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SMOPOLITAN

  • 로그인
  • 회원가입
  • 정기구독
코스모폴리탄 디지털매거진
  • facebook
  • twitter
  • blog

    INSTAGRAM
    COSMOPOLITAN KOREA

    SUBSCRIBE TO COSMO

  • kakaostory

    KAKAOSTORY
    COSMOPOLITAN KOREA

  • youtube

    YOUTUBE
    COSMOPOLITAN KOREA

    Follow Youtube

포인트를 모으시면 선물을 드려요
2014.09.13 Sat

배우 박희본과 에디터의 단골 술집 탐방기

코스모폴리탄 창간 14주년을 맞아 특별히 코스모 피처 에디터와 핫 피플이 각자의 라이프스타일을 공개하며 서로의 취향을 공유했다. 술, 리빙, 여행이라면 한가락 하는 코스모 피처팀의 취향을 한곳에 모은 특별한 기사이니 당신의 라이프스타일을 업그레이드하고 싶다면 꼼꼼히 읽어보시길.


우리, 술이나 한잔할까? with 배우 박희본

애주가와의 단골 술집 투어를 생각했을 때, 가장 먼저 떠오른 사람은 배우 박희본이었어요. 대부분의 사람은 그녀를 걸 그룹 ‘밀크’로 활동했던 아이돌 출신의 예쁜 연기자로 기억하겠지만, 에디터에게는 한남동 ‘나리식당’에서 섞어찌개에 소주를 마시는 게 얼마나 행복한지 알게 해준 술집 멘토였기 때문이죠. 지난해 말, 그녀는 온라인 영화 <출출한 여자>에서 먹방의 아이콘으로 등극하기도 했죠. 먹는 것에 관해서라면 뭘 좀 아는 여자 박희본과 함께하는 술집 투어, 지금 마시러 갑니다.

피처 에디터 김가혜 gahyekim@joongang.co.kr


<박희본 PICKS!> 영화의 여운을  달래는 곳, 잇나인 

영화를 보고 난 뒤의 여운을 맛있는 음식과 술로 달래는 곳이에요. 같은 건물에 있는 예술 영화 전용관 아트나인에서 <미드나잇 인 파리>를 본 뒤 주인공이 마셨던 맥주를 따라 마시고, <가장 따뜻한 색, 블루>를 보고 나선 여주인공의 ‘생굴 먹방’에 함께한 화이트 와인을 마시는 식이죠. 야외 테라스에 앉아 그날의 영화에서 영감을 얻은 술을 마실 때면 영화를 맛있게 곱씹는 느낌이에요.

위치 서울시 동작구 동작대로 89 문의 070-7017-4526




<김가혜 PICKS!> 족발과 짬뽕의 만남, 오향가 

이전에 코스모에서 인터뷰한 요리사 최강록 씨가 평소 자주 가는 족발집이라 알게 됐어요. 족발과 짬뽕, 탕수육, 이 3가지가 대표 메뉴예요. 중국 요리에서 빠질 수 없는 오향 소스로 요리한 족발을 마늘 소스에 퐁당 찍어 먹는 것이 별미예요. 고기 육수로 끓인 칼칼한 짬뽕은 소주 안주로 좋고요. 기본 상으로 전골 냄비 한가득 나오는 들깨미역국 때문에 족발이 떨어져도 술은 계속 마시게 된다는 게 흠이라면 흠이에요. 

위치 서울시 송파구 송이로 106 문의 401-6999




<박희본 PICKS!> 중독성 있는 돼지갈비의 맛, 경상도집 

제가 술집을 고르는 기준은 3가지예요. 좋은 재료를 사용했는지, 서비스는 좋은지, 위생 상태는 청결한지를 따지죠. 그런데 을지로의 ‘경상도집’은 이 3가지 기준에 딱히 부합하는 것 같진 않지만, 그 중독성 있는 맛 때문에 찾게 되는 고깃집이에요. 돼지갈비를 먹고 싶은 날엔 현금을 챙겨서 이곳에 간답니다. 

위치 서울시 중구 을지로39길 41 문의 2265-4714


<김가혜 PICKS!> 비스트로 모던 펍, 우리

한창 마감으로 지칠 때면 퇴근 후 술 한잔이 더욱 간절해지는데요, 갈수록 힙해지는 분위기 때문에 마음 둘 곳 없었던 가로수길에서 최근 단골 술집을 개척하고 얼마나 기뻐했는지 몰라요. 비스트로 ‘우리’가 바로 그곳이에요. 피자, 파스타, 스테이크 같은 요리를 세계 각국의 맥주와 칵테일, 와인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모던 펍인데요, 얇은 파스타 면을 튀겨 양념한 기본 안주가 짭짤하니 씹는 맛이 좋아서 ‘안주발’을 세우는 편이 아니라면 술만 주문해 마셔도 충분해요. 전 이곳에만 가면 친구가 “위에 구멍 났냐?”라고 놀릴 만큼 LTE-A급 속도로 맥주잔을 비워요. 

위치 서울시 강남구 강남대로152길 67 2층 문의 070-7522-9815




<박희본 PICKS!> 느낌 있는 막걸릿집, 산체스 막걸리 

제가 가장 자주 가는 술집은 안국동의 ‘산체스’예요. 다양한 막걸리와 전통 주막 스타일의 안주가 있는 곳이죠. 주인장은 가게 내부를 키치한 갤러리처럼 꾸며놨는데요, 안주를 만들 때도 비주얼을 워낙 중요시해 인기 메뉴인 감자전은 꼼 데 가르송 로고처럼 하트 모양으로 부친 뒤 홍고추로 눈까지 만들어서 내놓는답니다. 다양한 막걸리 중 가장 자주 마시는 건 전북의 무형문화재 장인이 만드는 송명섭막걸리예요. 달달한 술을 싫어하는 애주가들의 막걸리로, 연극배우 박혁권 선배는 ‘막걸리계의 루왁 커피’라고 불러요. 

위치 서울시 종로구 윤보선길 26 지하 1층 문의 735-0723


<김가혜 PICKS!> 스타일리시하게 맥주 한잔, 팜팜피아노

아티스트가 운영하는 술집이라면 믿고 가는 편이에요. 장사보다는 술을 실컷 마시기 위해 가게를 운영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술값도 저렴하고, 분위기도 좋죠, ‘팜팜피아노’ 역시 주인이 술과 음식을 너무 사랑하는지라 메뉴가 정말 훌륭한 술집이에요.  드라마 <별에서 온 그대>에서 천송이가 ‘치맥하던’ 곳으로 유명해져 치킨을 먹는 사람이 많지만 전 이곳에서 ‘단밤베이컨말이’를 주문해요. 단맛과 짠맛의 놀라운 조합이 제가 좋아하는 쓴맛의 세븐브로이 맥주를 쭉쭉 들이켜게 만드니까요.

위치 서울시 마포구 와우산로3길 21 1층 문의 070-4068-2669


CREDIT
    Editor 김가혜

이 콘텐트는 COSMOPOLITAN
2014년 09월호

기사입니다

본 기사를 블로그, 커뮤니티 홈페이지 등에 기사를 재편집하거나 출처를 밝히지 않을 경우,
그 책임을 묻게 되며 이에 따른 불이익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웹사이트 내 모든 컨텐츠의 소유는 허스트중앙에 있습니다.

ANOTER ARTICLE

COSMOPOLITAN FACEBOOK

SUBSCRIBE/DIGITAL MAGAZINE

  • 2016년 9월호 커버

    정기구독 COSMOPOLITAN 트렌드한 여성을 위한 매거진!

    신청하기
  • 2016년 9월호 커버

    정기구독 COSMOPOLITAN 트렌드한 여성을 위한 매거진!

    신청하기
COSMO YOUTUBE

COSMO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