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SMOPOLITAN

  • 로그인
  • 회원가입
  • 정기구독
  • facebook
  • twitter
  • blog

    INSTAGRAM
    COSMOPOLITAN KOREA

    SUBSCRIBE TO COSMO

  • kakaostory

    KAKAOSTORY
    COSMOPOLITAN KOREA

  • youtube

    YOUTUBE
    COSMOPOLITAN KOREA

    Follow Youtube

포인트를 모으시면 선물을 드려요
2014.11.12 Wed

운동 후에 먹을까?말까?

힘들게 운동한 후 음식의 유혹 앞에서 고민하는 당신을 위해 그냥 속시원하게 운동 후에 먹으면 좋을 8가지 음식을 소개하겠다.


열심히 운동한 후에는 없던 식욕도 생겨난다. 하지만 섣불리 무언가를 먹었다가 기껏 태웠던 지방이 다시 덕지덕지 붙을 것 같아 고민이라고? 혹 누군가는 에너지를 소모했으니 케잌이나 치즈 정도는 먹을 자격이 있다고 생각할 수도 있다. 여기에 헬스&피트니스 코치인 제이미 로이드는 “운동 후 단백질이 많은 음식을 먹은 사람의 경우 근육량이 확연히 증가했고 몸매도 더욱 탄탄해졌어요.”라며 운동 후 무언가를 먹는다는 사실보다 무엇을 먹을지를 강조했다. 그런 그가 소개하는 최고의 건강 간식 9가지를 소개한다.


1. 단백질 쉐이크

운동하는 사람들의 손에는 어딜 가나 단백질 쉐이크가 한 통씩 들려 있다. 지방은 적고 단백질이 풍부하기 때문에 쉽고 빠르게 소화, 흡수 된다는 것이 그 이유. 한 마디로 배가 고프거나 빠른 운동 효과를 원할 때 완벽한 간식인 셈이다. 하지만 심심한 맛 때문에 꺼려했다면 좋아하는 과일을 넣어 함께 마실 것. 특히 제이미는 바나나 1/2, 얼린 베리, 아보카도, 그리고 아몬드 우유를 섞어 마실 것을 추천한다.


2. 유기농 양유 요거트

소나 염소의 우유로 만든 요거트보다 양의 우유로 만든 요거트는 비교적 많은 양의 단백질을 함유하고 있을 뿐 아니라 유제품을 못 먹는 사람들에게도 좋은 대안책이 될 수 있다. 제이미는 “여기에 꿀을 더해보세요. 소화를 촉진시켜주는 데다 준비하기에도 어렵지 않죠.”라고 덧붙인다.


3. 건강한 초콜렛 우유 

생 카카오와 아몬드를 더한 코코아 우유는 우선 당도와 칼로리가 낮고 단백질 성분이 많이 포함돼 운동 후에 마시기 적절한 음료 중 하나다. 제이미는 “여기에 치아씨드를 더해보세요. 뇌에 좋은 오메가3가 풍부하게 함유된데다 맛도 좋거든요.”라고 말한다.


4. 잼과 코티지 치즈를 더한 통곡물 토스트

이때 말하는 잼은 물론 유기농 잼을 말한다. 또 코티지 치즈는 여타 다른 종류의 치즈에 비해 지방 함량이 낮기 때문에 미국에서는 이미 건강한 일상 간식으로 잘 알려져 있다. 이 두 가지를 토스트에 바르기 전 섞어보자. 겉보기엔 조금 이상하게 보일 수 있지만 칼슘, 비타민 D, 건강한 탄수화물, 그리고 다량의 단백질을 담고 있는, 그야말로 건강한 간식이라는 사실. 게다가 먹어보면 치즈케잌 같이 달콤하고 고소한 맛을 느낄 수 있을 거다.


5. 대추

사실 대추야말로 운동 후 먹기에 가장 적절하다는 사실. 대추에 포함된 천연당은 몸에서 쉽게 분해가 되기 때문에 즉각적으로 에너지를 공급받을 수 있다. 제이미는 “특히 장거리를 뛸 때 아주 유용해요. 생으로 씹어 먹기 힘들다면 미리 잘게 부숴뒀다가 단백질 쉐이크에 섞어 먹는 것도 추천해요.”라고 제안한다.


6. 통곡물 베이글 혹은 달걀 흰자를 얹은 피타 브레드

‘운동 후에 빵을 먹어도 될까?’라고 의심할 수도 있다. 그래도 평소 빵을 밥처럼 달고 사는 사람이라면 이때만큼은 플레인 베이글이 아닌 통곡물 베이글로 선택할 것. 제이미의 레시피에 따르면 스크램블 에그에 생 야채를 섞은 다음, 이것을 통곡물 베이글이나 브라운 피타 브레드에 얹기만하면 된다고. “제가 주로 사용하는 야채는 피망, 토마토, 허브, 그리고 할라피뇨예요.”라고 그는 덧붙인다.


7. 오트밀 포리지

“인스턴트 오트밀은 최고의 발명이에요.”라고 제이미는 말한다. 포리지에는 단백질, 건강한 탄수화물뿐만 아니라 섬유질도 풍부하게 들어있기 때문이다. 만약 그 맛이 영 입에 맞지 않는다면 시나몬이나 아가베 시럽을 넣어서 단 맛을 살짝 더할 것을 추천한다. 시나몬 또한 신진 대사에 좋은 원료이니 그 조합도 썩 나쁘진 않다.


8. 아몬드

아마 많은 사람들이 이미 아몬드의 매력에 푹 빠져 있을 거다. 견과 식품을 중심으로 한 식이 요법도 이미 여러 번 등장했으니 말이다. “단백질, 건강한 지방, 산화 방지제, 그리고 비타민까지 모두 갖춘 간식이죠. 따로 먹어도 좋고 샐러드나 스프에 얹어 먹어도 좋지만, 항상 주의할 건 무염으로 먹어야 한다는 거예요.”라고 제이미는 강조한다.


본 기사는 미국판 코스모 홈페이지의 ‘9 things you should be eating after your workouts’ 기사를 바탕으로 작성되었습니다.



CREDIT
    Editor 박수진

이 콘텐트는 COSMO ONLINE
2014년 11월호

기사입니다

본 기사를 블로그, 커뮤니티 홈페이지 등에 기사를 재편집하거나 출처를 밝히지 않을 경우,
그 책임을 묻게 되며 이에 따른 불이익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웹사이트 내 모든 컨텐츠의 소유는 허스트중앙에 있습니다.

SUBSCRIBE/DIGITAL MAGAZINE

  • 2016년 9월호 커버

    정기구독 COSMOPOLITAN 트렌드한 여성을 위한 매거진!

    신청하기
  • 2016년 9월호 커버

    정기구독 COSMOPOLITAN 트렌드한 여성을 위한 매거진!

    신청하기

COSMO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