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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12.27 Tue

HAN SUNG No.2 향기로 삶을 작곡하다

한성자동차가 두 번째 향수 HAN SUNG No.2 출시하며 아주 특별한 자리를 마련했다.세계적인조향사이자 HAN SUNG No.2를 개발한 크리스토프로다미엘이 참석하는 퍼퓸 클래스를 개최한 것. 기분 좋은 향기로 가득했던 뜨거운 현장을 공개한다.


 

아름다운 영혼의 향취로 가득 찬 향수 클래스

지난 12월, 한성자동차 방배 전시장에서 시그니쳐퍼퓸 HAN SUNG No.2의 출시를 기념하는퍼퓸 클래스가 진행되었다. 지난해 30주년을 기념해 선보인 첫 번째 한성자동차 시그니쳐향수의 성원에 힘입어 두 번째 제품을 선보이는 자리인 것.



이번 행사는 HAN SUNG No.2 를 개발한 조향사 크리스토프 로다미엘(Christophe Laudamiel)이 직접 참석해 더욱 의미가 큰 자리였다. 자신을 ‘향기 작곡가’로 소개한 조향사 크리스토프 로다미엘은 세계적인 조향사로 지난 20여 년간 조르지오아르마니, 랄프로렌, 버버리, 톰 포드, 에스티로더 등 수많은 성공작을 만들어낸 장본인. 향수 개발뿐 아니라 향을 통한 공간 연출가로도 명성을 펼치고 있다. 이런 세계적인 조향사의퍼퓸 클래스라니! 행사장에 참석한 프레스와 VIP고객들은 그 어느 때보다 설렘 가득한 표정이 역력했다.


 

향수 클래스는 HAN SUNG No.2 의 제작 과정과 향에 대한 제작 배경을 설명하는 것은 물론 조향사가 직접 참여했던 영화<향수>의 향도 재연해 많은 이들의 관심을 끌었다. 신생아의 이마에서 나는 향부터 1738년파리 거리에서 나는 악취, 처녀의 향기 등을 직접 맡아볼 수 있어서 더욱 흥미로웠다. 드디어 행사의 하이라이트인 향수를 시향하는 시간. 크리스토프 로다미엘은 향기를 맡으며 “향이정말 좋아 깜짝 놀랐다. 제가 저를 놀라게 한 상황”이라고 말해 웃음을 선사했다. 상쾌하고프레시하며 고급스러운 향이라는 평과 함께 참석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퍼퓸 클래스 후 HAN SUNG No.2 의 패키지 디자인을 설명하는 자리가 마련되었다. 특히 향수 패키지는 한성자동차가 지원하는 ‘드림그림’ 장학사업의 학생들과 함께 디자인해 더욱 의미가 남다르다. 눈길을 사로잡은 3가지의 독특한 패키지는 학생들의 순수한 결과물이었다. “향기는 그사람의 영혼이다” 라는 영화 <향수>의 대사처럼 아름다운 영혼의 향기를 발견하고 돌아가는 참석자들은 행복한 표정이 가득했다. HAN SUNG No.2는 전국 한성자동차 매장에서 차량을구매하는 고객에게 선물로 증정된다.



한성자동차의 역사를 담은 HAN SUNG No.2

한성자동차의 두 번째 시그니쳐 향수, HAN SUNG No.2 는 피부에 닿는 향수인 만큼 더욱 세심하고 심혈을 기울여 6개월이 넘는 개발 기간 끝에 완성되었다. 30여 가지가 넘는 고급천연 향료를 바탕으로 한성자동차가 지닌 젊음, 열정 등이 자연스럽게 녹아든 독창적인 향기가 탄생했다. 세계적인 조향사 크리스토프 로다미엘의 작품답게 향이 일품. 이슬을 머금은 푸른 봄날을 연상시키는 그린 노트와 우아함을 더해주는 이탈리아 시칠리아 지역의 베르가모트제스트에 탠저린이 가미돼 싱그럽고 활기찬 향으로 시작된다. 미들 노트는 부드러운 가드니아, 기품이 느껴지는 릴리 꽃잎, 우아한 재스민, 프레시한 화이트 샌달 우드가 블랜딩돼 세련된 향취를 풍긴다. 마지막으로 웅장함이 느껴지는 독일산 전나무와 레진을 비롯해 프렌치미모사, 천연 사프란을 조화를 이루며 마무리된다. 



고급스러운 향기는 물론 패키지 역시 눈여겨볼 점이다. 한성자동차 미술 영재 장학사업인 ‘드림그림’의 장학생과 디자인 스튜디오 사월의 아티스트 멘토링을 통해 패키지가 완성되었기때문. 학생들은 HAN SUNG No.2 의 향을 맡고 정체성을 그림으로 표현해보는 수업이 진행되었고, 학생들은 순수함과 열정으로 향기를 재해석했다. 그 결과 40개의 작품 중에 4명의 학생의 그림을 선정해 3가지의 패키지 디자인으로 완성되었다. 국내 최초로 개발된 무드 체인저는 아로마 팔찌이다. HAN SUNG No.2 에서추출한 2가지의 향기 칩을 팔찌에 장착해서 사용하는 것이 특징으로 일상생활을 보다 특별하게 만들 수 있다.



한성자동차 CEO인 울프아우스프룽과 조향사 크리스토프 로다미엘에게 직접 들은 HAN SUNG No.2.

 

Q. HAN SUNG No.2를론칭하게 된 계기는무엇인가?

울프 작년에 차량 내부에서사용할 수 있는 첫 번째향수에 대해 고객들의 반응이좋았다. 그래서 고객들이직접 몸에 뿌릴 수 있는 두 번째 향수를 제작하기로 했다. 몸에 직접 닿는 향수를개발하는 것이었기 때문에 6개월간의 제작 기간을 거쳐 향수가 완성되었다.


Q. 크리스토프 로다미엘과 두 번째 협업이다. 많은 조향사 중 크리스토프 로다미엘과 협업하게 된 계기는?

울프 크리스토프는버버리, 톰 포드, 랄프로렌 등 다수의 럭셔리 브랜드와 협업한바 있다. 그리고 지난해 한성자동차와 메르세데스벤츠 차량의 본질을 잘 담고있는 향을 개발하기도 했다. 그와 함께한 작업이 인상적이었기 때문에 이번에도 한성자동차의 브랜드 이미지와 딱 맞는 향을 제작할 것이라는 확신이 있었다.


Q. HAN SUNG No.2의 제작 과정이 궁금하다.

울프 HAN SUNG No.2의 탄생은 저희와 크리스토프로 다미엘과 수많은 논의 끝에 완성되었다. 향수를 제작하기 위해 한성자동차를 잘 이해하는 사람들 모두가동의할 수 있는 향의 조합을 찾는 것이 가장 중요했다. 의논한 것을 바탕으로3~4개의 향수 샘플이 만들어졌고, 협력을 통해 한성자동차의 특성과 정체성과 완벽하게 맞는 향을 조합할 수 있었다. HAN SUNG No.2 를 의 최종 결과에 대해 아주 만족스럽게 생각하고 있다.


Q. 퍼퓸 클래스를 진행할 때 크리스토프가 HAN SUNG No.2의 향을 맡고 놀라는모습이 인상 깊었다. 향은 맘에 드는가?

크리스토프 향기가 정말 좋다. 같은 음악을 매일 들으면 잘 들리지 않는 것처럼 매일 향을 맡는 직업이니 향을 잊고 있었다. 오랜만에 맡았는데 정말 좋았던 것이생각나서 아까 놀랐다.


Q. 지난해 선보였던 한성 시그니쳐퍼퓸은 차량 내부에 사용하는 향수였다. 이번HAN SUNG No.2는 몸에도 사용할 수 있는 향수였는데, 안전한가?

크리스토프 먹는 것보다 향수에 사용하는 재료에 대한 규제가 훨씬 강하다. 위보다 피부가 훨씬 민감하기 때문이다. 향료에 들어가는 원료의 최대치가 어느 정도인지에 대한 표를 바탕으로 엄격하게 작업한다. 또 규제가 강력해 먹는 것보다 향료에 사용하는 것에 금지된 재료도 훨씬 많다. 향료에 사용되는 모든 재료는 안티 박테리아고, 약에도 사용되는 재료이므로 안전하다.


Q. ‘드림그림’ 학생들이 이번 패키지 작업 어떻게 참여하게 되었는가?

울프 한성자동차는 지역 사회의 발전을 위한 책임을 다하고 있다. 그 일환인 ‘드림그림’은 저소득층 미술 영재를 2012년 부터 지원해오고 있다. 올해 ‘드림그림’ 장학생들은 김재형 디자이너를 비롯한 전문 디자이너들의 도움으로 HAN SUNG No.2의 향수 패키지를 디자인했다. 학생들은 향수의 향을 맡아보고 종이에 선과 색으로 시각화했고, 3가지의 다른 패키지 디자인을 완성했다. 한성자동차의 핵심가치 중 하나인 사회적 책임을 대표하는 ‘드림그림’ 학생들의 참여가 향수에 더욱큰 의미를 부여할 것으로 생각한다.


Q. ‘드림그림’ 학생들이 작업한 패키지는 만족하는가?

크리스토프 같은 향을 3가지 다른 패키지로 디자인한 것이 재미있다. 이런 사례는 지금까지 한 번밖에 본 적이 없어 굉장히 독특하다고 생각한다. 유럽에서는 절대 찾아볼 수 없는 사례다. 보통 컬러에 의해 패키지가 결정되는 경우가 많은데, 붉은색이면 딸기 향 또는 크리스마스 향 이라든지의 식이다. 하지만 HAN SUNGNo.2 은 패키지가 3가지로 디자인돼 눈으로 보면 서로 다른 향일 것 같은데, 사실 모두 같은 향을 지닌 것이 흥미롭다. 또 패키지에는 정교한 이미지가 아닌 추상적인 이미지를 담고 있어 향을 상상할 수 있는 여지를 주는 것 같다. 그래서 고급스럽게 생각한다.



CREDIT
    한성자동차

이 콘텐트는 COSMO ONLINE
2016년 12월호

기사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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