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SMOPOLITAN

  • 로그인
  • 회원가입
  • 정기구독
코스모폴리탄 디지털매거진
  • facebook
  • twitter
  • blog

    INSTAGRAM
    COSMOPOLITAN KOREA

    SUBSCRIBE TO COSMO

  • kakaostory

    KAKAOSTORY
    COSMOPOLITAN KOREA

  • youtube

    YOUTUBE
    COSMOPOLITAN KOREA

    Follow Youtube

포인트를 모으시면 선물을 드려요
2014.09.17 Wed

EDM 마니아 <글로벌개더링 2014>으로 모여라!

선선한 가을밤을 화끈한 밤으로 만들고 싶은 ‘EDM빠’들은 모두 주목! 다가오는 10월 4일, 영국의오리지널 댄스 뮤직 페스티벌 <글로벌개더링 코리아>가 서울 잠실 올림픽 주경기장에서 개최된다. 어깨를 들썩이게 만드는 이 기쁜 소식과 함께 EDM이라면 자다가도 벌떡 일어나 엉덩이를 흔든다는 에디터의 <사심가득 라인업>을 공개한다.


아시아에서 유일하게 한국에서만 열리는 <글로벌개더링 코리아>

2001년에 영국에서 시작된 글로벌개더링은 현재 영국에서 가장 인기 있는 EDM 페스티벌, 영국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댄스뮤직 페스티벌로 자리잡은 초대형 페스티벌이다. 어마무시한 규모인 만큼 GGK에 가면 라이브, 하우스, 트랜스, 덥스텝 등 방대한 EDM 장르를 실시간으로 즐길 수 있어 한국에서 개최한 이후로도 마니아는 점점 늘어나는 중이다. 매년 영국을 비롯한 폴란드, 러시아, 벨라루스, 우크라이나에서 진행되며, 아시아에서는 유일하게 한국에서만 개최되기 때문에 일본, 중국 등 아시아의 다른 나라에서도 글로벌개더링을 즐기기 위해서 한국을 찾기도 한다.



GGK KOREA 2014에서 놓치면 안될 ‘사심가득’ 라인업


이 스테이지는 절대 놓치면 안돼! 스웨디시 레전드 <악스웰Λ인그로소>

2012년, EDM 마니아들에게 비보가 전해졌다. 세계적인 DJ인 악스웰, 스티브 안젤로, 인그로소 이렇게 훈남 3명으로 구성된 ‘스웨디시 하우스 마피아’가 해체한다는 소식이었다. 하지만 올해 GGK에서는 스웨디시 하우스 마피아만의 당겼다 쪼여지는 그루브한 일레트로닉 하우스를 다시 들을 수 있다. 바로 스웨디시 하우스 마피아의 멤버였던 악스웰과 인그로소가 함께 스테이지를 꾸미기 때문이다. BBC RADIO 1을 통해 세상에 알려진 '악스웰Λ인그로소'의 트랙 ‘We Come, We Rave, We Love’는 육중한 바이브와 귀를 사로잡는 멜로디로 전세계의 모든 EDM 팬들을 흥분 시켰는데, 다가오는 GGK에서도 스웨디시 하우스 마피아가 돌아온 듯한 무한 감동 스테이지를 만날 수 있으니 기대해도 좋다. 스웨디시 하우스 마피아의 사운드를 고스란히 간직한 그룹 악스웰Λ인그로소의 무대는 이번 GGK에서 열광의 화룡정점을 찍을 스테이지임을 확신하는 바다. 



강렬하게 울부짖는 짐승 사운드 <나이프 파티>

EDM 마니아들 사이에서 ‘칼잔치’로 통하는 ‘나이프 파티’는 호주출신의 롭 스와이어, 개러스 맥그릴렌으로 구성된 2인 그룹이다. 그들의 시그니처 사운드는 강하고 공격적인 사운드가 매력적인 덥스텝! 강렬하게 뿅뿅대는 치명적이고 날카로운 음악을 좋아하는 독자라면 나이프 파티의 라인업은 그야말로 희소식. 특히 지난해, 전세계를 홀릭하게 만든 ‘Internet Friends’, ‘Bonfire’를 직접 들을 수 있다니 벌써부터 설레는 마니아들은 분명 있을 듯!



바나나와 샴페인 공화국의 유쾌한 똘끼 <다다 라이프>

‘다다 라이프’의 뮤비를 한번이라도 본 사람이라면 짐작할 수 있을 것이다. 그들의 똘끼가 얼마나 충만한지. 시원시원한 일렉트로 하우스와 굵직굵직한 베이스 음이 무겁게 다가와 듣는 이들의 심장을 쫄깃하게 만드는 다다 라이프는 이미 EDM 팬덤을 형성하고 있는 인기있는 팀이다. 그들과 함께할 GGK에서 유쾌한 기운과 묵직한 사운드가 동시에 오고 가는 ‘kick out the epic motherfucker’와 따뜻하면서 극단적인 ‘So young So High’의 스테이지는 직접 눈으로 확인할 것.



GGK KOREA 2014에서 주목할만한 It Stage!


1 EDM 씬에서 가장 주목해야 할 그들, 크루엘라

자매 2명과 프로듀서 1명으로 이루어진 3인조 EDM 아티스트인 크루엘라는 팝, 펑크, 메탈에서 영감을 받아 그들만의 독특한 덥스텝 사운드로 재해석한다. 데뷔 앨범 ‘Get Wet’에 수록된 그들의 최고 히트곡인 ‘Live For The Night’는 US차트 1위, 빌보드 댄스차트 1위를 차지할 정도로 대중들에게 사랑 받았으며, Come&Get it, Killin’ It 등 많은 히트곡은 여전히 그들이 뮤직 페스티벌을 지배하고 있는 이유이기도 하다.


2 강렬한 베이스 드롭의 듀오, 베이스재커스

‘Hey!’ ‘Grid’ ‘Duckface’ 등의 노래로 최근 EDM 씬의 강력한 베이스 드롭을 상징하는 베이스재커스는 현재 EDM 광풍과 함께 떠오르고 있는 미래의 슈퍼스타다. 최근 마틴 캐릭스와 함께 콜라보레이션 한 ‘Crackin’은 클럽의 송가처럼 불리우고 있다고. 티에스토, 데이비드 게타 등 세계 정상급 DJ들의 음악을 서포트하며 전 세계의 초대형 댄스 뮤직 페스티벌을 흔들고 있는 중이다.


3 한국 일렉트로닉 아티스트의 독보적인 발자취, 이디오테잎, DJ.KOO

디구루, 제제, 디알 세 멤버로 구성된 이디오테잎은 제9회 한국대중음악시상식에서 ‘최우수 댄스 일렉트로닉 앨범상’을 수상했으며, 문화산업 전반에서 폭넓게 활동하며 국내 최고의 일렉트로닉 밴드로 자리 매김하고 있다. DJ.KOO로 활동 중인 구준엽은 매년 미국 마이애미에서 진행되는 댄스 뮤직 페스티벌에서 3년 연속 한국 대표로 선정되어 공연을 할 정도로, 국제적인 인지도를 쌓고 있는 DJ다.






CREDIT
    Editor 윤다랑

이 콘텐트는 COSMO ONLINE
2014년 09월호

기사입니다

본 기사를 블로그, 커뮤니티 홈페이지 등에 기사를 재편집하거나 출처를 밝히지 않을 경우,
그 책임을 묻게 되며 이에 따른 불이익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웹사이트 내 모든 컨텐츠의 소유는 허스트중앙에 있습니다.

ANOTER ARTICLE

SUBSCRIBE/DIGITAL MAGAZINE

  • 2016년 9월호 커버

    정기구독 COSMOPOLITAN 트렌드한 여성을 위한 매거진!

    신청하기
  • 2016년 9월호 커버

    정기구독 COSMOPOLITAN 트렌드한 여성을 위한 매거진!

    신청하기

COSMO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