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SMOPOLITAN

  • 로그인
  • 회원가입
  • 정기구독
코스모폴리탄 디지털매거진
  • facebook
  • twitter
  • blog

    INSTAGRAM
    COSMOPOLITAN KOREA

    SUBSCRIBE TO COSMO

  • kakaostory

    KAKAOSTORY
    COSMOPOLITAN KOREA

  • youtube

    YOUTUBE
    COSMOPOLITAN KOREA

    Follow Youtube

포인트를 모으시면 선물을 드려요
2017.03.18 Sat

연애의 달인에게 배우는 '데이트 메이크업'의 정석

코스모 뷰티 에디터로 스타의 다양한 메이크업 룩을 접하면서 느낀 점이 하나 있다. 연애 달인들은 남자들의 워너비 룩을 능수능란하게 소화해내는 능력을 지녔다는 것! 그래서 연애 실력으로 보나 뷰티 스킬로 보나 언제나 1등인 스타들의 뷰티 철칙을 일목요연하게 정리해봤다. 남심 자극할 신의 한 수가 필요하다면 주목하시라.


"제 생얼 비결이오? 모공과 트러블 없는 피부를 위해 베이스 메이크업보다 스킨케어에 더 집중해요!"


 DATE BEAUTY QUEEN 1  모공 제로 아기 피부의 소유자, 사라 스나이더 

윌 스미스의 끼돌이 아들 제이든 스미스의 마음을 훔치면서 최근 할리우드 파파라치의 타깃이 된 사라 스나이더. 파워 인플루언서인 그녀는 SNS상에서도 굴욕 없는 생얼의 소유자로 유명하다. 남친 앞에서는 물론이요, 이곳저곳에서 그녀가 늘 빛나 보이는 이유는 아기처럼 결점 없이 매끈한 피부의 소유자이기 때문! 실제로 그녀는 평소 세안부터 스킨케어까지 모공과 트러블 케어에 특히 공들인다고.


굴욕 없는 피부를 위한 기초 케어는 필수

“집 앞이야. 잠깐 나올 수 있어?” 이것은 대학 시절 에디터가 극혐했던 남친의 말. 어느 선배에게 얼굴에 동그라미가 많다는 놀림을 당했을 정도로 큰 모공과 트러블 피부 때문에 생얼 자신감이 제로였기 때문이다. 집 앞에 갑자기 찾아오는 남친에 대한 불만은 비단 에디터뿐 아니라 생얼과 화장한 피부의 갭이 큰 여자라면 누구든 있었을 것. 그렇게 예고 없이 출몰한 남친을 만나기 위해 각종 베이스를 시급히 바르며 뼛속 깊이 느낀 점이 있으니! 색조 메이크업은 손기술로 예쁘게 연출할 수 있을지 모르지만 피부는 아무리 테크닉을 갖췄다 한들 본바탕이 예쁘지 않으면 메이크업만으로 변신할 수 없다는 점이다. 어떤 상황에서든 그의 손길이 뻗칠 피부를 갖고 싶다면 미리미리 스킨케어에 공들여 당당한 생얼로 가꿔놓는 건 기본 중에 기본이라는 얘기. 여기 코스모가 꼽은 베이비 피부의 아이콘, 사라 스나이더처럼 말이다!


 COSMO’S PICK  모공 제로, 아기 피부로 만드는 데일리 세럼

듀크레이 케라크닐 세럼 3만8천원.

지성 및 트러블성 피부의 여성이 데일리로 쓰기 좋은 올인원 모공 세럼. 과다 피지로 인해 넓어진 모공에 탄력을 주고 거칠어진 피부 결을 매끄럽게 해준다. 또한 트러블로 인해 칙칙해진 피부 톤을 밝게 개선해주는 기능까지 갖췄다.



"음영 메이크업을 할 땐 피부는 촉촉 글로시하게 연출하세요!"


 DATE BEAUTY QUEEN 2  음영 메이크업의 대명사, 카일리 제너

최근 두꺼운 3겹 메이크업을 내려놓고 남심 혹할 만한 예쁜 음영 룩을 자주 선보이는 카일리 제너. 그녀처럼 내추럴하게 입체적인 얼굴을 연출하려면 먼저 브론징 스틱을 얼굴 윤곽에 최대한 얇게 깔아 밀착시킨 뒤 하이라이팅 스틱을 점 찍듯 콧방울, 볼 중앙, 턱, 콧등에 하나씩 찍어줄 것. 잘 펴 바른 뒤 촉촉한 메이크업 픽서로 마무리하는 게 키포인트! 글로시한 피부를 연출해야 빛과 함께 음영이 어우러지면서 더 자연스럽기 때문이다.   


논투어링의 달인이 되자

남친도 모르게 감쪽같이 작고 입체적인 얼굴을 만들고 싶다고? 그렇다면 컨투어링했지만 안 한 것처럼 자연스럽게 연출하는 논투어링 테크닉을 습득할 것. 섹시한 래퍼 타이가와 뜨거운 연애를 시작함과 동시에 코즈메틱 사업에도 뛰어들어 그 어느 때보다 아름다운 얼굴을 뽐내는 카일리 제너의 팁을 스캔하면 된다. 


 COSMO’S PICK  얇게 발리는 촉촉한 제형의 컨투어링템 

1 미샤 컨투어링 스틱 1호 1만9천8백원.  2 톰포드 뷰티 셰이드 앤 일루미네이트  9만1천원.



"과한 섹시함은 금물~. 스모키 메이크업도 밝고 여성스럽게 소화하세요!"


 DATE BEAUTY QUEEN 3  남심 저격할 우아한 아이 메이크업의 달인, 엠마 스톤

앤드루 가필드를 여전히 사랑한다고 고백하더니 그와의 재결합설이 솔솔~. 떠나간 남자도 뒤돌아보게 만드는 엠마 스톤은 또렷하면서도 과하지 않은 스모키 메이크업의 고수로 유명하다. 눈이 환해 보이도록 눈두덩에 화이트·아이보리 계열의 밝은 베이스를 깔고 쌍꺼풀 라인에만 블랙, 블루 등 어두운 컬러를 블렌딩해주는 게 핵심! 눈 밑은 눈꼬리 부근에만 어두운 컬러를 터치하고, 눈 앞엔 밝은 컬러로 빛을 더하자. 그녀처럼 핑크 톤 입술을 매치하면 더욱 여성스럽다.


여성스러운 스모키 메이크업 스킬을 킵하라 

데이트 전 섹시해 보이겠다고 스모키를 연출했다가 눈가는 물론이고 얼굴 전체가 칙칙해 보여 당황한 적이 분명 있을 듯. 데이트 아이 메이크업에 꿀 떨어지는 듯 또렷한 눈은 용납되지만 잡아먹을 듯 무섭고 칙칙한 눈은 NO! 남심 저격할 부담 제로 스모키 룩의 힌트는 엠마 스톤에게 얻을 수 있다.


 COSMO’S PICK  화이트, 블루, 그레이까지 다양한 컬러가 담긴 스모키 팔레트 메이블린 뉴욕 락 누드 팔레트 3만2천원.



"한 방에 끝내려는 욕심은 내려놓으세요. 블러셔는 자고로 조금씩 여러 번 은은하게 덧발라야 예쁜 법!"


 DATE BEAUTY QUEEN 4  치크 메이크업계의 왕언니, 미란다 커 

한때 불타는 치크로 강한 존재감을 과시했던 미란다 커. 최근 따라 하고 싶은 은은한 치크 룩을 자주 선보이며 진정한 블러셔 여신으로 거듭났다. 수소문한 결과, 볼 중앙에만 한 번에 컬러를 충전했던 

오랜 습관을 버리고 최근엔 사선 방향으로 여러 번 덧바르는 테크닉을 연마하고 있다고.


자연스러운 치크 메이크업 테크닉을 연마하라

블러셔는 얼굴에 생기를 충전해 동안 룩을 연출할 수 있는 키 아이템이지만 잘못 쓰면 볼 빨간 사춘기 소녀처럼 매우 촌스러워진다. 세련된 치크 룩을 연출하고 싶다면 최근 억만장자 연하 남친과 깨 볶고 있는 미란다 커 언니에게 한 수 배워보자. 


 COSMO’S PICK  여러 번 덧바를수록 더 예쁜 발색을 뽐내는 블러셔

1 시슬리 휘또 블러시 트위스트 1 페탈 7만원.  2 어딕션 치크  폴리시 3만6천원. 



"같은 컬러라도 때론 입술 안쪽에 진하게 콕콕 찍은 뒤 바깥으로 펴 발라 그러데이션 립을 완성해요."


 DATE BEAUTY QUEEN 5  팔색조 매력의 촉촉 입술 능력자, 니콜라 펠츠 

니콜라 펠츠는 얼마 전 지지 하디드의 남동생인 앤워 하디드의 여자 친구로 공개되면서 그야말로 요즘 

쏘 핫! 저스틴 비버를 포함한 여러 남자 스타와의 열애설이 끊이지 않을 정도로 연애 능력자인 그녀의 

최고 매력 포인트는 남친 심쿵사시킬 도톰하고 섹시한 입술. 본인도 자신의 매력을 간파했는지 언제 어디서든 늘 입술만은 촉촉 탱탱 탐스러운 컬러를 탑재하고 다니는 걸로 유명하다. 알고 보니 

그녀는 평상시 광택이 없는 매트 립 제품은 거의 쓰지 않는 촉촉 립 제품 덕후라고!      


유리알처럼 투명하고 선명한 입술을 연출하라

데이트 메이크업의 피날레는 역시 키스를 부르는 사랑스러운 입술! 이성을 만나기에 앞서 매트한 립스틱을 꺼내드는 건 아니겠지? 여자들이 남자와의 스킨십 과정에서 거칠거칠한 수염, 흙빛 입술 등을 질색하듯 남자들 또한 건조하고 메마른 입술은 싫어한다는 사실! 썸남이든 남친이든 진도를 뺄 신의 한 수가 필요하다면 보기만 해도 앙 베어 물고 싶은 투명하고 탱글탱글한 입술을 탑재할 것. 할리우드의 떠오르는 연애 고수 니콜라 펠츠의 입술에 주목하면 어떻게 연출해야 할지 그 답이 보인다.   


 COSMO’S PICK 

크림처럼 쫀쫀 촉촉한 텍스처의 고발색&고보습 틴트 수분 안에 리치한 오일 성분을 담은 오일인워터 제형의 틴트. 피토스콸렌과 시어버터가 15% 이상 함유돼 입술을 오랫동안 촉촉하고 영양감 있게 유지시킨다. 그뿐 아니라 강렬한 컬러 발색과 월등한 지속력도 최고! 오일층에 고발색 컬러 피그먼트를 담아내 바르는 즉시 쨍한 컬러감의 입술을 만날 수 있으며, 수분층은 워터 틴트 기능을 해 오랫동안 선명한 컬러감이 유지된다. 누드부터 대담한 컬러까지 총 10가지로 출시한다고.    

에뛰드하우스 립리치 비비드 틴트 아임쏘애플, 비타민 터치, 시나몬스터. 1만2천원.

CREDIT
    Editor 기지혜

이 콘텐트는 COSMO BEAUTY
2017년 03월호

기사입니다

본 기사를 블로그, 커뮤니티 홈페이지 등에 기사를 재편집하거나 출처를 밝히지 않을 경우,
그 책임을 묻게 되며 이에 따른 불이익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웹사이트 내 모든 컨텐츠의 소유는 허스트중앙에 있습니다.

SUBSCRIBE/DIGITAL MAGAZINE

  • 2016년 9월호 커버

    정기구독 COSMOPOLITAN 트렌드한 여성을 위한 매거진!

    신청하기
  • 2016년 9월호 커버

    정기구독 COSMOPOLITAN 트렌드한 여성을 위한 매거진!

    신청하기

COSMO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