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SMOPOLITAN

  • 로그인
  • 회원가입
  • 정기구독
  • facebook
  • twitter
  • blog

    INSTAGRAM
    COSMOPOLITAN KOREA

    SUBSCRIBE TO COSMO

  • kakaostory

    KAKAOSTORY
    COSMOPOLITAN KOREA

  • youtube

    YOUTUBE
    COSMOPOLITAN KOREA

    Follow Youtube

포인트를 모으시면 선물을 드려요
2017.10.10 Tue

나만의 환절기 스킨케어 비법

건강하던 피부 컨디션도 갑자기 훅~ 무너지는 환절기. 이맘때쯤 뷰티 에디터들은 어떻게 피부 관리를 할까? 에디터가 들려주는 나만의 환절기 스킨케어 비법!


Skin Type 

계절이 바뀔 때면 극도로 민감해지는 피부. 특히 덥다가 찬 바람이 부는 요즘 같은 시기에는 꾸준히 데일리 케어를 지키는데도 피부 컨디션이 영 시원치가 않다. 일주일에 한 번 긴급 처방용으로 사용하던 마스크 팩도 더 이상 효력이 없는 데다가 꿀잠을 자도 피부가 푸석푸석하다.


Cleanse

가장 공들이고 신경 쓰는 단계가 바로 세안이다. 환절기 때는 아침과 저녁 세안 방법을 달리해 쉽게 예민해지는 피부를 다독인다. 방법은 그날 컨디션에 따라 클렌징 포뮬러를 교체하는 것! 먼저 아침에는 피부 자극을 최소화하기 위해 가벼운 무스 질감의 폼 클렌저를 이용해 유분이 올라온 T존과 턱 라인 위주로 닦아낸다. 단, 뾰루지가 생겼거나 양 볼 주위에 울긋불긋한 기미가 포착되면 약산성의 젤 클렌저로 세안한다. 저녁에는 클렌징 밀크를 물기가 없는 상태에서 얼굴 전체에 부드럽게 펴 발라 원을 그리듯 구석구석 문질러 마사지하며 메이크업을 지운다. 시간을 들여 손끝으로 지압하듯  마사지를 하면 얼굴의 림프순환을 촉진해 혈색이 환결 환해지는 효과가 있다. 그런 다음 미지근한 물로 여러 번 헹군 뒤 얼굴에 물기가 남아 있는 상태에서 각질 케어용 토너를 화장솜에 듬뿍 적셔 피부 결 방향대로 세 번 정도 닦는다. 마지막으로 손바닥 열기를 이용해 얼굴 전체를 지그시 눌러주며 피부를 정돈한다.


Treat

환절기에는 기후나 온도와 같은 환경 변화로 인해 피부가 적응력을 잃고 예민 덩어리로 전락할 수 있다. 게다가 직업 특성상 보고 듣는 정보가 많아 나만의 짐작대로 뷰티 루틴을 멋대로 바꿔나가는 것도 문제다. 특히 실제로 여러 제품을 얼굴에 발라보고 테스트하는 패턴이 환절기라는 변수와 만나게 되면 피부 컨디션은 그야말로 더욱 악화된다, 이럴 땐 피부 면역력도 낮아져 평소 사용하던 제품을 똑같이 발라도 그 효과는 반으로 줄어들기 마련이다. 민감 피부가 환절기에  가장 주의해야 할 점은 에탄올이 든 화장수나 파라벤, 인공 향, 인공 색소 성분이 첨가된 기초 제품은 피하는 것이다.


Moisturize

피부가 민감할 때 고농축 성분은 큰 자극이 될 수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하다. 무턱대고 좋은 성분이 잔뜩 들어간 고기능성 화장품이나 많은 제품을 바르면 피부에 흡수는커녕 뾰루지만 잔뜩 생길 수 있다. “최소한의 성분이 함유된 보습제 하나만 잘 골라도 피부는 금세 진정되고 환절기도 거뜬히 버틸 수 있어요. 민감성 피부는 피부 표면에 있는 각질층이 약해지는 게 원인이기 때문에 가장 먼저 피부 장벽을 회복시키는 데 주력해야 합니다.” 파크 하얏트 서울의 파크 클럽 테라피스트 김지영의 조언이다. 그래서 가장 먼저 찾은 게 피부를 편안하게 진정시키는 보습제다. 피부 알레르기나 질환을 막기 위해 최소한의 성분만 포함한 바이오더마와 아이소이, 셀퓨전씨 크림을 번갈아가며 바르는데, 저녁 세안 후 토너로 피부 결을 정돈한 뒤 크림만 여러 번 덧발라도 피부는 다시 태어난 듯 좋아진다.


민감성 피부에 도움이 되는 성분

세라마이드 각질층을 튼튼하게 만드는 지방 성분. 피부 안쪽의 무너진 장벽을 복구시킨다. 토코페롤 비타민 E 성분으로 지용성 비타민에 속한다. 자외선에 의한 피부 산화를 예방하는 대표 항산화제 성분이다. 판테놀 피부에 흡수되면서 비타민 B5로 변해 피부 속 수분을 결합시키는 보습제 역할을 한다. 각질 주기를 정상화시켜 피부 재생에 도움을 준다.


반면 피해야 할 것은?

알코올과 멘톨이 함유된 토너, 알갱이가 있는 스크럽, 피부를 따끔거리게 만드는 아스트린젠트나 비타민 C 함유 화장품.



바이오더마 아토덤 PP 밤 2만9천원.



셀퓨전씨 레이저 리쥬버네이션 크림 10만원대.



아이소이 불가리안 로즈 마일드 버블 클렌저 3만4천원.



에키아 by 온뜨레 오리지널 크림 드라이 스킨 8만원.



네오젠 코코넛 밀크 퓨어 마일드 클렌저 4만원대.



CREDIT
    에디터 정유진

이 콘텐트는 COSMOPOLITAN
2017년 11월호

기사입니다

본 기사를 블로그, 커뮤니티 홈페이지 등에 기사를 재편집하거나 출처를 밝히지 않을 경우,
그 책임을 묻게 되며 이에 따른 불이익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웹사이트 내 모든 컨텐츠의 소유는 허스트중앙에 있습니다.

SUBSCRIBE/DIGITAL MAGAZINE

  • 2016년 9월호 커버

    정기구독 COSMOPOLITAN 트렌드한 여성을 위한 매거진!

    신청하기
  • 2016년 9월호 커버

    정기구독 COSMOPOLITAN 트렌드한 여성을 위한 매거진!

    신청하기

COSMO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