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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OME > BODY > DIET

2017.06.19 Mon

자면서 살 뺀다?

걱정스러운 유행, 잠자는 다이어트 이대로 괜찮은 걸까?



칼로리 섭취를 제한하기 위해 잠자는 식욕부진 다이어트 일명 ‘슬리핑 뷰티’ 다이어트가 해외에서 인기다. 체중 감량을 위해 ‘잠’을 이용하는 것인데 진정제와 수면제를 처방 받아 하루에 최대 18시간 잠을 자는 것. 이미 영국 영양 학회에서는 이러한 식이요법을 따르는 것은 죽음을 초래할 수 있다고 경고했고 수면 전문가들 역시 슬리핑 뷰티 다이어트의 위험한 결과에 대해 말해왔다. 


이 다이어트의 기본 전제는 먹기 위해 깨어날 수 없다는 것이다. 일부 여성들은 하루에 20시간까지 잠에서 깨어나지 못하도록 진정제를 섭취하는 극단적인 식이요법을 하고 있다. 또 어떤 이는 강한 진통제를 복용해 굶주림을 억제한다고도 말했다. 수면 전문가인 Michael Breus는 온전한 수면 시간은 7~9시간이 권장되며 식이요법을 병행하고 있다면 취침 시간 전 카페인과 술 섭취를 금지하고 4시간 이내 운동하지 말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영국 영양 학회의 영양사이자 대변인 Linia Patel은 코스모 폴리탄과의 인터뷰에서 “슬픈 현실은 며칠 동안 평소와 같이 짧은 시간을 자고 나면 날씬해 지지 않을 것이라고 말하는 거죠. 잠재적으로 진정제에 중독되다 보면 언젠가는 일어나지 못할 수 도 있어요. 슬리핑 뷰티 다이어트는 어떤 방식으로 체중 감소를 돕고 효과적인지 인증되지 않았죠. 한 연구에 따르면 밤 9시에서 10시간 동안 잠을 자는 사람이 오히려 비만해질 확률이 21% 높았어요.” 라고 설명했다. 



Breus 박사는 “신체가 수면을 취하지 않을 때 렙틴과 그렐린 사이의 호르몬 불균형이 체중 증가를 유발할 수 있다”는 연구 결과를 말했다. 수면제를 사용하면 신진 대사가 계속 움직여야 한다는 것이다. 이는 신체가 수면에 들지 못한다는 얘기. 또한 사람들이 음식을 먹지 않기 위해 더 오래 잠을 자도록 수면제를 처방한다는 것은 분명히 처방전을 남용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충분한 수면을 취하는 것은 스트레스와 비만을 관리하는데 중요하지만 너무 많은 수면은 오히려 해로울 수 있다. 체중 감량을 원하면 전문 영양사를 찾아야 한다. 그들이 안전하고 효과적인 방법으로 체중을 줄이는 것에 대해 조언해줄 수 있다. 


본 기사는 코스모폴리탄 UK 웹사이트의 'Sleeping Beauty’ diet: The worrying fad some women are embracing'기사를 바탕으로 작성됐습니다.


CREDIT
    By Olivia Blair
    에디터 김지혜
    사진 핀터레스트, imgflip

이 콘텐트는 COSMO ONLINE
2017년 06월호

기사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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