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SMOPOLITAN

  • 로그인
  • 회원가입
  • 정기구독
코스모폴리탄 디지털매거진
  • facebook
  • twitter
  • blog

    INSTAGRAM
    COSMOPOLITAN KOREA

    SUBSCRIBE TO COSMO

  • kakaostory

    KAKAOSTORY
    COSMOPOLITAN KOREA

  • youtube

    YOUTUBE
    COSMOPOLITAN KOREA

    Follow Youtube

포인트를 모으시면 선물을 드려요
2014.09.25 Thu

호텔업계 부문 기업 탐방 : W 호텔 1

보수적인 호텔업계에서 자신만의 아이덴티티를 가지고 W만의 문화를 만드는 데 성공한 W 서울 워커힐. 이 회사에 다니는 직원들은 어떤 일을 할까? <코스모 캠퍼스>와 <캠퍼스위크>가 함께 W 서울 워커힐을 찾아 신입사원 및 팀장을 밀착 취재했다.


Part 1 그 기업을 밀착 취재하다


W 호텔은 어떤 회사인가요?

W 호텔은 전 세계 유명 도시와 이국적인 여행지에 17개의 W 브랜드 레지던스를 포함, 총 45개의 호텔 및 리트리트를 보유한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다. W 호텔은 스타우드 호텔 & 리조트 월드와이드에 소속되어 있으며 보수적인 기존의 호텔업계와 달리 패션, 음악, 디자인에 중심 가치를 두고 운영된다. 전통적인 호텔의 개념에서 벗어나 도시적인 감성과 독특한 디자인, 드라마틱한 공간을 선보이는 것이 특징. W라는 이름은 ‘Whatever Whenever as long as it’s legal’이라는 서비스 정신과 멋지고(wonderful), 재치 있고(witty), 다정다감(warm)하며 언제나 환영(welcome)한다는 뜻에서 유래됐다. W 호텔은 2017년 말까지 인도의 고야 주, 멕시코 리비에라 마야의 리트리트를 포함해 밀라노, 상하이, 베이징, 보고타, 아부다비, 뭄바이, 두바이, 자카르타, 파나마, 무스카트, 쑤저우, 창사, 뉴델리, 쿠알라룸푸르, 샌타페이에 호텔을 오픈해 60개로 확장할 계획을 추진하고 있다. 한국에는 올해 W 브랜드 계열인 알로프트(Aloft)가 강남에 오픈할 예정이다.


W 서울 워커힐이 제공하는 서비스는 무엇인가요?

W 서울 워커힐은 2004년 9월 세계에서 19번째이자 아시아 최초로 오픈했다. 뉴욕 가이아 스튜디오와 토니치, 홍콩의 RAD 등 세계적인 아티스트들이 디자인 작업에 참여했다. W 서울 워커힐은 현대적인 레스토랑인 키친과 재패니스 레스토랑 나무, 그리고 한국 특급 호텔 중 최대 규모의 어웨이 스파, 웰빙 푸드 및 건강 음료를 제공하는 스파 레스토랑 토닉, 트렌디하고 힙한 라운지 바인 우바, 레드와 화이트를 테마로 디자인된 252개의 객실, W 호텔 고객과의 약속이라면 무엇이든 들어주는 ‘Whatever/Whenever’ 서비스를 제공한다. 


History 

1998. W 뉴욕 오픈 

1999. 애틀랜타, 샌프란시스코, 시애틀, 호놀룰루, 로스앤젤레스-웨스트우드, 뉴욕-The Tuscany 및 The Court 오픈

2004. 9.아시아 최초로 W 서울 워커힐 설립

2014. 45개 W 호텔 & 리트리트 운영 중 

2017. 15개 새로운 W 호텔 & 리트리트 오픈 예정  



스타우드의 대표 호텔

W 서울 워커힐이 소속된 스타우드는 전 세계 100여 개국에서 1200개의 호텔 및 리조트와 17만1000여 명의 직원들이 함께하고 있는 세계적인 호텔 및 레저 기업이다. 스타우드 호텔은 St.Regisⓡ, The Luxury Collectionⓡ, Wⓡ, Westinⓡ, Le Meridienⓡ, Sheratonⓡ, Four Pointsⓡ by Sheraton, Aloftⓡ, Element ⓡ 등 9개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다.  


1 세인트 레지스 호텔 & 리조트

모던한 감각과 시대를 초월한 세련미가 한데 어우러진 세인트 레지스는 미국 마이애미의 발 하버에서부터 태국 방콕, 아부다비 사디야트 섬, 중국 선전에 이르기까지 세계 관광지 30곳에 자리하고 있다. 이곳에서는 ‘버틀러’라는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데 커피나 차를 요청하거나 다림질, 짐싸기, 레스토랑 예약 등을 부탁하면 처리해준다. 


2 웨스틴

‘웨스틴 웰빙’을 시그니처 서비스로 내세운 비즈니스 호텔로, 고객이 잠자리와 식사, 일과 휴식을 모두 편안하게 즐길 수 있도록 품격 있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전 세계 200개 이상의 호텔이 있으며 목적지에서의 ‘즐거움’과 ‘건강’, ‘웰빙’을 추구한다. 특히 완벽한 숙면을 제공한다는 헤븐리 베드는 웨스틴 호텔의 인기 아이템이다. 


3 럭셔리 컬렉션 호텔 & 리조트

럭셔리 컬렉션은 1906년 유럽 내 각 도시를 상징하는 유명한 건물로 구성된 것에서 유래했다. 오늘날 전 세계 30여 개국의 관광도시와 휴양지에서 85개 이상의 호텔과 리조트를 운영하고 있으며, 고객의 기대를 뛰어넘는 탁월한 서비스와 스타일을 바탕으로 다양한 분야에서 수상한 바 있다. 대부분 100년 이상의 오랜 역사와 전통을 자랑한다. 


4 알로프트

알로프트는 W 호텔의 서브 브랜드이자 젊은 콘셉트의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로 가격을 낮춘 ‘탈럭셔리’ 전략을 추구한다. 모던하고 신선하며, 즐거운 여행지를 경험하고자 하는 사람에게 적합한 곳. 개인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자유로운 서비스와 다양한 종류의 파티가 열려 고객에게 여행지에서의 특별한 경험을 제공한다. 


5 르 메르디앙

정통 유러피언 스타일과 컨템퍼러리 문화가 만나 만들어진 르 메르디앙은 50여 개 나라에서 100여 개 호텔을 운영 중이다. 유럽과 아프리카, 중동아시아 지역의 이색적인 여행지에 많이 분포되어 있는 것이 특징. 르 메르디앙의 아침식사는 ‘아이오프너 샷’, ‘시그니처 디시’, ‘커피 문화’, ‘세계 각국의 음식’ 등의 테마로 구성되어 있어 손님들이 취향에 맞게 즐길 수 있다.


6 포 포인츠 바이 쉐라톤

쉐라톤의 서브 브랜드인 포 포인츠 바이 쉐라톤 호텔은 세련된 느낌의 객실과 편안한 침대, 맛있는 아침식사와 신선한 커피를 제공한다. 다른 호텔과 달리 모든 서비스와 호텔 물품을 고객이 원하는 가격에 제공하며, 무료 인터넷과 로컬 맥주 등 ‘플러스’ 아이템도 준비되어 있다. 현재 30개국 150여 개 호텔이 세계 각국의 대도시와 해변, 공항과 서브 어번 지역에서 운영 중이다.


7 쉐라톤

쉐라톤은 1937년 회사 설립자 어니스트 헨더슨과 로버트 무어가 미국 매사추세츠 주 스프링필드의 한 호텔을 처음으로 인수하면서 시작됐다. 1965년에 이미 100번째 호텔을 오픈한 세계적인 호텔 브랜드로, 쉐라톤 스위트 슬리퍼 베드와 링크@쉐라톤 등 여러 브랜드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론칭했다. 


8 엘레먼트 바이 웨스틴

엘레먼트 바이 웨스틴은 웨스틴 호텔의 서브 브랜드로 ‘내 집 같은 공간’을 제공한다. 주로 도심에 위치해 있지만 자칫 답답한 느낌을 갖지 않도록 공간을 오픈해 여유로움을 더하고, 자연에 가까운 분위기로 데커레이션해놓아 마치 집에서 쉬듯이 재충전할 수 있는 곳이다. 



CREDIT
    Editor 유미지
    Photographer 한영
    hair & makeup 이아영
    stylist 이그네
    Assistant 박지연
    Campusweek Editor 박지영(단국대학교 국어국문학과 3학년)

이 콘텐트는 COSMO CAMPUS
2014년 09월호

기사입니다

본 기사를 블로그, 커뮤니티 홈페이지 등에 기사를 재편집하거나 출처를 밝히지 않을 경우,
그 책임을 묻게 되며 이에 따른 불이익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웹사이트 내 모든 컨텐츠의 소유는 허스트중앙에 있습니다.

ANOTER ARTICLE

COSMOPOLITAN FACEBOOK

SUBSCRIBE/DIGITAL MAGAZINE

  • 2016년 9월호 커버

    정기구독 COSMOPOLITAN 트렌드한 여성을 위한 매거진!

    신청하기
  • 2016년 9월호 커버

    정기구독 COSMOPOLITAN 트렌드한 여성을 위한 매거진!

    신청하기
COSMO YOUTUBE

COSMO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