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SMOPOLITAN

  • 로그인
  • 회원가입
  • 정기구독
코스모폴리탄 디지털매거진
  • facebook
  • twitter
  • blog

    INSTAGRAM
    COSMOPOLITAN KOREA

    SUBSCRIBE TO COSMO

  • kakaostory

    KAKAOSTORY
    COSMOPOLITAN KOREA

  • youtube

    YOUTUBE
    COSMOPOLITAN KOREA

    Follow Youtube

포인트를 모으시면 선물을 드려요
2014.09.23 Tue

내 얼굴에 가장 잘 맞는 최고의 헤어스타일

남자는 역시 머릿발! 원빈이라면 뭘 해도 멋있겠지만 그건 CG 인간에게만 가능한 말. 얼굴형에 따른 최고의 헤어스타일을 찾아냈으니, 참고해 머릿발 듬뿍 받길!


Shape 1. EGG

당신의 얼굴형이 달걀형이라면 부모님께 감사드려야 한다. 축복받은 달걀형 얼굴은 대부분의 헤어스타일이 잘 어울리니까. 단 한 가지만 조심할 것! 볼에 살이 없어 얄팍한 느낌을 주는 얼굴에 헤어스타일을 잘못 얹으면 단숨에 ‘말상’으로 등극할 수 있다. 이런 대참사를 피하려면 이마를 적당히 가려야 한다. 이마를 앞머리로 완전히 덮어버리기보다는 이마 라인의 모양을 살짝 커버해주는 이상윤의 헤어를 카피해볼 것!


Design Guide 앞머리와 구레나룻은 짧게 남기고 윗머리는 그보다 길게 커트한다. 그 뒤에 얼굴이 길어 보이지 않도록 정수리 부분에 동글동글하게 내추럴 펌을 넣을 것. 그리고 옆머리를 눌러주는 히든 펌을 해 어느 방향으로든 손질하기 쉽게 해놓으면 기초공사는 끝! 마지막으로 옆머리를 누르지 않으면 말상을 피하려다 호빵맨이 될 수 있으니 이 점을 명심할 것. 


Self Styling 1.머리를 말리면서 윗머리는 띄우고 옆머리는 가라앉도록 하는 것이 포인트. 옆머리를 말릴 때는 드라이기 방향을 위에서 아래로 해야 뜨지 않는다. 2.왁스를 소량 덜어 정수리 가운데 부분을 구겼다 폈다 반복하면서 살려주고 옆머리는 눌러 눌러!  3.최상의 헤어스타일을 유지하려면 헤어 스프레이로 마무리.

1.미쟝센 머그샷 파파라치 글루왁스 1만3천원대 2.모로칸오일 루미너스 헤어 스프레이 스트롱 3만1천원



Shape 2. HEART

광대가 부각되고 턱이 뾰족한 하트형 얼굴이라면 윗머리의 가운데 부분을 탄력 있게 스타일링해야 한다. 뾰족한 턱이 주는 날카로운 인상을 중화할 수 있고 세로선의 균형도 맞출 수 있기 때문! 더 나아가 부드러운 이미지로 어필하고 싶다면 컬을 살짝 넣고 투 블록 커트로 머리 길이에 차이를 주는 것이 최선. 옆머리가 뜨면 힘들게 중화시킨 날카로운 느낌이 다시 살아날 테니 조심할 것!


Design Guide 앞머리와 구레나룻은 짧게 남기고 윗머리는 그보다 길게 커트한다. 그 뒤에 얼굴이 길어 보이지 않도록 정수리 부분에 동글동글하게 내추럴 펌을 넣을 것. 그리고 옆머리를 눌러주는 히든 펌을 해 어느 방향으로든 손질하기 쉽게 해놓으면 기초공사는 끝! 마지막으로 옆머리를 누르지 않으면 말상을 피하려다 호빵맨이 될 수 있으니 이 점을 명심할 것. 


Self Styling 펌이 기본으로 되어 있어야 LTE급 손질이 가능하다. 1.부드러운 남자가 되기 위해서 볼륨은 필수! 볼륨이 살도록 머리를 숙여 타월 드라이한 뒤 정수리 부분의 뿌리 쪽에 볼륨 스프레이를 살짝 뿌려 머리가 착 가라앉는 것을 방지한다. 2.헤어 에센스와 스타일링 크림을 섞어 주무르듯 발라 자연스럽게 넘긴다. 이때 부스스함을 잡아 깔끔한 이미지 추가! 3.샤이닝 스프레이로 마무리하면 샤방샤방한 교회 오빠 완성!

1.케라스타즈 엘릭서 얼팀 모링가 임모탈 6만9천원대 2.모로칸오일 컬 디파이닝 크림 5만5천원




Shape 3. ROUND

가로선도 세로선도 빠짐없이 강조된 동그란 얼굴. 이런 얼굴을 갸름하게 만들어주는 착시 현상을 일으키고 싶다면 세로선에 집중, 또 집중할 것! 먼저 옆머리가 뜨지 않아야 함을 명심해야 한다. 다음 단계로는 윗머리 기장을 짧게 해서 세우거나 모히칸 커트하는 것이 굳 초이스! 조금이라도 더 날렵하고 샤프해 보이고 싶은 땡그란 얼굴 소유자는 머리 끝에 층을 줘 가벼워 보이도록 할 것.


Design Guide 옆머리, 앞머리를 다른 길이로 자르는 투 블록 댄디 커트. 달걀형 얼굴의 헤어보다 길이 차이가 크고 옆머리가 더 짧은 것을 명심할 것! 윗머리 중간 부분에만 웨이브를 살짝 넣고 재빨리 풀어야 한다. 왜? 있는 듯 없는 듯한 C컬을 만들어야 인위적이지 않게 스타일링할 수 있으니까.


Self Styling 1.볼륨이 중요하기 때문에 머리를 숙여서 드라이하거나 바람을 아래에서 위로 준다. 2.윗머리 뿌리 쪽에 전체적으로 볼륨 스프레이를 뿌려 둥근 얼굴의 필수품, 볼륨을 절대 죽지 않게 만들 것! 3.하드 타입 왁스를 손에 묻혀 윗머리의 볼륨을 고정. 엄지와 검지로 헤어의 가닥가닥을 잡아 샤프한 텍스처를 살린다. 4.강력 스프레이로 고정하면 달덩이는 이제 그만~.

1.르네 휘테르 볼륨미아 볼륨 컨디셔닝 스프레이 5만2천원 2.아모스프로페셔널 매트 클레이 왁스 1만원대



Shape 4. SQUARE

뭇 여성들의 마음을 설레게 하는 남자의 각진 턱선. 숨기기보다는 시원하게 내놓는 편이 낫다. 볼륨을 죽이고 각진 얼굴에 착 달라붙는 스타일링은 NO! 워스트 헤어로 단숨에 등극할 수 있다. 윗머리, 옆머리는 물론 두 섹션 사이에도 볼륨이 있어야 갸름해 보인다는 것에 밑줄 쫙! 또 이마의 중간 라인을 높이고 옆쪽은 흘러내리도록 스타일링하면 사람들의 시선을 위로 유도해 각진 턱의 단점을 꽁꽁 숨길 수 있다.


Design Guide 국민 짐꾼 이서진의 헤어는 사실 펌보다는 손질이 더 중요한 스타일. 길이는 전체적으로 짧은 편이지만 앞머리와 옆머리를 너무 짧지 않게 잘라 뒤로 넘기거나 부드럽게 흐르게끔 한다. 윗머리와 옆머리를 자연스럽게 연결하기 위한 디자인 펌은 선택 사항!


Self Styling 1.타월로 물기를 제거한 뒤 컬 무스로 모양을 잡아준다. 모발 뿌리 부분에 손을 넣어 두피 쪽으로 부드럽게 움켜쥐는 것이 포인트임을 명심하자. 2.모발이 난 방향과 반대 방향으로 말리면서 위의 과정을 반복하면 탄력 있고 힘 있는 헤어 완성! 3.마지막으로 스프레이로 옆머리만 살짝 고정시켜주되, 너무 딱 달라붙지 않게 해야 한다.

1.로레알 프로페셔널 파리 픽스 디자인 2만2천원대 2.메다비타 무스 볼루미잔테 라디체 미디아 3만5천원

CREDIT
    Assistant Editor 박지원

이 콘텐트는 COSMO CAMPUS
2014년 09월호

기사입니다

본 기사를 블로그, 커뮤니티 홈페이지 등에 기사를 재편집하거나 출처를 밝히지 않을 경우,
그 책임을 묻게 되며 이에 따른 불이익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웹사이트 내 모든 컨텐츠의 소유는 허스트중앙에 있습니다.

ANOTER ARTICLE

COSMOPOLITAN FACEBOOK

SUBSCRIBE/DIGITAL MAGAZINE

  • 2016년 9월호 커버

    정기구독 COSMOPOLITAN 트렌드한 여성을 위한 매거진!

    신청하기
  • 2016년 9월호 커버

    정기구독 COSMOPOLITAN 트렌드한 여성을 위한 매거진!

    신청하기
COSMO YOUTUBE

COSMO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