COSMOPOLITAN

  • 로그인
  • 회원가입
  • 정기구독
  • facebook
  • twitter
  • blog

    INSTAGRAM
    COSMOPOLITAN KOREA

    SUBSCRIBE TO COSMO

  • kakaostory

    KAKAOSTORY
    COSMOPOLITAN KOREA

  • youtube

    YOUTUBE
    COSMOPOLITAN KOREA

    Follow Youtube

포인트를 모으시면 선물을 드려요
2018.03.04 Sun

2018 뷰티 대세는 이것! #2

‘사랑스러울 것’. 이번 시즌, 메이크업을 할 때 기억해야 할 명제는 바로 이것이다. 핑크 블러셔와 글리터 등 리얼웨이에서 사랑받던 아이템이 백스테이지에 대거 등장하며, 다소 어렵게 느껴졌던 백스테이지 룩이 한결 러블리해진 것. 단, 트렌디하고 스타일리시한 느낌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약간의 트릭이 필요하니 지금부터 코스모의 가이드를 따라 해보자.


Candy Lips

매트 텍스처의 레드 립 혹은 립밤만 바른 듯한 내추럴  립이 대세를 이룬 가운데 독야청청 시선을 사로잡은 립  메이크업이 있었으니, 바로 딸기 시럽을 보는 듯 시어한  느낌의 캔디 립. 소녀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하고 싶은  사람에게 강추한다. 


THINGS TO REMEMBER 

√ 텍스처 선택이 관건 

얇은 비닐을 덧댄 듯 입술에 밀착되고 물처럼 가벼운 텍스처의 글로스를 바를 것을 추천한다. 


√ 레이어링

틴트나 립스틱을 바른 뒤 입술 중앙 부위에만 틴트 글로스를 살짝 터치하면 좀 더 도톰한 입술을 연출하는 데 도움이 된다. 


‘IT’ ITEM 

랑콤 로즈 젤리 틴트 3만9천원대 진짜 장미 꽃잎을 담은 젤리 텍스처의 틴트. 자연스러운 핑크 컬러로 입술을 물들여주는 동시에 설탕 시럽을 씌운 듯 촉촉하게 반짝이는 입술로 연출해준다. 



Hush Blush

리얼웨이에서 숙취 메이크업으로 큰 인기를 끌었던 블러셔가 역으로 백스테이지를 공습했다.  뺨 위에 블러셔를 바르던 패턴에서 벗어나 눈 밑, 관자놀이, 광대뼈 위 등 얼굴의 다양한 부위를  발갛게 물들인 블러셔 패턴이 나타난 것. 


THINGS TO REMEMBER

√ 핑크, 코럴 모두가 옳다

한 가지 블러셔 컬러에 집착하지 말 것, 이번 시즌 백스테이지에서는 다양한 컬러의 블러셔가 사랑받았다. 그중 가장 인기를 끈 것은 라벤더빛이 감도는 핑크와 홍차를 연상시키는 딥한 코럴. 


√ 얼굴형에 맞는 패턴을 선택할 것 

얼굴이 긴 편이라면 옆 광대뼈를 피해 눈 아래부터 뺨 옆으로 넓게 블러셔를 바르고, 얼굴이 동그랗거나 짧은 편이라면 관자놀이부터 광대뼈를 감싸듯 블러셔를 바를 것. 


√ 깨끗하고 화사한 피부는 기본 

컬러가 넓은 면적에 들어가는 메이크업인 만큼, 베이스 메이크업이 지저분하거나 피부 톤이 칙칙하면 오히려 피부가 붉어 보일 수 있다. 깨끗하고 균일한 피부 톤 연출이 관건!


‘IT’ ITEM

1 랑콤 쿠션 블러쉬 쉽띨 듀오 5만원대 자연스럽게 화사한 피부 톤을 연출할 수 있는 01 베리 앤 피치, 피부의 붉은 기를 보정해주는 02 피스타치오 앤 피치로 구성된 컬러 코렉팅 프라이머. 


2 랑콤 마카롱 블러쉬 앤 블렌드 5만3천원대 마카롱 모양의 패키지처럼 사랑스러운 컬러로 뺨을 물들여주는 크림 텍스처의 블러셔. 핑크 컬러의 01 로즈 휘핑 크림, 코럴 컬러의 02 코랄 휘핑 크림 2가지 컬러로 출시됐다. 


3 랑콤 블랑 엑스퍼트 로지 톤업 쿠션 7만8천원대 피부를 환하게 밝혀주는 화이트 톤 업 부분과 피부 톤을 균일하게 만들어주는 로지 톤 업 부분으로 나누어져 있어, 피부를 더욱 화사하게 표현해준다. 



Pastel Stained

이번 시즌 가장 핫한 아이섀도 컬러를 하나만 꼽을  수는 없지만, 컬러 연출법은 단 하나다. 밀키한 느낌이  가미된 스카이 블루, 옐로, 핑크, 피치, 울트라 바이올렛, 그린 등 다양한 컬러를 여러 번 블렌딩해 물들인 것처럼 아스라하게 표현하는 것. 


THINGS TO REMEMBER 

√ 한 컬러에 집중하라

여러 컬러를 믹스해 그러데이션하는 테크닉은 이번 시즌에 잊어도 좋다. 한 가지 컬러를 아이홀 전체에 연하게 그러데이션해 수채화처럼 여리여리하게 발색되도록 하는 것이 포인트. 


√ 아이라인은 심플하게 

아이라인은 생략하거나, 점막 가까이에 브라운 컬러 등을 이용해 연하게 그려야 여성스러운 느낌이 한층 살아난다. 


‘IT’ ITEM 

랑콤 아이 슈가 팔레트 8만9천원대 울트라 바이올렛, 피치, 핑크 등 이번 시즌 백스테이지에서 사랑받은 컬러가 모여 있는 아이 팔레트. 매트 컬러부터 펄이 함유된 스파클링 컬러, 비비드한 팝 컬러 등 다양한 텍스처의 10가지 컬러라 변신이 자유롭다. 



Mily Nails

S/S 시즌이지만 네온, 핫 핑크, 레드 등 비비드한 네일 컬러는 이번 시즌엔 잠시 잊자. 흰 물감을 살짝 더한 듯 밀키한 느낌의 컬러가 모델들의 손끝을 장악했으니까.


THINGS TO REMEMBER

√ 풀 컬러로 바를 것 

밀키한 컬러의 네일 래커를 바를 때는 패턴을 만들기보다는 손톱을 꽉 채운 풀 보디 네일을 권한다. 훨씬 더 봄기운을 만끽할 수 있을 테니까.  


‘IT’ ITEM 

랑콤 르 베르니 3만2천원대 핑크, 스카이 블루 등 달콤한 무드를 연출할 수 있는 네일 컬러. 슈가 프로스트 탑코트로 마무리하면 러블리한 네일을 완성할 수 있다. (왼쪽부터) 410 슈가 프로스트 탑코트, 420 파스텔 라벤더, 440 캔디 블루

CREDIT
    컨트리뷰팅 에디터 최향진
    사진 IMAXtree.com, 최성욱

이 콘텐트는 COSMO BEAUTY
2018년 03월호

기사입니다

본 기사를 블로그, 커뮤니티 홈페이지 등에 기사를 재편집하거나 출처를 밝히지 않을 경우,
그 책임을 묻게 되며 이에 따른 불이익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웹사이트 내 모든 컨텐츠의 소유는 허스트중앙에 있습니다.

SUBSCRIBE/DIGITAL MAGAZINE

  • 2016년 9월호 커버

    정기구독 COSMOPOLITAN 트렌드한 여성을 위한 매거진!

    신청하기
  • 2016년 9월호 커버

    정기구독 COSMOPOLITAN 트렌드한 여성을 위한 매거진!

    신청하기

COSMO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