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SMOPOLITAN

  • 로그인
  • 회원가입
  • 정기구독
  • facebook
  • twitter
  • blog

    INSTAGRAM
    COSMOPOLITAN KOREA

    SUBSCRIBE TO COSMO

  • kakaostory

    KAKAOSTORY
    COSMOPOLITAN KOREA

  • youtube

    YOUTUBE
    COSMOPOLITAN KOREA

    Follow Youtube

포인트를 모으시면 선물을 드려요
2014.09.11 Thu

담배, 술, 커피, 밀가루를 일주일간 끊어봤습니다 #2

술, 담배, 밀가루, 커피. 몸에 해롭다는 것을 알면서도 끊기에는 도무지 엄두가 나지 않는다고? 코스모가 앞장서서 눈 딱 감고 끊어봤다. 건강해지기 위해 몸부림친 에디터들의 험난한 금욕 다이어리를 참고해 당신도 이 건강한 실험에 참여해볼 것. GF내과 이영목 원장이 귀띔하는 금욕 시 유의 사항도 함께 참고하시라.


일주일간 ‘밀가루’ 끊기 : 도전자 <피처 에디터 정화인> 

평소 밀가루 섭취량 면, 빵, 과자 등 밀가루가 들어간 음식을 좋아해 자주 먹는 편. 

신체 이상 징후 숙면을 취하지 못한다. 식사 후 소화가 잘되지 않는 느낌이 들 때가 많다. 


DAY 1 조조 영화를 보고 나서 브런치로 커피와 크로크무슈를 주문했다. 따끈따끈한 크로크무슈를 한 입 베어물려던 순간, 불현듯 크로크무슈가 밀가루라는 사실이 뇌리를 스친다. 결국 눈물을 머금고 크로크무슈를 내려놓았다. 

DAY 2 주말에는 예능 프로그램을 보며 과자, 빵 같은 밀가루 간식을 즐기는 것이 묘미인데, 주방을 샅샅이 뒤져도 내가 먹을 수 있는 음식이라곤 없다. 겨우 발견한 번데기 통조림으로 과자에 대한 욕망을 잠재울 수 있었다. 과일도 양껏 먹었다.

DAY 3 오랜만에 숙면을 취하고 기분 좋게 아침을 맞았다. 마트에서 장을 보는데, 역시나 고를 수 있는 게 별로 없다. 겨우 고른 것이 초밥. 그리고 간식으로 먹을 아이스크림과 팝콘을 샀다.

DAY 4 아침은 쇠고기뭇국을, 점심은 직접 만든 삼각김밥을 먹었다. 저녁에는 친구와 함께 샌드위치 맛집을 찾았다. 닭 가슴살 샐러드를 주문했지만 샐러드와 함께 서빙되는 보드라운 치아바타를 먹을 수 없다는 사실이 안타까웠다. 집에 돌아와서 아까 못 먹은 빵의 한을 풀기 위해 옥수수를 하나 먹었다.

DAY 5 저녁보다는 낮에 탄수화물을 먹는 것이 힘도 나고 살이 덜 찐다는 정보를 입수해 아침에 옥수수를 먹고 점심은 새우볶음밥을 먹었다. 

DAY 6 다른 날에 비해 과일은 덜 먹었으나 오후에 망고빙수를 흡입했다. 아, 살찌는 소리가 들리는 듯.

DAY 7 6일 동안 밀가루만 안 먹었지 너무 잘 먹은 것 같아 걱정했는데 체중을 재보니 0.7kg이 줄어 있었다. 예전보다 피부 톤이 환해졌고 속이 편해졌다는 것도 새로운 변화이다.


EXPERT SAYS

밀가루를 끊으면 이런 효과가 있다 

1 밀가루 자체보다는 밀가루를 재료로 하는 음식을 만들 때 식감을 좋게 하기 위해 사용하는 글루텐 성분이 건강에 문제를 일으킨다. 밀가루를 끊으면 이러한 글루텐 성분 역시 끊게 되는데, 이를 통해 소화 기능이 원활해지고 변비와 복부 팽만감이 개선되는 효과를 볼 수 있다.

2 면역력이 향상돼 질병에 걸릴 위험이 낮아진다.

3 체중이 감소되는 효과를 볼 수 있다.


밀가루를 끊을 때 이것만은 알아두자 

1 밀가루에 함유된 식이섬유와 에너지원을 섭취하지 못하기 때문에 쌀이나 잡곡을 통해 탄수화물을 보충해야 한다. 흰 밀가루 대신 메밀, 통밀빵 등으로 대체하는 것도 좋다.

2 다양한 야채와 과일을 섭취해 비타민과 무기질을 보충해줘야 한다.


일주일간 ‘카페인’ 끊기 : 도전자 <피처 에디터 김혜미> 

평소 커피 섭취량 하루 평균 3잔. 바닐라 시럽이 잔뜩 들어간 달달한 라테를 즐긴다.

신체 이상 징후 빈뇨, 변비 증상이 심하다. 속이 더부룩하고 아픈 느낌이 들 때가 많다. 밤에 잠을 설치고 아침에는 일어나기가 매우 힘들다.


DAY 1 출근길, 습관처럼 바닐라라테를 주문하려다 오늘이 커피 끊는 첫날임을 깨닫고 미숫가루를 주문했다. 점심을 먹고 나니 여느 때처럼 졸린 증상과 함께 몸에서 커피 마실 시간임을 알려줬다. 30분을 해롱해롱거리다가 결국 또다시 카페로 가서 미숫가루를 한 잔 마셨다. 밤 11시. 수면제라도 먹은 듯 졸음이 몰려오기 시작했다. 새벽 2시나 돼야 잠이 오던 나로서는 경이로운 취침 시간이었다.

DAY 2 오늘도 모닝 미숫가루로 하루를 시작했다. 점심 식사 후 어제처럼 졸리고 축축 늘어졌다.

DAY 3 미숫가루가 지겨워 그린티라테를 마시려다, 그린티에도 카페인이 들어 있으니 참기로 했다. 또 미숫가루를 마셨고, 오후에는 여전히 졸렸으며, 밤 10시부터 졸려 어제보다 더 일찍 잤다.

DAY 4 3일간 마신 미숫가루가 지겨워 대체품을 고민하던 중 ‘마 가루를 우유에 타 먹으면 맛도 있고 위에도 좋다’는 눈이 번쩍 뜨이는 정보를 입수했다. 곧장 마트에서 마 가루를 구입, 우유에 마 가루 한 스푼, 설탕 네 스푼을 넣어 마셨다. 

DAY 5 마 라테를 직접 제조해 마시고 출근했더니 커피를 먹고 싶은 욕망은 별로 들지 않았다. 하지만 오후에 졸린 증상은 여전했다. 

DAY 6 마 라테도 지겨워 레모네이드를 주문해 마셨다. 입안에 깔끔하게 퍼지는 레모네이드의 청량감 대신 라테의 끈적한 감촉이 그리웠다.

DAY 7 내일부터 커피를 마실 수 있다는 생각에 모닝 미숫가루를 주문하면서도 기분이 좋았다. 생각해보니 커피 섭취를 중단한 일주일간 숙면을 취했고, 변비 증상이 사라졌으며 커피 대신 미숫가루, 생수, 주스 등 다채로운 음료를 많이 마셨음에도 빈뇨 증상이 없어졌다. 이거 참. 앞으로도 계속 커피를 끊어야 하나?


EXPERT SAYS

커피를 끊으면 이런 효과가 있다 

1 심리적인 불안감, 초조감에서 벗어날 수 있다.

2 위장 장애, 빈뇨 증상이 사라진다.

3 숙면을 취할 수 있어 피로감이 느껴지지 않는다.


커피를 끊을 때 이것만은 알아두자 

1 하루 3잔 이상의 커피를 마시던 사람은 커피를 중단하면 두통이나 졸린 증상, 급격한 기분 변화 등을 느낄 수 있다.

2 커피뿐 아니라 초콜릿, 청량음료, 녹차 등에도 카페인이 함유돼 있기 때문에 함께 줄여나가는 것이 효과적이다.


shot for alcohol cravings go naltrexone prescription
CREDIT
    Editor 김혜미

이 콘텐트는 COSMOPOLITAN
2014년 09월호

기사입니다

본 기사를 블로그, 커뮤니티 홈페이지 등에 기사를 재편집하거나 출처를 밝히지 않을 경우,
그 책임을 묻게 되며 이에 따른 불이익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웹사이트 내 모든 컨텐츠의 소유는 허스트중앙에 있습니다.

SUBSCRIBE/DIGITAL MAGAZINE

  • 2016년 9월호 커버

    정기구독 COSMOPOLITAN 트렌드한 여성을 위한 매거진!

    신청하기
  • 2016년 9월호 커버

    정기구독 COSMOPOLITAN 트렌드한 여성을 위한 매거진!

    신청하기

COSMO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