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SMOPOLITAN

  • 로그인
  • 회원가입
  • 정기구독
  • facebook
  • twitter
  • blog

    INSTAGRAM
    COSMOPOLITAN KOREA

    SUBSCRIBE TO COSMO

  • kakaostory

    KAKAOSTORY
    COSMOPOLITAN KOREA

  • youtube

    YOUTUBE
    COSMOPOLITAN KOREA

    Follow Youtube

포인트를 모으시면 선물을 드려요
2015.02.08 Sun

짧은 연애만 반복하는 당신을 위한 팁 4가지

매번 짧은 연애만 반복하고 있거나 관계가 흐지부지 끝나는 사람이라면, 오랫동안 진심으로 서로를 사랑하고 아껴주며 사귀고 있는 이들의 이야기에 주목하자. 좋은 관계를 유지하는 그녀들의 비밀을 쏙쏙 뽑아 정리했으니 이젠 당신도 더 이상 이별과 실연의 강을 건너지 말길!


5 hours

행복하다고 느끼는 커플들이 한 주 동안 데이트하는 데 쓰는 평균 시간. 퇴근 후에 만나 밥을 먹고 커피도 마시며 수다를 떠는, 별것 아닌 듯 느껴지는 일상적인 시간이 좋은 관계를 유지하는 데 중요한 요인이 된다.


01. 정치 이야기 함구

“정치적인 얘기는 절대 하지 않아요. 정치 얘기를 하다 보면 꼭 싸우게 되더라고요. 대통령 선거 때 서로 지지하는 당이 달라 대화 도중 크게 싸운 적이 있었는데, 다른 이유로 다퉜을 때와는 다르게 서로 화해하고 나서도 찝찝하면서 벽이 생긴 느낌이더라고요.” -박은경(31세, 프리랜서, 연애 4년 & 결혼 1년차)

김현철 정신과 전문의는 정치적인 견해 차이는 단순한 문제가 아니라고 주장한다. 어찌 보면 종교적 신념보다 더 크게 각자의 마음을 지배하고 있을지도 모르기 때문. 보수가 진보를, 진보가 보수를 경멸할수록 그 가치관은 더욱더 경직되어 있을 테니 서로 조심하는 게 백 번 옳다.


02. 싸운 뒤 손 편지

“편지를 자주 써요. 한 번 헤어진 적이 있었는데 남자 친구가 빼곡하게 써준 편지를 보고 마음을 돌렸거든요. 편지를 쓰다 보면 마음도 차분해지고, 상대방이 한 행동도 다시 한 번 생각하게 되더라고요.” -이지현(26세, 대학원생, 연애 5년차)

손 편지를 읽으면 상대가 한 글자 한 글자 써내려가는 모습, 편지지를 고를 때의 마음, 어떤 말을 써야 할지 고민하는 모습이 떠올라 가슴이 뭉클해진다. 또한 글을 쓴다는 건 스스로를 반성하는 기회가 된다고 김정훈 작가는 말한다. 


03. 데이트 버킷 리스트

“어디에 가고 싶은지, 뭘 먹고 싶은지 그때그때 떠오르는 것을 다이어리에 적어놔요. 나중에 ‘오늘은 뭐 하지?’라는 말이 나오면 써놓은 것 중에서 그날 마음에 드는 걸 골라 데이트를 하죠.” -김경주(26세, 학원 강사, 연애 3년차)

버킷 리스트 자체보다 하루를 각자의 생각을 솔직히 말하고 그 생각을 공유하는 태도가 핵심. 서로를 존중하고 있다는 뜻이니까! 그날그날 끌리는 게 다를 수밖에 없는데, 서로를 배려하고 기꺼이 받아들일 수 있는 마음이 있으니 가능한 일이라고 김현철 정신과 전문의는 말한다. 


04. 소소한 뜬금 이벤트

“열 번 못해주다가 한 번 잘해주면 더 고맙잖아요. 그래서 갑자기 뜬금없이 잘해주곤 해요. 말도 더 예쁘게 하고, 이유 없이 선물도 내밀면 서로 기분이 좋으면서 괜히 설레는 마음도 생기거든요.” -김소희(26세, 웹 디자이너, 연애 6년차)

‘조삼모사는 인간관계의 중요한 키워드. 하지만 잘해주고 싶은데도 굳이 참고 아끼다가 마음을 드러낼 다른 타이밍을 찾으려 애쓰는 건 좋지 않다. 생각나는 즉시 행하되, 스스로 무리한 표현은 하지 말길. 조금씩 나눠서 표현하는 게 훨씬 낫다.


과학적으로 입증된 롱텀 요소

그와 당신의 마음을 단단히 잡아줄, 과학적으로 입증된 오래된 관계의 중요 요소!

5:1  미국 시애틀 고트먼 협회에서 수천 쌍의 커플을 연구한 결과에 따르면, 기분 좋은 대화나 섹스 같은 긍정적인 상호작용과 싸우고 떨떠름해하는 부정적인 상호작용의 비율은 5:1이 적당하다고 한다.

더블데이트  다른 커플과 함께 데이트를 하는 건 관계가 더 견고해지는 방법이라고 미국 웨인 주립대학교 연구팀은 주장한다. 관계가 지속되면서 각자 주변 사람들과 멀어지는 경우가 많은데 이를 피할 수 있기 때문.

건망증  미국 미네소타 대학 제시카 살바토레 박사가 이끄는 연구진은 둘 중 한 명이라도 다툰 뒤 앙금을 남기지 않는 성격일 때 갈등을 잘 극복해 관계가 오래 지속된다고 밝혔다.

아침 사과  미국 보스턴 대학 엘리자베스 켄싱어 박사 연구팀은 사람은 잠을 자면서 애틋한 감정과 관련된 기억이 더욱 견고해진다는 사실을 발견했다. 아침에 사과한다면 바로 받아들일 가능성이 큰 것!



CREDIT
    Editor 정화인
    Photographer Nick Onken
    Assistant 구자민, 박지연

이 콘텐트는 COSMOPOLITAN
2015년 02월호

기사입니다

본 기사를 블로그, 커뮤니티 홈페이지 등에 기사를 재편집하거나 출처를 밝히지 않을 경우,
그 책임을 묻게 되며 이에 따른 불이익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웹사이트 내 모든 컨텐츠의 소유는 허스트중앙에 있습니다.

SUBSCRIBE/DIGITAL MAGAZINE

  • 2016년 9월호 커버

    정기구독 COSMOPOLITAN 트렌드한 여성을 위한 매거진!

    신청하기
  • 2016년 9월호 커버

    정기구독 COSMOPOLITAN 트렌드한 여성을 위한 매거진!

    신청하기

COSMO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