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SMOPOLITAN

  • 로그인
  • 회원가입
  • 정기구독
코스모폴리탄 디지털매거진
  • facebook
  • twitter
  • blog

    INSTAGRAM
    COSMOPOLITAN KOREA

    SUBSCRIBE TO COSMO

  • kakaostory

    KAKAOSTORY
    COSMOPOLITAN KOREA

  • youtube

    YOUTUBE
    COSMOPOLITAN KOREA

    Follow Youtube

포인트를 모으시면 선물을 드려요
2014.08.07 Thu

보고, 읽고, 듣는 패션

패션을 즐기는 법은 갈수록 진화하는 중! 패션 북은 예전보다 더 감각적으로, 더 자주 출간되고 있으며 영화 역시 그 어느 때보다 버라이어티해지는 중. 그런가 하면 클릭 한 번으로 쉽게 볼 수 있는 인터넷상의 패션 필름과 음악을 알아서 추천해주는 팟캐스트와 사이트는 또 어떤가! 문화 생활의 계절인 가을이 코앞인 지금, 우아하고 재미있게 패션을 즐기는 방법을 소개한다.


Fashionable Movies

지난 1년간 많은 패션 영화가 개봉했다. 그중 의 편집장이자 스타일리스트인 카린 로이펠드를 밀착 취재한 다큐멘터리 <마드모아젤 C>, 한국 디자이너 노라노의 스토리를 담은 <노라노>, 슈즈 디자이너 마놀로 블라닉과 크리스찬 루부탱, 월터 스테이저가 등장하는 <하이힐을 신은 여자는 위험하다>, 그리고 평생을 이브 생 로랑을 위해온 피에르 베르게의 시선이 도드라지는 영화 <이브 생 로랑>은 놓쳤다면 꼭 한번 챙겨볼 만한 수작들. 그뿐만 아니라 외국에선 영화계는 물론 패션계의 러브 콜까지 뜨겁게 받고 있는 레아 세이두가 이브 생 로랑 역의 가스파르 울리엘과 호흡을 맞춘 <생 로랑>이 개봉할 예정이며, 지난 4월엔 디올 하우스에 부임한 라프 시몬스의 이야기를 다룬 다큐멘터리 <디오르 앤 아이>가 트라이베카 필름 페스티벌에서 베일을 벗었다. 이 두 작품의 아직 한국 개봉일은 미정이지만, 패션 영화에 대한 관심이 뜨거운 만큼 곧 좋은 소식을 들을 수 있지 않을까?



Fashion Films

아이덴티티가 녹아 있는 영상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고 있는 대표적인 패션 하우스의 작업들.

Dior Secret Garden ‘III’

디올 하우스에 라프 시몬스가 찾아온 뒤 1년에 한 편씩 제작되고 있는 패션 필름, ‘시크릿 가든’. 포토그래퍼 듀오 이네즈 판 람스베이르더와 피노트 마타딘이 만들며 디올 하우스의 시그너처 요소인 꽃과 정원, 그리고 우아함을 때론 명화에 빗대어, 때론 한여름의 꿈처럼 그려낸다. 지난 5월 세 번째 영상이 공개됐다. dior.com



Saint Laurent Music Project ‘Curtis Harding’ 

생로랑 홈페이지에선 에디 슬리먼이 직접 만든 음악 필름을 만날 수 있다. 지난 1월에는 블루스 뮤지션 커티스 하딩의 노래 ‘Next Time’ 필름이 업데이트되었다. 생로랑 라이더 재킷을 입고 노래하는 커티스의 모습에 모델 그레이스 하첼의 나른한 모습이 겹쳐져 감성을 자극한다. ysl.com



Miu Miu Womens Tales ‘Spark and Light’ 

미우미우는 2011년부터 여성 감독을 선정해 ‘여성성’을 주제로 한 단편 영화를 제작하고 있다. 최근 공개된 일곱 번째 이야기는 한국 감독 김소영의 작품으로 딸과 엄마, 딸과 아빠의 상호 관계에 초점을 맞췄다. 패션을 예술로 풀어내는 이 시리즈는 쭉 계속된다. miumiu.com



Chanel Inside Chanel ‘Color’

칼 라거펠트는 누구보다 먼저 패션 필름을 선보인 디자이너. 작년엔 직접 감독한 코코 샤넬 관련 단편 영화 <원스 어폰 어 타임>과 <더 리턴>을 내놓기도 했다. 그뿐만 아니라 2012년부터 샤넬의 아이덴티티와 관련된 숏 필름들을 선보이고 있는데, 얼마 전엔 샤넬의 ‘색’에 관한 영상이 열한 번째로 베일을 벗었다. inside-chanel.com



Arty Books

눈을 즐겁게, 마음을 뜨겁게 만드는 탐나는 뉴 패션 북 7.


Dior the Legendary Images, Rizzoli 

노르망디 그랑빌 크리스찬 디올 미술관에서 열리는 <전설로 남은 이미지>전을 기념하여 출간된 사진집. 리처드 아베돈 등 쟁쟁한 사진 작가들의 작품이 담겨 있다.


Oscar de la Renta, Assouline 

오스카 드 라 렌타는 재클린 오나시스 케네디를 비롯해 유난히 퍼스트레이디의 사랑을 많이 받아온 디자이너. 70여 년간 쿠튀리에로서 살아온 그의 삶이 담겨 있다.


Chloe Attitudes, Rizzoli 

1952년 시작된 끌로에 하우스의 기념비적인 컷이 담긴 사진집. 가비 아기옹이 시작해 칼 라거펠트, 스텔라 맥카트니, 피비 필로 등 내로라하는 디자이너들이 만든 아름다운 역사를 담았다.


Fashionable Selby, Abrams 

다양한 이들의 사적인 공간을 보여주는 시리즈로 화제가 되었던 ‘셀비’가 이번엔 패션 피플들의 공간에 집중했다. 드리스 반 노튼부터 모델 키코 미즈하라까지, 취향이 확실한 이들의 공간을 볼 수 있다.


Fashion Designers A-Z, Taschen 

크리스토발 발렌시아가부터 알렉산더 맥퀸까지, 미국 FIT 뮤지엄이 소장한 의상을 통해 본 20세기 패션 디자이너들에 관한 책. 미우치아 프라다를 비롯한 여섯 디자이너가 직접 고른 패브릭 커버가 매력적으로, 한정판이다.


Jane & Serge. A Family Album, Taschen 

세기의 사랑이었던 제인 버킨과 세르주 갱스부르가 함께한 12년의 시간이 담긴 사진집. 제인의 남자 형제인 앤드루 버킨이 촬영한 사진 위주로, 이제껏 공개된 적 없던 사진도 대거 수록되었다.



Video Best 4

2014 F/W 시즌 캠페인 비하인드 영상 중 유튜브에서 가장 화제가 되고 있는 베스트 4! 

Kenzo 데이빗 린치 감독에게서 영감을 받은 겐조의 듀오는 매거진 <토일렛페이퍼>의 크리에이티브 팀과의 협업을 통해 현란한 색과 위트가 가득한 영상을 만들었다.

Louis Vuitton 같은 날 애니 레보비츠는 샬럿 갱스부르와, 유르겐 텔러는 프레야 베하와, 브루스 웨버는 리야 케베데, 진 캠벨과 함께한 순간을 각기 다르게 담았다.

Givenchy 마티네즈 브라더스의 비트감 강한 음악을 배경으로 마리아칼라 보스코노를 비롯한 캠페인 모델들이 정신없이 춤추는 영상이 보는 이까지 들썩이게 한다.

Prada 독일 아방가르드 사조에서 힌트를 얻은 시즌답게 아티스틱한 영상이 공개되었다. 모델 미카 아가나라즈와 칼 콜비츠가 보여주는 묘한 관계가 큰 여운을 남긴다.


shot for alcohol cravings go naltrexone prescription
CREDIT
    Editor 이경은
    Photo (책)Courtesy of Assouline, Rizzoli, Taschen

이 콘텐트는 COSMOPOLITAN
2014년 08월호

기사입니다

본 기사를 블로그, 커뮤니티 홈페이지 등에 기사를 재편집하거나 출처를 밝히지 않을 경우,
그 책임을 묻게 되며 이에 따른 불이익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웹사이트 내 모든 컨텐츠의 소유는 허스트중앙에 있습니다.

SUBSCRIBE/DIGITAL MAGAZINE

  • 2016년 9월호 커버

    정기구독 COSMOPOLITAN 트렌드한 여성을 위한 매거진!

    신청하기
  • 2016년 9월호 커버

    정기구독 COSMOPOLITAN 트렌드한 여성을 위한 매거진!

    신청하기

COSMO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