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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02.15 Wed

플렉시테리언을 아시나요?

육류 섭취를 허용하는 채식주의자, 플렉시테리언이 늘고 있다. 채소 소믈리에 홍성란이 건강한 플렉시테리언 되는 법을 전했다.



플렉시테리언, 뭐가 좋아?

채식 위주의 식사지만 육류를 아예 배제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육류의 단백질과 불포화지방산, 오메가-3, 철분 등을 보충할 수 있다. 영양소를 골고루 섭취하지만 채소의 비율이 높기 때문에 다이어트와 피부, 변비에 좋다.


처음 시작할 땐 이렇게

평소 고기를 즐기던 사람이 갑자기 육류량을 확 줄이고 채소 섭취를 늘리게 되면 속쓰림 같은 위장 장애는 물론이고 빈혈, 요요 현상, 폭식증이 올 수 있다. 그러니 갑자기 고기를 확 줄이는 대신 채소 섭취량을 천천히 늘린다고 생각할 것.


모범적인 식단은?

육류보다 채소의 비율을 2배 많게 섭취하는 것이 좋다. 예를 들면 닭 가슴살 부추 샐러드와 파프리카 요구르트를 함께 먹는 것. 닭 가슴살의 단백질, 부추의 칼륨과 미네랄, 파프리카의 비타민, 요구르트의 유산균을 한 끼에 부담 없이 섭취할 수 있다.

CREDIT
    Editor 윤다랑

이 콘텐트는 COSMOPOLITAN
2017년 02월호

기사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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