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SMOPOLITAN

  • 로그인
  • 회원가입
  • 정기구독
코스모폴리탄 디지털매거진
  • facebook
  • twitter
  • blog

    INSTAGRAM
    COSMOPOLITAN KOREA

    SUBSCRIBE TO COSMO

  • kakaostory

    KAKAOSTORY
    COSMOPOLITAN KOREA

  • youtube

    YOUTUBE
    COSMOPOLITAN KOREA

    Follow Youtube

포인트를 모으시면 선물을 드려요
2017.02.17 Fri

김복주는 잊자! 발리로 떠난 이성경

맑은 눈동자와 싱그러운 미소가 매력적인 배우 이성경을 발리에서 만났다. 작열하는 태양 아래 서 있는 그녀는 활짝 핀 꽃같이 아름다웠다.


 

한쪽 턱을 괴고 따뜻한 바람을 느끼는 여유로운 오후.

드레스 가격미정, 선글라스 57만원대 모두 살바토레 페라가모.


요즘 뭐 하고 지내요? 

드라마 스케줄을 소화하면서 안 좋아진 몸을 회복하는 데 신경 쓰고 있어요. 동생과 여행을 다녀오긴 했지만 제가 운전을 도맡아 쉬질 못 했거든요. 다음 작품을 위해서라도 몸을 재정비하는 게 일순위예요. 


한동안 꽤 바빴잖아요. 일할 때 받는 부담감이나 스트레스는 어떻게 해소해요? 

예전엔 나에 대해 기대하는 사람들에게 실망을 주면 안 되겠다고 생각해 스트레스를 좀 받았어요. 지금은 내가 가진 것을 백 퍼센트 보여주고 최선을 다한 후에도 부족한 부분이 있다면 그냥 그대로 인정해요. 제가 사람들의 기대에 부응하지 못했다면, 역량을 키워 다시 나타나면 되니까. 그럼 혹시라도 내게 실망했던 사람들에게 보답이 되지 않을까 생각해요.


LA를 여행하며 차 안에서 노래하는 모습이 담긴 동영상을 SNS에서 봤는데, 몹시 행복해 보였어요. 음악 듣고 노래하고 춤출 때 제일 행복해요?

네, 정말 스트레스가 풀리고, 즐겁고, 행복해요. 자주 목청껏 노래하고 싶은데 아파트에 살기 때문에 제약이 있거든요. 그래서 주로 혼자 운전할 때 노래해요. 자동차 안이 저만의 노래방이 되는 거죠. 하하. 



 

타이트한 드레스가 그녀의 드라마틱한 몸매를 더욱 돋보이게 한다.

드레스 가격미정, 체인 백 1백40만원대 모두 살바토레 페라가모.


음악 취향이 궁금해지네요. 요즘 어떤 장르에 꽂혀 있어요?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좋아해요. 집에 있을 때 하루 종일 음악을 틀어놓는데, 그때그때 기분에 따라 선택해서 들어요. 평소엔 재즈나 클래식, 피아노 연주곡 등 잔잔한 음악을, 신나게 놀고 싶을 땐 힙합을 틀어요. 촬영 현장에선 아이돌 가수들의 K-팝에 맞춰 춤을 추기도 하고. 그럼 현장 분위기가 금방 좋아지죠. 


뮤지컬에 도전해보고 싶다는 말을 종종 했잖아요. 이성경의 뮤즈는 누구예요? 

음… <우리에게 내일은 없다>의 ‘보니’랑 <금발이 너무해>의 ‘엘 우즈’요. 좋아하는 뮤지컬이랑 해보고 싶은 캐릭터는 진짜 많아요. 그래서 예전엔 무작정 하고 싶다고 생각했는데, 요즘엔 제가 준비됐을 때 좋은 기회가 온다면 도전해보고 싶어요.


열광하거나 닮고 싶은 사람 있어요? 

한 명을 꼽긴 어려워요. 이 사람은 이런 면이 좋고 다른 사람은 저런 면이 멋지다고 생각하니까. 다만 나도 저런 배우가 되고 싶다고 생각한 사람이 있다면 성동일 선배님이오! 대중에겐 푸근하고 친근한 이미지라면 현장에선 부드러운 카리스마를 지닌 선배님이고, 집에서는 자상하고 가정적인 아빠예요. 그 반전 매력을 가까이에서 보면서, ‘나도 저렇게 멋있는 사람이 되고 싶다’라고 생각했어요.


충전이 필요할 땐 뭘 하며 자기 자신을 채워요?

혼자만의 시간을 가져요. 저에겐 굉장히 필요한 일이에요. 가족과 함께 살 땐 스케줄이 새벽에 끝나서 좀 피곤해도 카페에서 1~2시간은 꼭 혼자 앉아 있다가 집에 들어갔어요. 일기를 쓰기도 하고, 떠오르는 것을 노트에 무작정 쏟아내기도 하면서 생각을 정리하죠. 저한텐 가장 위로가 되는 시간이에요.


 

뽀얀 피부와 잘 어울리는 옐로 드레스를 입고 카메라를 응시하는 그녀.

드레스 가격미정, 스트랩 샌들 80만원대 모두 살바토레 페라가모.


필름 카메라로 사진 찍기를 좋아한다고 들었어요. 지금 그 카메라의 찍다 만 필름 안엔 뭐가 있어요? 

LA를 여행하면서 찍은 사진요. LA 곳곳의 풍경과 저와 같이 여행한 동생의 모습들이죠. 여행을 다니지 않을 땐 대부분 일상적인 모습을 담아요. 평범한 일상도 사실 굉장히 감사한 순간이거든요.  


쉬고 싶다고 했잖아요. 휴대폰을 꺼놓고 간섭받지 않아도 되는 한 달의 휴가가 주어진다면 어디에서, 누구와, 뭘 하며 보낼 거예요? 

혼자서 여행을 다녀올 것 같아요. 예전에 파리를 여행할 때. 프랑스 사람들이 자기 자신에게 온전히 집중하면서 시간을 보내는 걸 봤어요. 그 모습을 보는 것만으로도 힐링이 되더라고요. 만약 저한테도 그런 시간이 주어진다면 프랑스의 한적한 시골 마을이나 노르웨이에 가보고 싶어요. 거기선 나만 생각하고, 내 마음만 돌보며 마음껏 쉴래요.  


그렇게 푹 쉬고 돌아와서 얘기하고 싶은 건 뭐예요? 

열심히 갈고닦아 뮤지컬 무대에 올라야죠. 좋은 드라마도 만나고 싶고. 그리고 올해는 꼭 컬렉션 무대에 서고 싶어요. 작년엔 바쁜 스케줄 때문에 쇼에 못 섰거든요. 근데 최근에 살이 많이 쪄서 가능할지 모르겠네. 하하.

CREDIT
    Photographs by 주용균
    Creative Director 강지혜
    Feature Editor 류진
    Contributing Editor 정길원
    Celebrity Model 이성경
    Stylist 박선희, 박후지
    Hair 안미연
    Makeup 강예원(제니하우스)
    Location 더 산타이 호텔
    Cooperation 제이슨여행사

이 콘텐트는 COSMOPOLITAN
2017년 03월호

기사입니다

본 기사를 블로그, 커뮤니티 홈페이지 등에 기사를 재편집하거나 출처를 밝히지 않을 경우,
그 책임을 묻게 되며 이에 따른 불이익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웹사이트 내 모든 컨텐츠의 소유는 허스트중앙에 있습니다.

ANOTER ARTICLE

SUBSCRIBE/DIGITAL MAGAZINE

  • 2016년 9월호 커버

    정기구독 COSMOPOLITAN 트렌드한 여성을 위한 매거진!

    신청하기
  • 2016년 9월호 커버

    정기구독 COSMOPOLITAN 트렌드한 여성을 위한 매거진!

    신청하기

COSMO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