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SMOPOLITAN

  • 로그인
  • 회원가입
  • 정기구독
코스모폴리탄 디지털매거진
  • facebook
  • twitter
  • blog

    INSTAGRAM
    COSMOPOLITAN KOREA

    SUBSCRIBE TO COSMO

  • kakaostory

    KAKAOSTORY
    COSMOPOLITAN KOREA

  • youtube

    YOUTUBE
    COSMOPOLITAN KOREA

    Follow Youtube

포인트를 모으시면 선물을 드려요
2014.06.28 Sat

비오는 날 이걸 신으세요!

런웨이 트렌드, 스트리트 룩, 쇼핑 위시 리스트, 셀렙들의 바로 그 옷차림! 스타일과 관련된 궁금한 모든 걸 코스모와 함께하세요. 코스모 독자들의 패션에 대한 예리한 질문을 선별해, 그 답을 전합니다.


Q1. 수영복 사이즈 고르기가 너무 어려워요. 저에게 딱 맞는 수영복, 어떻게 고르죠? 

A 속옷 이상으로 고르기 힘든 게 수영복 사이즈예요. 수영장이나 해변에서 주눅 들지 않고 당당하게 즐기려면 무엇보다 나한테 딱 맞는 수영복을 장만해야 하니까요. 어떤 옷이나 다 그렇지만 수영복이야말로 입어봐야 아는 아이템이죠. 그런 의미에서 브라와 브리프를 따로 구입할 수 있는 H&M 같은 스파 브랜드는 꽤 괜찮아요. 홀터넥·반두 등 브라 타입과 하이웨이스트·베이식·로라이즈 등의 브리프 타입에 따라 신체의 장단점이 달라지니까요. 여기에 레이어드하기 좋은 스타디움 점퍼, 서머 카디건, 셔츠 같은 아이템도 꼭 준비하세요. 비상시 숨기고 싶은 부분을 가려주거든요.


Q2. 비가 오는 날 뭘 신어야 할지 난감해요. 샌들을 신자니 빗물이 다 튈 거 같고 스웨이드나 가죽 소재의 신발은 말리는 게 걱정이고요. 

A 레인부츠를 추천합니다. 네이비, 카키, 블랙처럼 부담 없는 색깔부터 톡톡 튀는 원색까지 다양하게 선보이고 있으니까요. 원래 영국의 웰링턴 지역 장군인 아서 웰즐리가 신던 부츠에서 유래한 웰링턴 부츠는 오늘날 고무장화를 일컫는 말로 쓰이고 있죠. 오리지널 웰링턴 부츠로 인기를 끌었던 헌터는 이제 여름이면 없어서는 안 될 아이템이 됐고요. 그 밖에도 닥터마틴, 일세야콥센, 락피쉬 등이 알록달록한 웰링턴 부츠를 선보이는 브랜드죠. 케이트 모스나 알렉사 청처럼 록 페스티벌에서 돋보이는 아이템이지만 일상에서도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은 많아요. 스키니 팬츠에 웰링턴 부츠 하나만 신어도 좋고, 기본 스타일의 LBD에 매치해도 잘 어울리니까요. 단, 웰링턴 부츠는 신고 벗기가 좀 까다로운 편이라 꼭 한 사이즈 크게 구입하고 안에 양말을 신어야 편하다는 것도 잊지 마세요. 



Q3. 여름에 사무실에서 잘 갖춰 입고 싶은데 난감하네요. 날씨도 더운데 어떤 소재의 옷을 입어야 할까요? 

A 리넨에 주목하세요. 리넨 소재의 재킷과 팬츠, 리넨 셔츠 등 한여름엔 면 소재도 좋지만 리넨은 여름 특유의 시원함을 더해주니까요. 이때 리넨의 최대 약점인 구김을 주의해서 고를 필요가 있어요. 너무 얇은 리넨 소재는 아침엔 멀쩡하다가도 점심시간도 되기 전에 구깃구깃해지니까요. 약간 도톰한 리넨 소재에 살짝 코팅이 되어 있다면 더 좋겠죠? 저녁에 샤워 후 욕실에 잠시 걸어두면 구김도 자연스럽게 펴진답니다.


Q4. 한여름엔 급하게 미팅을 가거나, 외근 후 사무실에 들어올 때 옷이 땀에 젖어 부끄러운 상황이 생기지 않을까 걱정이에요. 어떻게 하면 좋죠? 

A 태양 아래 흘러내리는 땀은 참는다고 해도 쉽게 조절이 되지 않죠. 그럴 때 필요한 게 기능성 아이템입니다. 유니클로의 에어리즘은 잘 마르고 냄새를 방지하며, 입는 순간 시원한 기분을 더해주는 기능으로 여름이면 인기를 끄는 라인이죠. 에잇세컨즈의 원더아이스는 12가지 스타일에 33가지 컬러를 선보이는데, 특히 반팔 티셔츠는 오피스 룩의 이너로 매치하기도 좋습니다. 운동할 때 좀 더 집중하고 싶다면 아디다스의 클라이마칠 라인을 입어보세요. 쿨링 도트가 등에 부착되어 시원한 느낌을 주고, 차가운 티타늄 성분이 섞인 패브릭을 사용했답니다. 이제 겨울에 발열 내복에 의지하듯 여름엔 쿨링 기술이 적용된 의상을 입어보면 어떨까요? 



CREDIT
    Fashion Director 김은지
    Photographer (제품)김민수, (백스테이지)IMAXtree.com, (셀렙)Rex Features

이 콘텐트는 COSMOPOLITAN
2014년 07월호

기사입니다

본 기사를 블로그, 커뮤니티 홈페이지 등에 기사를 재편집하거나 출처를 밝히지 않을 경우,
그 책임을 묻게 되며 이에 따른 불이익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웹사이트 내 모든 컨텐츠의 소유는 허스트중앙에 있습니다.

ANOTER ARTICLE

COSMOPOLITAN FACEBOOK

SUBSCRIBE/DIGITAL MAGAZINE

  • 2016년 9월호 커버

    정기구독 COSMOPOLITAN 트렌드한 여성을 위한 매거진!

    신청하기
  • 2016년 9월호 커버

    정기구독 COSMOPOLITAN 트렌드한 여성을 위한 매거진!

    신청하기
COSMO YOUTUBE

COSMO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