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SMOPOLITAN

  • 로그인
  • 회원가입
  • 정기구독
  • facebook
  • twitter
  • blog

    INSTAGRAM
    COSMOPOLITAN KOREA

    SUBSCRIBE TO COSMO

  • kakaostory

    KAKAOSTORY
    COSMOPOLITAN KOREA

  • youtube

    YOUTUBE
    COSMOPOLITAN KOREA

    Follow Youtube

포인트를 모으시면 선물을 드려요
2017.05.12 Fri

남자에 대한 오해, 여자에 대한 오해. 우리가 풀어드립니다

“남자는 ○○○○다.” 항간에 떠도는 남자에 관한 정의가 꽤나 들어맞는다고 생각하는가? 여자들이 말하는 #흔한_남자에_관한_정의에 반박하는 그들의 이야기를 들어보시라. 생각이 쪼오금은 달라질 수도 있으니까!



남자는 예쁘면 무조건 OK다

“솔직히 남녀 모두 외모를 따지는 건 사실이잖아요. 하지만 ‘무조건’이라고 할 수는 없는 게 대화 도중 말투나 리액션, 그리고 대화 속에 비치는 가치관이나 생각 등에서 이성적인 매력이 느껴지지 않으면 아무리 예뻐도 함께 있는 자리가 금세 불편해지더라고요. 만나면 즐겁고, 행복해지는 그런 여자라면 모든 게 다 예뻐 보이기 시작하는 것 같아요! 마음만 본다는 거짓말을 할 수는 없지만 한번 보고 스쳐갈 사람이 아니라면 관계는 언제든 180도 달라질 수 있다고 생각해요.” -제이슨 윤(26세, 패션 회사 근무)


남자의 연락이 없는 건 옥중, 상중, 아웃오브안중

“마음이 있어도 상대가 소극적이어서 남자도 적극적으로 나서지 않는 경우가 생각보다 많아요. 나이가 어느 정도 있는 남자들은 특히요. 어릴 땐 도전 의식이 있어 무리하게 들이대지만 나이 들수록 신중해지고, 경험도 많으니 되지 않을 일을 시도하고 싶지 않거든요. 그러니 마음에 들면 주저 말고 연락하시길!” -유창호(30세, 아나운서)


남자는 처음 만났을 때 이성으로 보이지 않으면 끝이다

“이 여자랑은 절대 사귈 리 없을 거라고 생각한 사람이 있었어요. 제 이상형과는 정반대인 ‘쎈캐’인 데다 저에게 엄청 들이댔거든요. 저한테 들이대는 여자도 처음인데 너무 적극적으로 나오니까 오히려 무섭더라고요. 하하하. 처음엔 너무 부담스러워 도망 다닐 정도였죠. 그런데 어느 날 그녀의 한마디가 저를 심쿵하게 만들었어요. 제가 전에 사귀었던 사람에게 상처를 많이 받았거든요. ‘넌 충분히 사랑받을 자격이 있는데 그런 연애를 못 한 것 같아 마음이 아프다’라는 말에 그녀가 제 마음에 훅 들어왔어요. 결국 넘어가고 말았죠. 역시 ‘절대’란 없더라고요.” -박정현(31세, 스타일리스트)


남자는 돌려 말하면 못 알아듣는다

“누울 자리 보고 다리를 뻗는다고 하죠? 눈치가 있느냐, 없느냐의 차이도 있겠지만 못 알아듣는 ‘척’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라고 생각해요. 평소 주변 사람들에게 ‘쟨 왜 저렇게 눈치가 없어?’라는 얘기를 듣는 스타일이 아니라면 말이죠. 상황의 유불리를 따져 본인이 불리할 때만 못 알아듣는 척하는 거예요. 아, 그리고 돌려 말하지 말라는 간접적인 신호를 보내고 싶을 때 일부러 못 알아들은 것처럼 행동하기도 해요.” -임정택(26세, 회사원)


남자는 이별 후 후폭풍이 늦게 온다

“어떤 연애를 했는지에 따라 천차만별인 것 같아요. 연애하는 동안 최선을 다했을 경우에는 솔직히 후폭풍이고 뭐고 생각도 안 나고 오히려 잘 살게 되더라고요. 하지만 상대방에게 충분히 마음을 쏟지 못한 연애가 끝이 나면 아쉬움과 후회가 엄청 큰 것 같아요. 후폭풍은 결국 얼마나 최선을 다했는가에 의해 결정되는 거죠. 힘겨운 이별 뒤에는 좀 더 성장해서 같은 후회를 반복하지 말아야겠죠. 아, 저 자신에게 하는 말이에요….” -오원석(33세, 외식 사업가)



까똑! 그녀들이 입장했습니다

이번엔 여자에 관한 흔한 오해에 그녀들이 답했다. 요건 몰랐지?


여자는 남친과의 섹스에 대해 정말 A부터 Z까지 전부 이야기해? 그렇다 25% / 아니다 75%

☞ 솔직히 말하자면 YES. 심지어 A 다음은 B가 아니라 A, A-1, A-2… 이런 식의 전개라면 믿을까?

 내가 주책맞다는 사실을 알면서 떠들고 있는 나를 발견하지.

 하긴 하는데 오히려 남친과의 섹스에 흥미가 없을 땐 얘기 안 하게 되더라고….

 다 그렇진 않아. A부터 E 정도까지만. 하하.


여자는 남자가 썩 마음에 안 들어도 남자가 들이대면 사귄다며? 그렇다 25% / 아니다 75%

 사랑에 빠지진 않았더라도 어느 정도 ‘훅’ 들어오는 포인트는 있어야지.

 “그 남자랑 키스할 수 있어?”라는 질문에 아니라는 대답이 나오면 끝까지 아닌 거!

 혹여 열 번 찍어 안 넘어가는 나무 없다고 생각한다면 얼른 접도록. 열 번 찍으면 ‘뒤로’ 넘어간다.

 그렇게 생각했는데 침대 위에서 느꼈지. ‘이건 아니야…!’


여자는 이별 후 한두 달만 힘들고 금세 잊는 것 같은데? 그렇다 60% / 아니다 40%

 이건 진짜 케바케. 헤어지기도 전에 이미 잊어버리는 사람도 있는데?

 평균적으로 한 달은 죽을 것같이 힘들지. 그를 만날 일이 없고, 흔적도 찾아보지 않는다는 전제하에 두 달째부터는 그나마 버틸 수 있는 것 같아.

 여자는 헤어지고 의식적으로 다른 데 신경을 쏟으려고 노력하지. 힘든 시기를 무사히 넘기면 그 뒤로는 꽤 괜찮아지는 편이야.


CREDIT
    Contributing Editor 구자민

이 콘텐트는 COSMOPOLITAN
2017년 05월호

기사입니다

본 기사를 블로그, 커뮤니티 홈페이지 등에 기사를 재편집하거나 출처를 밝히지 않을 경우,
그 책임을 묻게 되며 이에 따른 불이익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웹사이트 내 모든 컨텐츠의 소유는 허스트중앙에 있습니다.

SUBSCRIBE/DIGITAL MAGAZINE

  • 2016년 9월호 커버

    정기구독 COSMOPOLITAN 트렌드한 여성을 위한 매거진!

    신청하기
  • 2016년 9월호 커버

    정기구독 COSMOPOLITAN 트렌드한 여성을 위한 매거진!

    신청하기

COSMO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