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SMOPOLITAN

  • 로그인
  • 회원가입
  • 정기구독
코스모폴리탄 디지털매거진
  • facebook
  • twitter
  • blog

    INSTAGRAM
    COSMOPOLITAN KOREA

    SUBSCRIBE TO COSMO

  • kakaostory

    KAKAOSTORY
    COSMOPOLITAN KOREA

  • youtube

    YOUTUBE
    COSMOPOLITAN KOREA

    Follow Youtube

포인트를 모으시면 선물을 드려요
2014.09.22 Mon

그 사람 왜 자꾸 나를 밀어낼까?

그에게서 오는 문자의 답이 점점 늦고, 그녀가 전화를 받는 횟수가 줄어든 것이 신경 쓰이는 코캠을 위해 연애 칼럼니스트 곽정은이 속 시원한 해답을 내놓았다.



Q 노래 ‘썸’의 가사처럼 매일 아침 그의 문자에 눈을 뜨고 자기 전엔 ‘잘 자’라는 문자를 주고 받았습니다. 그러던 그가 갑자기 ‘우리 연락하지 말자’고 합니다. 왜 그러는 걸까요? 

수학 용어 중에 ‘충분조건’과 ‘필요조건’이라는 걸 배운 적 있으시죠? 이 사연은 필요조건과 충분조건 사이에서 착각을 한 사연이라고 봐도 좋겠네요. 일어나면 문자로 인사하고 자기 전에 문자를 주고받는 건 많은 커플들이 하는 행동이긴 하지만(즉 필요조건), 이런 일이 있었다고 해서 모든 남녀가 커플로 직행하는 건 아니죠(즉 충분조건은 아니라는 것). 분명 두 사람이 서로를 가깝게 느꼈고 의미 있는 관계가 될 뻔한 것은 맞지만, 그는 당신과 더 이상 가까워지고 싶은 맘이 없는 것 같군요. 이유요? 당신에게 흥미가 없다는 것 외에 더 구체적인 이유가 필요할까요?


Q 좋아하는 그에게 마음을 표현했더니 “너는 참 좋은 사람이야”라는 말이 되돌아왔습니다. 

평소와 다름없이 사이좋게 지내고 있지만 그렇다고 저에게 ‘사귀자’는 말은 하지 않는 그. 좋은 사람이란 어떤 의미일까요? 

주변 사람으로부터 “넌 참 좋은 사람이야”라는 말을 많이 듣지만 정작 그 누구와도 연인이 되지 못하는 사람들의 공통점이 있어요. 인간적으로는 정말 괜찮지만 자신의 짝으로 생각할 만큼 남자로서, 여자로서 특별히 끌리는 매력이 부족하다는 점이죠. ‘좋은 사람’과 ‘좋아하는 사람’은 같을 수도 있지만 다를 수도 있다는 것을 기억하세요. 그는 당신을 어느 정도 좋은 사람으로 생각하지만 좋아하는 사람으로 삼고 싶은 생각은 없는 것 같네요.


Q 그녀와 몇 번 데이트를 하고 사귀자고 말하려는 찰나, 그녀에게서 “우리 쿨하게 지내자”라는 말을 들었습니다. 그녀에게 다른 남자 친구가 있는 것도 아니고, 전화 연락을 하면 잘 받아주는데, 여자 친구가 되고 싶진 않대요. 영문을 모르겠습니다. 

가능성은 둘 중 하나일 수밖에 없어요. 그녀가 아직 그 누구와도 특별히 가까운 관계로 지내고 싶은 생각이 없거나, 몇 번 데이트를 하고 보니 아무리 생각해봐도 당신이 ‘Mr. Right’로는 느껴지지 않았을 수 있죠. 전자라면 시간이 지나면서 그녀의 생각이 바뀔 수도 있겠지만, 후자라면 전망은 그리 긍정적이지 못한 것 같네요. 당신의 연락을 거부하지 않는 것을 보면 당신에게 부정적인 감정을 갖고 있는 것 같진 않아요. 하지만 그녀의 의중을 아직 알 수 없으니 당분간 그녀에게 부담을 주기보다는 가끔씩 편하게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 정도로 관계를 이어가는 것이 좋겠네요. 


Q 소개팅 후 그녀에게 매일 연락하고, 일주일에 한 번씩 꼬박 다섯 번을 만났습니다. 그런데 갑자기 그녀와 연락이 닿지 않아요. 톡도 읽지 않고 연락이 되지 않으니 신경 쓰이네요. 그녀가 갑자기 이러는 이유가 뭘까요? 

소개팅 후 다섯 번이나 만났으니 ‘이젠 본격적으로 사귀는 거구나’라는 생각도 하셨겠어요. 하지만 소개팅이라는 만남 자체가 ‘이 사람인가, 아닌가’를 하루 안에 결정해야 하는 만남일 수도 있잖아요. 두 사람 모두 최소한 ‘나쁘지는 않겠다’는 판단을 했기 때문에 다섯 번이나 만남을 가졌을 텐데, 그 다섯 번의 만남이 두 사람에게 아주 다른 결과를 가져온 것 같군요. 그녀는 ‘다섯 번을 만나봤지만 도저히 안 되겠다’는 결론을 내렸을 가능성이 높은 상황이지만, 확실한 사실을 알고 맘이라도 편안해지고 싶다면 주선자를 통해서 그녀의 생각을 알아내는 방법도 있으니 시도해보세요. 


Q 우연히 친구들의 모임에서 만난 그와 눈이 맞았습니다. 처음에 불타오를 땐 좋았는데 슬슬 어긋나는 느낌이 들어요. 하지만 그와의 섹스가 너무 좋아서 그만 만나자는 말을 하는 것이 고민됩니다. 그를 밀어내고 싶은데 상처 주지 않고 밀어낼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요?

섹스는 잘 맞지만 성격이나 취향이 그다지 맞지 않는다면 아마도 만나는 시간 내내 행복하다는 느낌을 받기 힘들었겠군요. 밀어내고 싶다면 밀어내야죠. 하지만 먼저 밀어내면서 상처 주지 않는 방법까지 생각할 필요는 없을 것 같아요. “생각해봤는데 우리는 잘 맞지 않는 것 같아”라는 말이면 충분하죠. 당신이 ‘섹스는 맞지만 자꾸 어긋나서 싫어’라고 생각한다면 그도 당신에 대해 비슷한 생각을 할 가능성이 매우 높아요. 슬슬 어긋나는 느낌을 견디지 못하고 별다른 노력도 하지 않은 채 헤어짐을 생각하는 당신에게 그가 운명적인 사랑을 느끼고 있을 리가, 글쎄요, 있을까요? 



Real Boy Says 

그녀가 계속 날 밀어낸다면 혹시 그녀가 어장을 관리하는 어부녀는 아닌지 확인해보세요. 썸녀와 어부녀들이 남자 다루는 기술 은 습자지 한 장 차이거든요. 썸 이후에 이어질 아름다운 연애를 위해 그녀가 한 사람에게 충실할 준비가 되어 있는지 구별 잘하시길 바라요! -김민성(용인대학교 경영학과 3학년)


Real Girl Says

사귀기도 전에 자주 연락하면 남자들이 부담을 느끼더라고요. 아직 여자 친구도 아닌데 일일이 간섭하는 느낌을 줄 수 있으니 문자 보내고 싶을 땐 허벅지를 꼬집으면서 참아보세요. 연애는 인내심이 필요하답니다. -관정현(경희대학교 국제학부 4학년)



Love Info 남자가 당신을 밀어내는 이유

그가 당신을 여자 친구로 생각하지 않는 3가지 이유가 여기에 있다. 그렇다고 실망하진 말자. 대처만 잘하면 그냥 친구에서 여자 친구로 승격될 수 있으니 말이다. 


Reason1 연애보다 친구가 더 좋아서  남자들은 친구들이 연애를 하고 있으면 ‘나도 여자 친구를 만나볼까?’라는 생각을 하고, 그의 친한 친구들이 싱글이라면 썸타고 있어도 내쳐질 가능성이 높다. 

What to do 싱글인 여자 친구들과 그의 친구들을 불러 모아 단체 미팅 자리를 마련해보자. 함께 자연스럽게 어울리는 자리가 생기면 그도 친구들을 의식하지 않고 당신에게 다가올 것이다. 만약 그가 당신에게 다가오길 주저한다면 부담스럽게 다가가지 말고 남자가 준비될 때까지 기다리는 인내심을 발휘하자. 


Reason 2 당신이 부담스러워서  <순정마초>의 저자 박영진은 “남자들이 카톡을 늦게 확인하는 이유는 정말 바빠서가 아니다. 당신이 부담스럽거나 지금 답문을 하기가 귀찮아서다”라고 말한다. 

What to do 연락 문제로 마음을 졸이게 한다면 그가 당신에게 관심이 없다는 사인으로 받아들여도 좋다. 그래도 마음을 놓지 못하겠다면 그에게 문자로 ‘ㅋ’를 보내보자. “당신에게 관심 있는 남자라면 ‘ㅋ’에 대해 ‘무슨 일 있어요?’, ‘재미있는 일 생겼나봐요?’라는 연락이 올 거예요. 만약 당신에게 관심이 없다면 카톡의 ‘1’자가 사라지지 않겠죠”라고 박영진은 말한다.  


Reason 3 당신의 반응이 없어서  남자는 처음에 여자를 보는 순간 잠자리까지 생각할 수 있다. 하지만 여자는 남자가 아무리 좋아도 첫 만남에 호감 그 이상을 보이지 않는 것이 일반적이다. 남자들은 좋으면 계속 들이(?)댄다. 그런데 당신의 반응이 미적지근하다면? 지쳐서 나가떨어질 수밖에 없다. 

What to do <지금은 오빠가 필요할 때>의 저자 이성주는 “그 남자에게 마음이 있다면 마음 한쪽을 열고 ‘이 여자에게 대시를 하더라도 거절당하지 않겠구나’라고 판단할 수 있는 근거를 줘라”고 말한다. 그에게서 ‘만나자’는 연락이 오면 “싫어”라고 즉답하는 대신 “오늘은 좀 바쁜데, 내일은 어때?”라고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는 것이다.



CREDIT
    Editor 유미지
    photographer Nick Onken, (나머지)본인 제공

이 콘텐트는 COSMO CAMPUS
2014년 09월호

기사입니다

본 기사를 블로그, 커뮤니티 홈페이지 등에 기사를 재편집하거나 출처를 밝히지 않을 경우,
그 책임을 묻게 되며 이에 따른 불이익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웹사이트 내 모든 컨텐츠의 소유는 허스트중앙에 있습니다.

ANOTER ARTICLE

COSMOPOLITAN FACEBOOK

SUBSCRIBE/DIGITAL MAGAZINE

  • 2016년 9월호 커버

    정기구독 COSMOPOLITAN 트렌드한 여성을 위한 매거진!

    신청하기
  • 2016년 9월호 커버

    정기구독 COSMOPOLITAN 트렌드한 여성을 위한 매거진!

    신청하기
COSMO YOUTUBE

COSMO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