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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10.09 Mon

추석 뱃살 걷어내는 핵쉬운 운동 3

운동 고수이자 필라테스 강사인 최수안쌤이 뱃살이 급 늘어난 영혼들을 구제해줄 복부 운동법을 공개한다.


크로스 브이업

1) 팔은 머리 위로 올리고, 다리는 쭉 편 상태에서 시작한다.

2) 손가락과 발가락 끝까지 힘을 주며 내쉬는 숨에 오른팔과 왼발, 왼팔과 오른발이 만나도록 들어올린다. 

+교차하면서 허리가 바닥에서 뜨지 않도록 복부 힘에 집중할 것. 


“쉬워 보이지만 10번만 해도 뱃살에 자극이 뿜뿜!” - 뷰티 에디터 조형유


헌드레드

1) 바닥에 누워 다리와 발은 골반 넓이로 벌린다. 

2) 발은 11자를 유지하고 마시는 호흡에 양손은 천장으로, 다리는 무릎이 90도가 되도록 들어올린다.  

3) 내쉬는 숨에 턱을 가슴쪽으로 끌어당기며 날개뼈 하각 (브래지어 끈 위치)까지 상체를 들어올리고 팔은 바닥과 평행하도록 한 후 허리가 바닥에서 뜨지 않도록 배꼽 주변 근육을 단단하게 조인다.

+호흡이 매우 중요한 포인트! 다섯번을 나눠서 숨을 들이마시고, 다섯번 나눠서 내쉰다. 마시고 내쉬는 박자에 맞춰 날개짓 하듯 팔을 잘게 흔들어준다.

++시선이 배꼽을 향하도록 최대한 상체를 말아올린 채 턱을 당겨주어야 목에 부담이 가지 않는다.


“턱을 당기고 다리를 일정한 높이까지 들어올려 유지하는 것이 관건. 제대로된 자세로 임해야 그 효과도 극대화된답니다.” 뷰티 에디터 조형유


토르소 트위스트 with 필라링

1) 엉덩이 밑의 딱딱한 두개의 뼈 - 좌골이 바닥에 닿도록 앉고 발과 다리는 골반 넓이로 벌린다. 

2) 무릎을 구부려 상체쪽으로 다리를 당겨오며 바닥과 평행한 모양으로 들어올려 양 다리를 모은다. 

3) 팔을 앞으로 나란히 하듯이 뻗어 필라테스 링을 손바닥으로 가볍게 누르고 천천히 좌/우로 몸통을 회전한다. 이때 다리 각도가 떨어지거나 무게중심이 한쪽 엉덩이로 치우치지 않도록 한다.

+필라링이 없다면 두 팔을 포개도 OK!


“솔직히 다리를 들어올려 버티는 것도 힘든데요…? 정말 동작 하나하나가 복부를 자극하네요!” - 뷰티 에디터 조형유


필라테스 강사 최수안쌤

-피트니스 914 신사점 필라테스 강사

-중앙일보 피트니스 칼럼 기고

CREDIT
    에디터 조형유

이 콘텐트는 COSMO ONLINE
2017년 10월호

기사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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