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SMOPOLITAN

  • 로그인
  • 회원가입
  • 정기구독
  • facebook
  • twitter
  • blog

    INSTAGRAM
    COSMOPOLITAN KOREA

    SUBSCRIBE TO COSMO

  • kakaostory

    KAKAOSTORY
    COSMOPOLITAN KOREA

  • youtube

    YOUTUBE
    COSMOPOLITAN KOREA

    Follow Youtube

포인트를 모으시면 선물을 드려요
2017.02.16 Thu

연애 할 때 이러면 안돼!

연애만 하면 친구들에게 무심해지는 사람, 당신은 아닐 거라고 믿는다. 연애할 때 친구들에게 하지 말아야 할 행동을 모았으니, 이제라도 잘 기억해두자.



1. 더블 데이트가 아니면 약속도 잡지 않는다

연애를 시작한 후 당신이 주도하는 모임의 구성을 살펴보자. 커플들로만 이루어졌거나 싱글인 친구가 있다고 해도 고작 한 두 명 정도 아닌가? 심지어 그 한 두 명은 다른 커플들이 늘어놓는 ‘우리’ 자랑을 듣고도 한 귀로 흘러 넘길 정도로 강한 자존감을 가져야 한다. 남친을 사귀어야 한다는 압박감은 물론 커플들의 꽁냥질에 메슥거리는 기분도 참아야 하고 말이다.



2. 남친이 바쁠 때에 한 해 친구를, 그것도 1:1로만 만난다

오랜만에 친구와 약속을 잡으면서 “오늘 남친이 남자들끼리만 논다고 해서 말이야”라고 말하진 않나? 아니라고? 그렇다면 당신의 친구가 남자친구를 대신한다는 기분을 느끼진 않는지 잘 살펴보자. 혹은 당신이 하루라도 남자친구 외 다른 사람과 저녁 식사를 하는 게 어렵게 느껴진다면? 물론 남자친구가 있다는 건 좋은 일이다. 하지만 당신이 친한 친구와 와인 한 잔 마시거나 맛집에 한 번 놀러 가는 시간 조차 낼 수 없다면 그건 건강한 관계라 할 수 없다. 



3. 모든 약속 장소에 남친을 데리고 나타난다(이거야말로 노노!).

당신의 절친이 큰 위기를 겪고 있다고 가정해보자. 그녀는 당신과 저녁 식사를 하면서 모든 얘기를 털어놓으려고 했다. 하지만 당신이 남자친구를 데려온 것! 심지어 친구는 당신의 남자친구를 제대로 알지도 못한다. 결국 대화는 그가 알 만 한 주제, 혹은 그가 좋아하는 영화, 술에 대해서만 흘러간다. 결국 여기서 당신이 기억해야 할 것은 하나다. 내 친구만을 위한 시간을 만들 것! 이때는 남자친구에 대한 이야기 말고, 잡지에서 본 웃긴 스토리, 주변 친구들과의 에피소드 등이 좋겠다. 



4. 사랑의 고수라도 된 듯 싱글인 친구들에게 원치 않는 연애 조언을 해준다. 

한창 연애 중일 땐 마치 태어날 때부터 남자친구와 함께 한 것 같은 기분을 느낀다. 다시 말해 지난 몇 년 간 데이팅 앱에 중독돼 정신적으로, 육체적으로 피폐해진 채 술과 아이스크림만으로 밤을 지새던 과거 따윈 다 잊어 버린다. 심지어 과거 싱글이던 시절, 누군가를 만날 때마다 연애 얘기로 질문 폭격을 당한 기억도 잊는다. 당신이 얘기하고 싶었던 건 주말에 참가한 하프 마라톤 대회나 간밤에 도전했다 망친 샌드위치 요리에 대한 것인데 말이다. 싱글인 친구들의 입장도 헤아릴 줄 아는 사람이 되자.  



5. 친구들에게 남자친구가 준 선물 혹은 그와 함께 떠난 여행 사진을 자꾸 보여준다

물론 당신의 친구들이 당신을 아끼고 사랑한다면 당신이 지금 얼마나 행복한지 알고 싶어할 거다. 하지만 당신이 한창 직장 생활에 대한 얘기가 오고 가는 단체 채팅방에 그와의 여행 사진으로 도배를 한다면 누가 당신을 좋아하리? 친구들에게 자꾸 문자나 사진으로 남친 자랑을 하다 보면 친구들은 슬그머니 당신으로부터 거리를 둘 지도 모른다. 



6. 관심사라곤 연애 밖에 없는 것처럼 연애에 대해서만 끊임없이 얘기한다

연애를 시작한 당신, 적금 문제부터 요로 감염증, 혹은 드라마 <도깨비>에 대한 심도 있는 분석까지 모든 주제를 남친으로 이어가는 ‘기-승-전-남친’의 도사가 되어간다. “내 남친은 적금도 잘 모으고, 공유만큼 섹시하고, 내가 요로 감염증에 걸려도 건강해질 때까지 간병을 해줄 거야”라고 말이다(이쯤 되면 그 남친은 항생제도 능가하는 슈퍼 파월을 가진 거나 다름 없다)! 자꾸 이런 식으로 나오면 결국 ‘남친, 남친, 그리고 남친=잘 가, 잘 가, 제발 가’가 되는 거다.



7. 종종 절친을 앞에 두고서 남친을 ‘진짜 절친’이라고 부른다

유년 시절부터 함께 한 절친과의 관계를 제대로 망치고 싶다고? 그렇다면 당신에게 절친이라는 단어가 얼마나 가벼운지 보여줘라. 멀리 떨어져 있어도 몇 년 간 연락하고, 종종 같은 이불을 덮고 자면서 밤새도록 대화를 나누던 그 때가 고작 6개월 전 만난 남자친구에 비하면 아무런 의미가 없다고 말이다. 누구나 여러 명의 베프를 가질 수 있으며 친구도 중요하지만 인생의 반려자를 찾는 게 더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게 아니라면 절친 앞에서 이런 말이나 행동은 절대 금물이다! 


본 기사는 코스모폴리탄 U.S. 웹사이트의 7 Signs You're Being a Total D*ck to Your Single Friends 기사를 바탕으로 작성했습니다. 

CREDIT
    Editor 박수진

이 콘텐트는 COSMO ONLINE
2017년 02월호

기사입니다

본 기사를 블로그, 커뮤니티 홈페이지 등에 기사를 재편집하거나 출처를 밝히지 않을 경우,
그 책임을 묻게 되며 이에 따른 불이익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웹사이트 내 모든 컨텐츠의 소유는 허스트중앙에 있습니다.

SUBSCRIBE/DIGITAL MAGAZINE

  • 2016년 9월호 커버

    정기구독 COSMOPOLITAN 트렌드한 여성을 위한 매거진!

    신청하기
  • 2016년 9월호 커버

    정기구독 COSMOPOLITAN 트렌드한 여성을 위한 매거진!

    신청하기

COSMO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