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SMOPOLITAN

  • 로그인
  • 회원가입
  • 정기구독
코스모폴리탄 디지털매거진
  • facebook
  • twitter
  • blog

    INSTAGRAM
    COSMOPOLITAN KOREA

    SUBSCRIBE TO COSMO

  • kakaostory

    KAKAOSTORY
    COSMOPOLITAN KOREA

  • youtube

    YOUTUBE
    COSMOPOLITAN KOREA

    Follow Youtube

포인트를 모으시면 선물을 드려요
2017.03.16 Thu

전격 비교! 영화 <미녀와 야수> vs 애니 <미녀와 야수>

3월 16일 개봉하는 영화 <미녀와 야수>. 애니메이션과 무엇이 다른 지 코스모가 발빠르게 알아봤다. *주의.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1 벨의 엄마와 야수의 부모님이 어디에 있는지 알려준다

디즈니 팬이라면 1991년에 개봉한 애니메이션 <미녀와 야수>에서 왜 두 주인공의 부모가 없는 지 내심 궁금했을 거다. 2017년 영화 버전에서 그 궁금증이 속 시원히 풀린다. 벨의 엄마는 벨의 가족들이 파리에서 살 무렵 전염병에 걸려 죽고, 야수의 엄마 역시 이름을 알 수 없는 질병에 걸려 사망했다고 알려주는 것. 아내를 잃은 야수의 아빠는 야수를 모질게 대했고, 그래서 그 역시 다른 사람들에게 못되게 구는 성격을 갖게 된 것으로 보인다. 


2 마법책이 등장한다

영화 <미녀와 야수>에는 애니메이션에는 없었던 마법책이 등장한다. 야수의 말에 따르면 그 책은 여자 마법사로부터 받았고, 어느 곳이든 데려갈 수 있는 힘을 지녔다고 한다. 야수는 벨에게 자신의 애정을 표현하기 위해 마법책을 이용하는데, 그는 그녀를 파리에 데려 가게 되고 그 곳에서 벨은 엄마에 관한 이야기를 알게 된다. 



3 여자 마법사는 사실 마을에 있다

그러나 마법사는 마을 사람들에게 그녀는 그저 결혼을 하지 못한 노처녀 아가사로 알려져 있다. 마법사는 마지막에 다시 한번 등장하는데, 마지막 장미 꽃잎을 살려냄으로써 야수의 저주를 푸는 데 결정적 역할을 한다. 


4 벨의 아빠인 모리스는 개스통에게 죽임을 당한다 

영화 속 개스통은 잔인하게 나온다. 하지만 걱정하지 말도록! 여자 마법사인 아가사가 모리스를 구하고 간호한 덕분에 다음날 다시 건강을 회복하니 말이다.



5 찻잔 칩은 형제가 없다 

애니메이션에서는 칩이 형과 누나들과 함께 찬장에서 함께 자는 모습이 나오지만, 영화 속에서 칩은 주전자 폿트 부인의 외아들로 나온다. 


6 촛대 르미에는 “비 아워 게스트”의 가사를 바꿔 부른다 

원래 노래의 가사인 “10년 째 녹슨” 대신에 “녹슨 지 오래” 로 바꿔 야수와 주변 인물들이 저주에 걸린 지 오랜 세월이 지났음을 알려준다. 


7 벨은 노래 ‘비 아워 게스트’가 흘러나오는 동안 정체모를 회색 음식에 손도 대지 않는다

사실, 애니메이션 속 벨 역시 그 수많은 음식 중 무엇 하나 제대로 먹은 것이 없다.  


8 도서관 선물은 없다 

애니메이션에서 야수는 벨에게 도서관을 보여주기 전 눈을 가리는 깜짝 이벤트를 벌인다. 반면영화 속 야수는 벨에게 “독서를 좋아한다고요? 여기는 내 서재예요, 이젠 당신 거고요”라는 말과 함께 그냥 그 곳으로 데려가는 것으로 처리된다. 


9 엠마 왓슨은 벨의 상징적인 옷인 초록 드레스를 입지 않았다

애니메이션 속에서 벨이 서재에 들어갈 때 입었던 바로 그 옷 말이다. 


10 영화 속 벨은 아버지를 구하러 마을로 돌아갈 때 무도회용 노란색 드레스를 입고 간다

맞다. 당신이 생각하는 그 치렁치렁한 노란 드레스 말이다. 그러나 벨이 개스통으로부터 야수를 구하러 다시 성으로 돌아갈 때는 그 옷을 벗은 것으로 나온다.


11 벨과 야수는 셰익스피어라는 공통 주제로 엮인다 

야수는 사실 “당신 같은 사람은 로미오와 줄리엣을 좋아하겠죠”라며 벨의 취향을 비꼰 것이었지만 그때부터 둘의 관계는 극적으로 발전하게 된다. 심지어 벨은 야수가 <아서왕과 원탁의 기사들>을 읽는다고 놀리기까지 한다. 




12 새로운 캐릭터가 출현한다

영화배우 스텐리 투치가 건반악기 하프시코드인 카덴자 역을 맡아 열연한다. 그는 옷장(오드라 맥도날드)와 연인 사이로 나온다. 


13 주전자 폿트 부인과 콕스워스는 부부 사이다 

그들의 실제 이름은 기억나지 않지만 어쨌든 둘은 저주에 걸리기 전부터 부부였다. 



14 플러메트의 옷은 흰색이지 갈색이 아니다. 

애니메이션에서 청소 도구인 깃털 먼지떨이로 나오는 플로메트는 마법이 풀린 후 갈색 드레스를 입고 있다. 그런데 영화 속에서 플러메트는 흰색 옷을 입고 있다. 그리고 마법이 풀리기 전 모습도 사뭇 다른데, 영화 속에서는 깃털이라기 보다 백조에 더욱 가까운 모습으로 나온다. 



본 기사는 코스모폴리탄 U.S 웹사이트의 ’14 Major Differences Between ‘Beauty and the Beast’s Live-Action vs. Animated Movie’ 기사를 바탕으로 작성하였습니다. 



CREDIT
    Editor 윤다랑
    Credit By Peggy Truong

이 콘텐트는 COSMO ONLINE
2017년 03월호

기사입니다

본 기사를 블로그, 커뮤니티 홈페이지 등에 기사를 재편집하거나 출처를 밝히지 않을 경우,
그 책임을 묻게 되며 이에 따른 불이익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웹사이트 내 모든 컨텐츠의 소유는 허스트중앙에 있습니다.

ANOTER ARTICLE

SUBSCRIBE/DIGITAL MAGAZINE

  • 2016년 9월호 커버

    정기구독 COSMOPOLITAN 트렌드한 여성을 위한 매거진!

    신청하기
  • 2016년 9월호 커버

    정기구독 COSMOPOLITAN 트렌드한 여성을 위한 매거진!

    신청하기

COSMO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