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SMOPOLITAN

  • 로그인
  • 회원가입
  • 정기구독
  • facebook
  • twitter
  • blog

    INSTAGRAM
    COSMOPOLITAN KOREA

    SUBSCRIBE TO COSMO

  • kakaostory

    KAKAOSTORY
    COSMOPOLITAN KOREA

  • youtube

    YOUTUBE
    COSMOPOLITAN KOREA

    Follow Youtube

포인트를 모으시면 선물을 드려요
2017.08.24 Thu

가을엔 깔끔하게 '책맥'

맥주와 책을 함께 즐기는 것은 더 이상 낯선 문화가 아니다. 맥주를 파는 서점, 책을 갖춘 술집은 이미 ‘핫플레이스’로 부상한지 오래. 뜨거운 여름을 떠나 보내고 선선한 감상에 젖는 가을의 저녁, 깔끔한 맥주와 여운이 남는 책 한 권으로 여유를 누려보자.


매력적인 책맥의 궁합 철학 '부담 없는 깔끔함'

평소 즐기던 맥주에 책장에 꽂힌 아무 책이나 펼쳐도 지금 당장 ‘책맥’을 시작할 수 있다. 하지만 조금 더 매력적인 ‘책맥’ 타임을 보내고 싶다면 약간의 투자를 더해볼 것. 평소에도 가벼운 술과 함께 책보는 시간을 즐기는 코난북스 이정규 대표는 “음주를 통한 미각의 자극과 독서를 통한 사색이 동시에 이뤄지는 만큼 서로 ‘궁합’이 맞는 맥주와 책을 찾는 것이 관건”이라고 귀띔한다.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지의 여부. 지나치게 어렵거나 복잡한 책보다는 공감을 불러일으키는 에세이나 시집, 소설이 ‘책맥’에 제격이다. 맥주도 마찬가지다. 책과 어울리는 한 모금의 맥주는 ‘책맥’의 분위기를 결정 짓는 만큼, 부담스럽지 않게 즐길 수 있는 제품을 고르는 것이 관건이다. 텁텁함 없이 ‘똑 떨어지는’ 맥주 일수록 책과 함께 깔끔하게 즐기기 좋다. 특히 잡미 없이 끝까지 깔끔한 맥주 한 캔은 책을 읽을 때 의외의 집중력까지 선사한다.


 EDITOR’S PICK  책과 함께 할 때 더욱 좋은 깔끔한 끝맛!, '피츠 수퍼클리어'

텁텁함 없이 깔끔한 롯데주류 ‘피츠 수퍼클리어(Fitz Super Clear)’는 ‘책맥’에 담백하게 어울리는 알코올 4.5%의 라거 맥주다. ‘꼭 맞다’, ‘적합하다’는 뜻의 ‘Fit’에 언제 어디서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최고의 맥주라는 의미를 담았다. 깔끔한 끝맛을 구현하기 위해 자체 개발한 고발효 효모 ‘수퍼 이스트(Super Yeast)’를 사용, 발효도를 일반 맥주보다 5~10% 높은 90%까지 끌어 올려 잔당을 최소화하고 잡미를 없앤 것이 특징. 발효 후 맥주 원액에 추가로 물을 타지 않고 발효 시 농도 그대로 제품을 만드는 ‘오리지널 그래비티’ 공법을 적용해 맥주 본연의 깊고 풍부한 맛도 살렸다.



혼술러를 위한 '책맥 추천 후보 리스트'

책과 맥주를 어떻게 고르느냐에 따라 ‘책맥’의 분위기는 천차만별로 달라지게 마련. 에디터가 가볍게 ‘책맥’을 즐기고픈 ‘혼술러’에게 제격인 도서 3권을 추천한다.


 여행이라는 참 이상한 일 

어이없고 황당하고 늘 후회하면서도 또 떠나고야 마는

저자 한수희 │ 출판 인디고(글담)

우리가 경험하는 ‘진짜 여행’에 대한 이야기. 여행의 좋은 기억들을 남기고 편집되어버린 수많은 B컷의 순간들,

‘가장 낯선 곳에서 나를 발견하는 일’인 여행에 대한 이야기를 담았다. 늘 후회하지만 또 떠나고야 마는 이들에게 다시 한번 떠나도 좋다고 용기를 준다.



 손의 모험 

스스로 만들고, 고치고, 공유하는 삶의 태도에 관하여

저자 릴리쿰 (선윤아, 박지은, 정혜린) │ 출판 코난북스

스스로 만들고, 고치고, 공유하는 ‘만들기의 태도’를 소개하는 책이다. 일이 아닌 놀이로서의 만들기부터 자본주의 시대에 대한 새로운 대안으로 주목 받는 메이커 운동, 세 저자의 개인적인 경험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이야기를 통해 일상에서 멀어진 ‘만들기’를 삶으로 끌어당기기를 권한다.



 그때, 맥주가 있었다 

저자 미카 리싸넨, 유하 타흐바나이넨 │ 역자 이상원, 장혜경 │ 출판 니케북스

역사학자 저자 덕분에 이 맥주 이야기는 역사와 맞물려 있다. 그 덕분에 기존에 없던 새롭고 흥미로운 맥주 책이 탄생했다. 맥주의 종류나 특징에 관해 알려주는 책은 많지만, 맥주에 얽힌 이야기를 이토록 풍성하게, 그것도 재미있게 들려주는 책은 지금까지 없었다. 맥주와 역사의 관계를 속속들이 파헤치는 것. 여럿이 어울리는 술자리를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책 속의 이야기를 술자리에서 풀어보시라. 지적이면서도 유쾌한 분위기를 주도하게 될 것이다. 반대로 하루 일을 마치고 ‘혼맥’할 때에도 이 책을 펼쳐 보자. 곁에서 조곤조곤 이야기를 들려주는 역사학자 친구 덕에 술맛이 배가 될 것이다.


CREDIT
    피츠

이 콘텐트는 COSMO ONLINE
2017년 08월호

기사입니다

본 기사를 블로그, 커뮤니티 홈페이지 등에 기사를 재편집하거나 출처를 밝히지 않을 경우,
그 책임을 묻게 되며 이에 따른 불이익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웹사이트 내 모든 컨텐츠의 소유는 허스트중앙에 있습니다.

SUBSCRIBE/DIGITAL MAGAZINE

  • 2016년 9월호 커버

    정기구독 COSMOPOLITAN 트렌드한 여성을 위한 매거진!

    신청하기
  • 2016년 9월호 커버

    정기구독 COSMOPOLITAN 트렌드한 여성을 위한 매거진!

    신청하기

COSMO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