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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5.10.30 Fri

삼시 세끼, 잘 먹고 있습니까?

아침은 거르고, 저녁에는 과식하는 ‘삼시 두 끼’ 식습관은 이제 그만! “아침에는 부자, 점심에는 평민, 저녁에는 거지처럼 먹어야 건강하다”는 속설이 진리라는 사실을 기억할 것. 코스모가 마이클리닉 임현지 원장과 함께 건강한 삼시 세끼 처방전을 준비했다.


 BREAKFAST 

잡곡밥 한 공기 + 채소반찬 + 생선조림 한 토막

아침에는 여러 가지 곡물이 들어간 잡곡밥을 먹길 권한다. 잡곡밥은 흰쌀밥보다 혈당을 서서히 올려 대사증후군 등 각종 질환의 위험을 낮춰 건강에 도움이 되기 때문. 여기에 채소류 반찬을 더하면 식이섬유가 풍부해 포만감을 주고 생선이나 기름기 적은 살코기를 더하면 더 건강한 아침 식단이 완성된다. 아침을 준비할 여유가 없다면 저지방 우유와 곡물 시리얼 한 접시, 제철 과일 한 조각이라도 꼭 챙겨 먹자.


 LUNCH 

잡곡밥 + 쌈 채소 

점심 메뉴를 정할 때, 기왕이면 다양한 채소를 섭취할 수 있는 쌈밥이나 비빔밥을 선택하자. 다이어트뿐 아니라 영양적으로도 매우 좋은 식단이다. 생채소를 싫어하는 경우에도 굽거나 데치는 방법으로 조리한 채소를 충분히 섭취할 수 있어 좋다. 여기에 콩이나 달걀을 함께 먹으면 식이섬유뿐 아니라 단백질 등 여러 가지 영양소를 균형 있게 섭취할 수 있으며 오랫동안 포만감이 유지된다. 


 DINNER 

닭 가슴살 샐러드

저녁 식사는 단백질을 기본으로 해서 간단히 먹는 것이 좋다. 끼니마다 채소는 충분히 먹는 것이 좋으므로 단백질과 채소류를 함께 섭취할 수 있는 닭 가슴살 샐러드, 두부 샐러드 등을 즐겨보자. 이때 샐러드 드레싱은 칼로리가 높은 경우가 많으니 드레싱 없이 먹거나 키위, 자몽 등의 과일을 살짝 갈아 드레싱 대용으로 먹는 것도 좋다. 더욱 간단한 식사를 원한다면 삶은 달걀을 한두 개 먹는 것도 도움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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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REDIT
    Editor 김혜미

이 콘텐트는 COSMOPOLITAN
2015년 11월호

기사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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