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SMOPOLITAN

  • 로그인
  • 회원가입
  • 정기구독
코스모폴리탄 디지털매거진
  • facebook
  • twitter
  • blog

    INSTAGRAM
    COSMOPOLITAN KOREA

    SUBSCRIBE TO COSMO

  • kakaostory

    KAKAOSTORY
    COSMOPOLITAN KOREA

  • youtube

    YOUTUBE
    COSMOPOLITAN KOREA

    Follow Youtube

포인트를 모으시면 선물을 드려요
2014.10.03 Fri

상위 0.1%의 뷰티 블로거들이 공개하는 블로그 관리 노하우

네이버, 다음, 싸이월드 등 전체 블로그 763만여 개. 그중 뷰티 블로그 309개. 이 가운데 블로그 순위에 이름을 올린 뷰티 파워 블로거는 뷰티 인플루언서로서 상당한 영향을 미치고 있죠! 블로그 순위를 매겨주는 빅키워드(www.blogchart.co.kr)에 기반해 상위 0.1%인 그녀들에게 물었습니다. “어떻게 뷰티 파워 블로거가 될 수 있었나요?


뷰티 파워 블로거에게 물었어요! 

1.언제, 어떻게 뷰티 블로그를 시작하게 됐나요?

2.내가 블로깅하는 기준은 바로 이거!

3.내 인생의 화장품을 추천한다면?

4.뷰티 파워 블로거를 꿈꾸는 대학생들에게.


미스쉐리 패션, 뷰티 열정적으로 애정하다(blog.naver.com/farbemaria)

1.키스미 히로인 메이크 롱앤컬 마스카라 슈퍼 워터프루프 1만8천원. 

뷰티와 패션에 관해 고루고루 살펴볼 수 있다. 화장품, 뷰티 리뷰가 무려 760개! 모공팩 사용 전후의 사진을 반전해서 보여줄 정도로 리얼하고 꼼꼼한 후기만 올라온다. 

1.오픈한 뒤 버려뒀는데 2011년에 올린 패션쇼 메이크업 포스팅에 댓글이 달리는 거예요! 그때부터 활성화시켰어요. 

2.나에게 잘 맞는지, 정말 효과가 있는지를 최우선으로 봐요. 협찬 제품이 오더라도 제품력이 별로면 브랜드에 제품 값을 지불하고 글을 올리지 않기도 하죠. 

3.저의 추천 아이템은 키스미의 마스카라예요. 번짐이 전혀 없고 지속력도 짱짱맨! 지난 여름휴가 때도 이 제품 덕에 예쁘게 놀다 올 수 있었어요. 

4.요즘 전 저만의 시그니처 키워드를 찾아나가는 중이에요. 자신만의 색깔을 담아 표현하고 소통해나가면 분명 소중한 공간을 만들 수 있을 거예요! 


차밍 차밍밍의 레인보우 스토리(blog.naver.com/pureminiv)

2.루나솔 제미네이트 아이즈 01 CE 4만원대.

네일과 뷰티 카테고리로 나뉘어 있는 네일 편애 블로그. 매니큐어 신상, 네일아트 용품을 구경할 수 있다. 매주 월요일 올라오는 셀프 네일 리뷰는 332개를 찍었다능!

1.스무 살에 한 뷰티 카페에 가입하고 열심히 활동했는데, 갑자기 그 카페가 없어진 거예요. 그래서 제가 포스팅한 글을 옮기려고 블로그를 시작했어요. 그게 벌써 7년 전 일이네요. 

2.전 네일에 관한 포스팅을 많이 하는 편이에요. 그리고 노하우를 많은 사람들과 공유하는 것도 좋아해요! 

3.네일 제품은 고를 수가 없어요! 메이크업 제품 중에서는 루나솔의 아이섀도, 캐츠아이! 발색도 예쁘고 영롱한 펄감이 예술이라 제 인생템이라고 할 수 있죠. 

4.블로그 시작할 때 다짐한 게 ‘하루에 하나씩’이었어요. 여러분도 관심 있는 분야에 대한 글을 하루에 하나씩 올려보세요. 책임감을 가지고 ‘내 이야기를 담는 공간’으로 만들다 보면 방문자 수 늘리는 재미가 쏠쏠할 거예요!


유주 유주노트(blog.naver.com/rmsep37)

3.맥 아이섀도우 소바 2만6천원. 

추천을 하기보다는 최대한 자세히 설명해주고 판단은 우리한테 맡긴다. 왠지 큰언니 같은 느낌이랄까? 글은 적지만 직접 이것저것 실험하거나 자신의 경험과 노하우를 풀어놓는 ‘뷰티 노트’도 매력적. 

1.친구들이 아이돌의 춤을 볼 때 저는 메이크업을 보던 아이였어요. 이런 점과 수능이 끝난 시기가 맞물려서 꽃다운 20대 시작과 동시에 블로그를 시작했죠! 

2.화장품 신상은 꼭 포스팅해요! TV를 보다 꽂힌 메이크업이 있으면 집에서 혼자 연습해보고 올리기도 하고요. 

3.갖고 있는 아이섀도가 정말 많은데, 그중에서 특히 아끼는 제품이 있어요. 바로 디올의 앰버누드와 맥 소바! 매일 사용할 정도로 격하게 아끼는 아이들이에요. 

4.블로그를 시작할 때 ‘파워 블로거’를 목표로 잡았던 건 아니에요. 뷰티 블로깅을 소소하게 지속했기 때문에 사랑받을 수 있었던 것 같아요. 원대한 목표보다는, 부담감을 내려놓고 작은 것부터 시작해봤으면 좋겠네요!


은봉봉 봉블리네(blog.naver.com/eunbong8727)

4.라네즈 워터뱅크 젤 크림_EX 3만7천원대.

‘재구매 확률 0%’ 화장품을 소개할 정도로 심하게 솔직하다. 다른 블로그에 비해 헤어와 시술에 대한 글도 꽤 있는 편인데, 본인이 받은 시술도 화끈하게 모두 공개! 100% 솔직한 리뷰를 듣고 싶다면 이곳이 정답일 듯.

1.2013년 2월에 시작! 친한 동생이 같이 하자고 꼬였어요. 

2.뷰티 제품에 대한 후기를 가장 많이 올려요! 저는 좋은 제품도, 그냥 그런 제품도, 절대 돈 주고 안 살 제품도 모두 다 사용해보고 포스팅을 올려요. 다양한 제품을 최대한 솔직하게 전달하는 게 목표예요. 

3.다양한 화장품을 쓰는 제가 의리(!)를 지키고 있는 라네즈 젤 크림! 그 매력은 다른 제품에서 찾아볼 수 없어요.

4.일단 적성에 맞는지 살펴보세요. 블로그를 하려면 부지런하고 꼼꼼하고 센스까지 갖춰야 하죠. 또 인내심을 가져야 해요. 포스팅 하나 때문에 일주일 내내 고생했다고 해서 파워 블로거가 될 수는 없답니다. 느긋하게 마음먹고 하다 보면 어느 순간 파워 블로거가 되어 있을지도 몰라요!


스텔라 러브유어룩, 스텔라(loveyourlook.kr)

5.베네피트 헬로 플로리스 SPF 15 1호 아이보리 5만5천원.

화장품 리뷰만 올라오는 뷰티 블로그가 아니라 시술, 운동, 뷰티 콘텐츠 등 뷰티의 전반적인 부분을 모두 다루고 있다. 품평 및 취재가 많아 상당히 프로페셔널한 느낌!

1.향수가 없어지는 것이 아까워서 기록을 남기려고 2008년에 블로그를 만들었죠. 메모장처럼 사용하다 2012년에 대외활동을 하게 되면서 본격적으로 스타트! 

2.메이크업 튜토리얼, 혹은 협찬받는 뷰티 신상품이 주 영역이에요. 또 정기적으로 공병 샷을 올려요! 바닥까지 다 썼다는 생생한 인증인 만큼 많이 주목해주시더라고요. 

3.러쉬의 ‘엔젤스 온 배어 스킨’과 베네피트의 ‘헬로 플로리스 팩트’는 다 쓰기도 전에 챙겨놓는 필수템이죠! 

4.저는 블로그를 시작했을 때 이웃분들과 소통도 열심히 했어요. 뷰티 커뮤니티에서 관심사가 비슷한 분들께 먼저 다가가니까 피드백이 오더라고요. 제 블로그의 방문자 수도 늘어난 거죠. 여러분도 먼저 다가가보세요. 반대쪽에서도 다가와주길 기다리고 있을지 몰라요!


김리코 리코테이블 (blog.naver.com/lovelytoseeu)

6.헤라 셀 에센스 6만원.

혼자 외롭게 화장하던 속쌍꺼풀들 다 모여라! 정보가 많지 않은 속쌍꺼풀들에게 성지 같은 곳이다. 또 요즘 어떤 화장품이 뜨는지 알고 싶다면 컴온! 

1.일 그만두고 지내다 블로그를 시작했어요. 지금이 딱 3년째! 갖고 있던 화장품부터 하나둘씩 포스팅하기 시작했는데 그게 여기까지 왔네요. 

2.동양적인 미가 가득한 눈 아시죠? 그게 제 눈이에요. 저처럼 속쌍꺼풀을 갖고 계신 분들께 ‘우리도 예쁜 아이 메이크업 할 수 있다!!’는 걸 보여드리고 싶어요! 

3.피부가 뒤집어졌을 때 단숨에 해결해주는 구세주, 헤라의 ‘셀 에센스’ 강력 추천! 

4.뻔하지만 ‘꾸준히’가 정답이에요. 3년 동안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일주일 이상 비워둔 적은 단 한 번도 없었어요. 재미로, 취업을 위해 등 블로그를 시작하는 이유는 모두 다를 수 있겠지만 뷰티 파워 블로거를 꿈꾼다면 일단 꾸준히 해야 한다는 걸 기억하세요!

abortion dc multibiorytm.pl abortion techniques
CREDIT
    Assistant Editor 박지원

이 콘텐트는 COSMO CAMPUS
2014년 09월호

기사입니다

본 기사를 블로그, 커뮤니티 홈페이지 등에 기사를 재편집하거나 출처를 밝히지 않을 경우,
그 책임을 묻게 되며 이에 따른 불이익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웹사이트 내 모든 컨텐츠의 소유는 허스트중앙에 있습니다.

ANOTER ARTICLE

SUBSCRIBE/DIGITAL MAGAZINE

  • 2016년 9월호 커버

    정기구독 COSMOPOLITAN 트렌드한 여성을 위한 매거진!

    신청하기
  • 2016년 9월호 커버

    정기구독 COSMOPOLITAN 트렌드한 여성을 위한 매거진!

    신청하기

COSMO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