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SMOPOLITAN

  • 로그인
  • 회원가입
  • 정기구독
  • facebook
  • twitter
  • blog

    INSTAGRAM
    COSMOPOLITAN KOREA

    SUBSCRIBE TO COSMO

  • kakaostory

    KAKAOSTORY
    COSMOPOLITAN KOREA

  • youtube

    YOUTUBE
    COSMOPOLITAN KOREA

    Follow Youtube

포인트를 모으시면 선물을 드려요
2017.10.11 Wed

피부 스트레스 없애는 비결

건강하던 피부 컨디션도 갑자기 훅~ 무너지는 환절기. 이맘때쯤 뷰티 에디터들은 어떻게 피부 관리를 할까? 에디터가 들려주는 나만의 환절기 스킨케어 비법!



1 키엘 칼렌듈라 꽃잎 마스크 5만원대.

2 리즈케이 프리미엄 퍼스트 씨 세럼 퓨어 비타민C 13% 8만9천원.

3 이솝 루센트 페이셜 컨센트레이트 10만원대.

4 한율 어린쑥 수분진정 크림 3만2천원대.

5 라네즈 워터뱅크 더블 겔 수딩 마스크 2만4천원.


My Goal 피부 스트레스 다운! 생기 업! 뷰티 에디터 기지혜

 Skin Type  사계절 내내 번들대는 지성 피부이며 피부가 예민한 편이라 뒤집어질 때도 많다. 계절이 바뀌거나 스트레스가 심할 때면 피부 유분이 평상시보다 급 늘어나고 속은 심하게 땅기기 시작하면서 유·수분 밸런스가 완전히 무너진다. 그 과정에서 각질이 점점 많아지면서 좁쌀 여드름이 올라오고 피부 톤까지 칙칙해지는 등 그야말로 총체적 난국! 속을 알 수 없는 어려운 피부라 그때그때 피부 컨디션을 꼼꼼히 체크하고 그에 맞는 케어를 하려 노력한다.  


 Cleanse 

거품이 풍성하게 생기는 클렌저로 뽀득뽀득하게 세안하는 것은 절대 금물! 피부가 극도로 건조해져 오히려 트러블이 올라올 수 있기 때문이다. 먼저 냉장고에 시원하게 보관해둔 클렌징 워터로 컬러 메이크업을 1차로 지워내는데 부드러운 화장솜에 제품을 듬뿍 덜어 여러 번 살살 닦아내면 자극이 덜하면서도 쿨링 효과로 피부가 확 진정된다. 그다음 약산성 클렌저로 2차 세안하면 메이크업 잔여물이 남지 않으면서 클렌징 후에도 피부 속이 촉촉하다. 만약 시도 때도 없이 피부가 뒤집어지는 변덕스러운 피부 소유자라면 약산성의 젤 클렌저를 적극 추천한다. 일주일에 한두 번은 따뜻한 스팀 타월로 모공을 활짝 열어 피부 깊숙이 쌓여 있는 노폐물과 각질을 정리하는 것도 잊지 않는다.


 Treat  

환절기면 피부가 극도로 따갑고 넘쳐나는 유분과 함께 좁쌀 여드름까지 폭발하는 피부 고난의 시기가 반드시 찾아온다. 이럴 땐 좋다고 소문난 고가의 화장품을 사용해도 소용이 없다. 그저 피부가 부담스러워하지 않도록 가벼운 보습 진정 케어로 성난 피부를 다독이는 게 급선무. 이럴 때는 단 며칠만이라도 불필요한 스킨케어 단계를 확 줄인 미니멀 뷰티 케어에 돌입한다.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건 보습과 진정! 이 두 가지만 제대로 관리해도 보기 싫은 좁쌀 여드름이 사라지고 피부 스트레스도 눈에 띄게 줄어든다. 게다가 피부 건조함이 완화되면 유·수분 밸런스가 자연스럽게 맞춰지기 때문에 이 과정에서 피부 톤과 탄력이 동시에 좋아진다.   


 Moisturize 

피부 속에 가득 쌓인 노폐물과 독소 찌꺼기를 깨끗하게 비워내는 것이야말로 환절기 뷰티 케어의 기본이다. 피부는 28일을 주기로 새로운 세포가 오래된 각질을 밀어내며 자연스럽게 순환하는 구조를 지녔다. 그러나 실내외 온도 차이나 건조한 환경, 수면 부족 같은 요인으로 피부가 스트레스를 받으면 건강했던 턴오버 주기도 흐트러지게 된다. 그리하여 환절기만 되면 꼭 찾게 되는 제품이 바로 항산화 에센스와 비타민 C 앰풀인데 활성산소와 독소 배출을 유도해 피부 톤을 맑고 화사하게 케어해주기 때문. 비타민 C 앰풀은 가벼운 보습 크림 전 단계에 바른다. 리즈케이의 비타민C 세럼은 요즘 즐겨 바르는 제품이다. 묵은 각질 케어까지 가능해 보습제와 함께 바르면 다음 날 아침 얼굴이 몰라보게 촉촉하고 투명해진다. 보습·진정 기능이 있는 워시 오프 마스크나 시트 마스크로 일주일에 세 번 정도는 스페셜 케어를 하는데 이때도 제품을 냉장고에 보관해놨다 사용하는 편. 피부 온도를 내려주면 아무래도 건조함이 덜하고 울긋불긋한 톤도 잡혀 피부가 한층 맑아지기 때문이다. 


청정 피부를 위한 지름길! 각질 관리,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Q 각질 관리를 자주 하면 피부가 얇아질까요? 

잦은 필링은 각질층을 한꺼번에 너무 많이 제거하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하다. 다만 실제 피부 두께가 얇아지는 것은 아니니 걱정 안 해도 된다.

Q 필링제와 스크럽은 어떻게 달라요?

필링제는 화학 성분을 이용해 각질 세포 사이사이의 결합을 끊어주는 것. 그에 비해 스크럽은 알갱이로 피부에 물리적 마찰을 일으켜 각질을 밀어내는 원리다.

Q 하얗게 들뜨는 각질은 모두 제거해도 될까요?

피부가 건조할수록 피부 스스로 각질층을 만들어내는 것이기 때문에 이럴 때는 무리하게 벗겨내지 말고 피부에 충분한 수분을 공급하는 게 우선이다. 


피부 타입별 각질 관리 이렇게 해보세요!

건성 피부 아침에는 스크럽 자체가 피부에 자극이 될 수 있으니 피할 것. 피부가 건조하면 열흘에 한 번 각질 제거를 해도 충분하다.지성 피부 화학적 성분의 필링제 중 각질과 피지를 동시에 제거하는 BHA 성분을 함유한 제품으로 묵은 각질을 녹여내는 게 좋다. 각질 관리 후에는 피부 세포를 탄탄하게 하는 세라마이드 로션을 바르는 걸 추천! 극민감성 피부 각질을 녹이는 성분이 들어 있는 화장수나 밤에 쓰는 필링 크림을 발라 자극 없이 각질을 정돈해야 피부 유·수분 밸런스를 정상화시킬 수 있다. 



CREDIT
    에디터 정유진

이 콘텐트는 COSMOPOLITAN
2017년 10월호

기사입니다

본 기사를 블로그, 커뮤니티 홈페이지 등에 기사를 재편집하거나 출처를 밝히지 않을 경우,
그 책임을 묻게 되며 이에 따른 불이익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웹사이트 내 모든 컨텐츠의 소유는 허스트중앙에 있습니다.

SUBSCRIBE/DIGITAL MAGAZINE

  • 2016년 9월호 커버

    정기구독 COSMOPOLITAN 트렌드한 여성을 위한 매거진!

    신청하기
  • 2016년 9월호 커버

    정기구독 COSMOPOLITAN 트렌드한 여성을 위한 매거진!

    신청하기

COSMO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