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SMOPOLITAN

  • 로그인
  • 회원가입
  • 정기구독
코스모폴리탄 디지털매거진
  • facebook
  • twitter
  • blog

    INSTAGRAM
    COSMOPOLITAN KOREA

    SUBSCRIBE TO COSMO

  • kakaostory

    KAKAOSTORY
    COSMOPOLITAN KOREA

  • youtube

    YOUTUBE
    COSMOPOLITAN KOREA

    Follow Youtube

포인트를 모으시면 선물을 드려요
2014.06.01 Sun

사무실 뷰티 진상녀를 고발합니다!

양복 위에 흰 눈을 소복이 쌓은 채 다니는 김 부장, 5m 거리에서도 담배 쩐내가 나는 이 차장 등 사무실에는 진상남들만 가득한 줄 알았더니, 뷰티 진상녀들도 존재하고 있었다.



CASE 1 다리에 빨간 거 뭐야?

여름에 다리를 드러내놓고 다니는 여자 동료들을 보면 다리에 붉은 점이 닭살같이 보기 싫게 콕콕 박혀 있더군요. 저희 누나 말로는 안 좋은 면도기로 밀어서 그렇다는데 사실인가요? 

Cosmo’s tip 면도기 문제라기보다는 살 안으로 자라나는 인그로운 헤어 때문. 보디 스크럽으로 각질을 제거해야 털이 제대로 자라 인그로운 헤어를 막을 수 있다.


CASE 2 혹시 그거 겨…겨털?

흠모하던 여자 동료의 겨드랑이를 보고 크게 실망한 적이 있어요. 꼬질꼬질하게 아지랑이 피듯 몇 가닥 삐져나온 털과 거뭇거뭇한 피부색을 본 순간 그녀에 대한 환상이 사라져버렸죠. 

Cosmo’s tip 털이야 제모로 없앨 수 있지만 어둡게 착색된 겨드랑이 피부는 되돌리기 어렵다. 레이저 미백 치료를 받거나, 면도 시 셰이빙 폼을 사용해 마찰을 줄이고, 화이트닝 케어 제품을 바르는 것이 방법.


CASE 3 거울도 없니?

제 옆자리의 여자 동료는 항상 거울 대신 꺼진 휴대폰 화면을 보고 립스틱을 대충 비벼 바르더라고요. 그래서인지 립스틱이 항상 번져 있고, 얼굴은 늘 번들번들 화장이 흘러내려 우리끼리는 화떡녀라 불러요. 남자 친구도 있는데 그가 그녀의 이런 모습까지 좋아할지 모르겠네요. 

Cosmo’s tip 입술엔 슥슥 발라도 자연스러운 틴티드 립밤을 바르고, 아침 메이크업 후에는 픽서를 뿌려 화장이 흘러내리는 걸 미연에 방지할 것.



CASE 4 정수리니, 하수구니?

내 자리에 와서 업무 설명해준답시고 고개를 숙이며 다가오는데 맙소사! 정수리에서 똥 냄새가 나 토하는 줄 알았어요. 그 순간 ‘아침에 머리도 안 감고 오는 건가? 아니다. 이건 최소 3일짜리다’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Cosmo’s tip 머리 냄새를 감추려 향수를 뿌리는 것은 최악의 수! 늦잠을 자 시간이 없다면, 일단 재빠르게 감고 디퓨저가 달린 드라이어로 두피만 말려도 정수리 냄새를 예방할 수 있다. 


CASE 5 회사에 살림 차렸니?

우산이 5개, 겉옷이 5개, 책상 위 널린 화장품 등등 집에서 가져오면 다시 가져가질 않아요. 퇴사할 때 트럭을 불러야 할 듯. 심지어 세면 도구도 가지고 다녀요. 자취를 해서 집에서 챙겨주는 사람이 없으니 딱한 건 알겠는데…. 제일 싫은 건 옷에서 빨래 덜 말린 냄새 나는 거! 퀴퀴하고 싫어요. 

Cosmo’s tip 정리를 못하는 성격은 고치기 어렵지만 퀴퀴한 냄새는 없앨 수 있다. 향이 진한 향수로 냄새를 덮기보다는 은은한 보디 미스트나 탈취제를 옷에 뿌려줄 것. 


CASE 6 담배 냄새 나는 여자 상사

흡연 후 관리를 잘 안 하는 여자 상사 때문에 괴로워요. 담배를 피우고 와서는 바로 자리에 앉아 일을 하니까 그녀의 겉옷이나 손가락에서 담배 냄새가 나 옆에 가기도 싫어요.  

Cosmo’s tip 양치밖에는 답이 없다. 양치할 여건이 안 된다면 가글을 하거나 구강 스프레이를 사용하자. 입 냄새가 나는지 모르겠다면, 빈 종이컵에 10초간 입김을 내뿜고 냄새를 맡아볼 것.


CASE 7 모내기 왔니? 장화는 왜 신고 와?

긴 장화를 신고 출근하는데 벗었을 때가 대박이에요. 각질이 일고 퉁퉁 부어 있는 다리를 보면 장화 신은 것보다 더 싫어요. 

Cosmo’s tip 평소 잘 케어하는 수밖에 없다. 하지만 부기는 간단한 스트레칭과 쿨링 효과가 있는 뷰티 제품의 도움으로 가라앉힐 수 있으니 참고할 것.



CREDIT
    Beauty Director 최향진
    Photo (제품)김민수, (모델)shutterstock.com
    Assistant 이은지, 박소미, 윤정아

이 콘텐트는 COSMOPOLITAN
2014년 06월호

기사입니다

본 기사를 블로그, 커뮤니티 홈페이지 등에 기사를 재편집하거나 출처를 밝히지 않을 경우,
그 책임을 묻게 되며 이에 따른 불이익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웹사이트 내 모든 컨텐츠의 소유는 허스트중앙에 있습니다.

ANOTER ARTICLE

COSMOPOLITAN FACEBOOK

SUBSCRIBE/DIGITAL MAGAZINE

  • 2016년 9월호 커버

    정기구독 COSMOPOLITAN 트렌드한 여성을 위한 매거진!

    신청하기
  • 2016년 9월호 커버

    정기구독 COSMOPOLITAN 트렌드한 여성을 위한 매거진!

    신청하기
COSMO YOUTUBE

COSMO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