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SMOPOLITAN

  • 로그인
  • 회원가입
  • 정기구독
코스모폴리탄 디지털매거진
  • facebook
  • twitter
  • blog

    INSTAGRAM
    COSMOPOLITAN KOREA

    SUBSCRIBE TO COSMO

  • kakaostory

    KAKAOSTORY
    COSMOPOLITAN KOREA

  • youtube

    YOUTUBE
    COSMOPOLITAN KOREA

    Follow Youtube

포인트를 모으시면 선물을 드려요
2014.07.05 Sat

치맥, 아이스크림, 냉면, 빙수의 지존을 찾아라

더위에 지친 당신을 위해, 코스모 피처팀 맛집 마니아들의 페이버릿 서머 푸드를 공개한다. 에디터들의 먹방을 보며 올여름도 시원하게 보내시길.


(왼쪽)몸에 좋은 견과류가 가득한 밤대추팥빙수. (오른쪽)팥, 연유, 콩고물이 따로 나오는 전통 빙수. 


“건강한 클래식 빙수가 좋아요” 

어릴 적부터 더위가 느껴질 때마다 얼음을 갈아 팥과 떡을 넣고 빙수를 만들어 먹었어요. 그래서 그런지 여름이 되면 하루에도 몇 번씩 빙수를 먹으러 가요. 무더운 날, 시원한 곳에 짱 박혀 움직이고 싶지 않기도 하고요. 그중 제가 자주 가는 곳은 ‘담장 옆에 국화꽃’이에요. 이곳의 밤대추빙수에 반했거든요. 세균을 살균하고 보랭이 잘된다는 방짜유기에 곱디고운 우유 얼음과 담백한 수제 팥, 잘 익은 밤, 큼직한 인절미가 올려져 있어 보기에도 예쁘고, 건강해지는 느낌이 들어요. 특히 가공하지 않고 순수하게 말렸다는 대추는 그냥 먹었을 때 더 맛있더라고요. 지인과 함께 갈 때도 1인 1빙수를 고집하죠. 어릴 적 집에서 만들어 먹던 빙수가 그리울 땐 신촌에 있는 ‘이옥녀팥집’을 가요. 옛날 방식으로 제조한 팥과 연유, 콩고물로 만든 이곳의 빙수는 재료가 따로 나오기 때문에 개개인의 취향에 따라 맛을 조절할 수 있어요. 전 달달한 것을 좋아해 연유 한 접시를 훌렁 부어버리지만요.


담장 옆에 국화꽃

위치 서울시 용산구 이태원로49길 24

메뉴 밤대추팥빙수 1인용 8천원 

영업시간 오전 10시~오후 11시 

문의 517-1157


이옥녀팥집 

위치 서울시 서대문구 신촌역로 13-6 

메뉴 전통팥빙수 7천원, 흑임자빙수 8천원 

영업시간 오전 10시 30분~오후 11시 30분 

문의 312-8293



(왼쪽)여러 가지 맛을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에쎄레 아이스크림. (오른쪽)즉석에서 만든 액화 질소 아이스크림. 


“천연 아이스크림이 대세죠” 

소문난 맛집이라면 어디라도 달려가는 전 후식으로 꼭 아이스크림을 선택하죠. 달콤하고 시원한 청량감이 입가심으로 딱이거든요. 한동안 ‘유통기한이 없는 아이스크림’의 파문이 일면서 찜찜한 마음을 버릴 수 없었는데, 최근 마음에 드는 아이스크림집을 발견했어요. 바로 착한 아이스크림으로 불리는 ‘에쎄레’예요. 파타야, 참다래, 사과, 호두 등 과일 아이스크림부터 지바라 얼그레이, 제주 모시 등 우유를 베이스로 한 아이스크림까지 다양한 맛을 즐길 수 있는데, 놀라운 것은 이 모든 메뉴가 매일 바뀐다는 점이에요. 전 쌉싸래한 맛의 얼그레이를 좋아해요. 얼마 전엔 우연히 길을 걷다가 마음을 두근거리게 하는 아이스크림을 발견했는데 ‘레드노즈’의 액화 질소 아이스크림이에요. 아이스크림 원액에 액화 질소를 넣어 급속 냉각한 아이스크림이죠. 주문 즉시 눈앞에서 아이스 퍼포먼스가 펼쳐져 보는 것만으로도 시원해요. 방부제 없이 만든 천연 아이스크림이라 안심도 되고요. 요즘엔 돌처럼 딱딱한 팝핑 아이스크림을 즐겨 먹는데 입안에 넣으면 사르르 녹아요. 


에쎄레 

위치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분당내곡로 150 판교 호반 써밋 플레이스 2F 212호 

메뉴 우노 3천8백원, 두에 4천8백원 

영업시간 오전 11시~오후 10시 

문의 031-702-3094


레드노즈 

위치 서울시 강남구 강남대로160길 47 

메뉴 밀크 4천5백원, 복분자 5천원 

영업시간 평일 오전 11시~오후 9시 30분, 주말 오전 11시~오후 11시 

문의 010-5396-3250


(왼쪽)김군네 통닭집의 인기 메뉴, 눈꽃양파치킨과 상추쌈치킨. (오른쪽)짭조름한 간장치킨과 시원한 맥주는 찰떡궁합! 


“색다르게 즐기는 퓨전 치맥 어때요?” 

덥고 습한 여름밤엔 야외 테라스에 앉아 마시는 시원한 맥주 한 모금이 절실하죠. 그래서 제가 가장 좋아하는 서머 푸드는 치맥이에요. 최근 ‘치느님’을 찬양하는 지인이 추천해 찾아간 곳이 있는데, 바로 ‘김군네 통닭집’이에요. 이곳에서는 특이하게 순살치킨을 상추와 깻잎에 싸 먹어요. 아삭한 상추에 갓 튀긴 치킨을 올려 쌈을 만들어 먹으면 되는데, 씹을 때마다 느껴지는 아삭함에 빠져들 수밖에 없죠. 기발한 발상 하나로 다니던 회사를 그만두고 가게를 오픈했다는 사장님은 최근엔 양파 슬라이스가 빙산처럼 올려 나오는 ‘눈꽃양파치킨’을 개발했다고 해요. 왠지 히트 예감이 드는걸요? 광화문에서 아는 사람만 간다는 ‘정통호프’의 간장치킨은 예전에 야근할 때 자주 먹어 지금도 밤 11시만 되면 생각나는 음식이죠. 프라이드치킨이랑 똑같이 생겨 헷갈려하는 사람들이 있는데, 간장치킨엔 골뱅이를 꼭 함께 먹어야 완벽한 궁합을 이룬답니다. 골뱅이는 주인아주머니의 컨디션에 따라 더 시큼하거나 달콤할 수 있으니 사장님의 기분을 잘 살핀 뒤 주문하세요.


김군네 통닭집 

위치 서울시 강남구 강남대로162길 21 

메뉴 순살상추쌈·눈꽃양파치킨 2만원 

영업시간 오후 4시~ 오전 4시 

문의 511-9285


정통호프 

위치 서울시 중구 정동 2-3 

메뉴 프라이드치킨·간장치킨 1만7천원 

영업시간 오후 6시~ 오전 2시 

문의 737-1969

(왼쪽)매콤한 맛으로 스트레스를 날려주는 코다리냉면. (오른쪽)맑은 육수에 고춧가루가 들어간 평양냉면.


“새콤한 비냉 vs 삼삼한 물냉, 기분 따라 고르세요” 

시원한 물냉면보다 매콤한 비빔냉면을 더 좋아해 계절에 상관없이 냉면을 즐겨 먹어요. 하지만 냉면의 계절인 여름엔 더 특별한 냉면집을 찾아가죠. 바로 중구에 위치한 ‘필동면옥’이에요. 평양냉면 마니아들에겐 너무 잘 알려진 집이지만, 평양냉면 맛에 눈뜬 지 얼마 안 된 저는 최근에야 이곳에 다녀왔어요. 한번 맛보면 꼭 다시 생각날 거라는 사람들의 말처럼 기사를 쓰는 지금도 생각날 만큼 삼삼(?)한 맛이 중독성 있는 곳이죠. 평양냉면에 익숙하지 않은 사람이라면 평양냉면의 기본 맛을 느낄 수 있는 물냉면부터 맛보는 게 좋아요. 여기에 돼지고기보쌈처럼 푸짐하게 나오는 제육을 함께 먹으면 나도 모르게 탄성이 나올 거예요. 비빔냉면이 먹고 싶을 땐 ‘속초 코다리 냉면’에 가요. 평소 즐겨 먹는 회냉면을 배신하고 코다리냉면에 마음을 빼앗긴 건 꼬들꼬들한 명태의 독특한 맛 때문이었어요. 새콤하면서 매콤한, 하지만 뒷맛이 텁텁하지 않은 이곳만의 특제 양념장이 곁들여지니 그 맛 역시 단연 일품. 금방 퍼지지 않는 면발도 마음에 쏙 들어요. 


속초 코다리 냉면 

위치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분당내곡로 150 판교 호반 써밋 플레이스 1F 

메뉴 코다리냉면 8천원 

영업시간 오전 11시~ 오후 10시 

문의 031-8016-5995


필동면옥 

위치 서울시 중구 서애로 26 

메뉴 냉면 1만원, 제육 1만6천원 

영업시간 오전 11시~오후 9시 

문의 2266-2611


CREDIT
    Editor 윤다랑
    Photographer 김민수

이 콘텐트는 COSMOPOLITAN
2014년 07월호

기사입니다

본 기사를 블로그, 커뮤니티 홈페이지 등에 기사를 재편집하거나 출처를 밝히지 않을 경우,
그 책임을 묻게 되며 이에 따른 불이익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웹사이트 내 모든 컨텐츠의 소유는 허스트중앙에 있습니다.

ANOTER ARTICLE

SUBSCRIBE/DIGITAL MAGAZINE

  • 2016년 9월호 커버

    정기구독 COSMOPOLITAN 트렌드한 여성을 위한 매거진!

    신청하기
  • 2016년 9월호 커버

    정기구독 COSMOPOLITAN 트렌드한 여성을 위한 매거진!

    신청하기

COSMO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