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SMOPOLITAN

  • 로그인
  • 회원가입
  • 정기구독
코스모폴리탄 디지털매거진
  • facebook
  • twitter
  • blog

    INSTAGRAM
    COSMOPOLITAN KOREA

    SUBSCRIBE TO COSMO

  • kakaostory

    KAKAOSTORY
    COSMOPOLITAN KOREA

  • youtube

    YOUTUBE
    COSMOPOLITAN KOREA

    Follow Youtube

포인트를 모으시면 선물을 드려요
2014.05.12 Mon

프랑스에서 온 팔방미인, 시락

월드 클래스 세미 파이널, 그 세 번째 주인공은 트렌디하고 신나는 분위기를 만들어 주는 보드카 ‘시락’이다.


The 3rd Semi-Final is On! 

지난 4월 8일 저녁 7시, 서울 신사동에 위치한 조니워커 하우스 서울에서 <월드 클래스 세미 파이널> 세 번째 대회가 열렸다. 시간이 지날수록 흥미를 더해가고 있는데, 이는 바텐더들의 열정 뿐 아니라, 함께 즐기는 사람들의 열띤 응원이 어우러지기 때문이다. 한국 최고의 바텐더를 뽑는 ‘월드 클래스 파이널’ 대화를 앞두고 오늘도 9명의 바텐더가 재미있고 맛있는 칵테일들이 만들었다. 오늘의 주제는 ‘프리미엄 보드카 시락을 사용해 펀치를 만드는 것’이었다. 요즘 트렌드의 중심에 있는 칵테일인 펀치는 힌두어로 숫자 5를 상징하는데, 이는 알코올, 설탕, 레몬, 스파이스, 물이 들어가기 때문이다. 세계 최고의 바텐더가 되기 위해 자신만의 펀치 스토리를 만들어 낸 열정의 현장으로 함께 가보자.


Main Vodca 프랑스 산 포도로 만든 프리미엄 보드카, 시락

시락은 요즘 전세계 트렌디한 도시의 클럽이나 바에서 자주 볼 수 있는 보드카다. 특히 럭셔리 라이프 스타일을 추구하는 VIP들에 의해 소비되고 있다. 그도 그럴 것이 프랑스 전역에서 엄선된 포도를 가지고, 꼬냑 지방에서 총 5번에 걸친 증류 과정을 거친 이 보드카는 엄선에 엄선을 거듭한 최고급 보드카니까. 상큼한 레몬 향이 전해지는 시락은 일반적인 보드카의 재료인 곡류와 달리 청포도로 만들기 때문에 증류 전 모든 과정이 화이트 와인을 만드는 과정과 같다고 생각하면 된다. 이 말인 즉, 열을 가하지 않고 차가운 발효와 저장 과정을 거쳐 기품 있는 맛과 과일 향을 유지할 수 있다는 얘기다. 신선한 시트러스향의 보드카가 필요할 땐 시락을 떠올리자.



Here Comes the
Challenge!

No.1 임병진

시락과 아락의 합성어 ‘사락거리 펀치’는 스페인의 와인 문화와 탱고 음악이 함께 꾸며졌다. 시락코코넛에 라임주스를 넣어 단맛을 잡아주고, 쉐리 슈럽으로 톡쏘는 맛을 더했다. 



No.2 김태호

파티의 분위기를 극대화 할 수 있는 칵테일 ‘Ciduction’은 Ciroc만의 특별함을 강조하기 위해 스파클링 와인과 청포도 주스를 사용했다. 당도를 맞추기 위해 로즈시럽, 산도를 맞추기 위해 프레쉬 레몬 주스를 사용했다.



No.3 유동완

프랑스의 한 사교모임에서 알코올이 들어간 칵테일을 들키지 않게 마시는 마담스토리를 재미있게 풀어낸 ‘Curry Tea’. 시락 보드카와 라임 주스가 들어갔다.



No.4 용성중

시락을 생명의 물로 칭하고, 이 생명수를 찾아가는 이야기를 컨셉으로 만든 ‘The discovery of Ciroc’은 파티나 단체로 음료를 즐길 때 더욱 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믹서했다.



No.5 노우현

17세기 유럽의 대항해시대’를 컨셉으로 한 ‘Vasco da Punch’. 지구본을 반을 잘라 펀치 볼로 사용해 탐험가의 길을 상징했다.



No.6 이일기

누구나 쉽게 만들 수 있는 펀치 ‘All that she wants’는 시락, 생각잼, 티, 스파클링 와인, 레몬즙이 한데 어우러진 매력적인 칵테일이다.



No.7 이형규

생택쥐페리의 소설, 어린왕자를 컨셉으로 한 ‘리틀 프린세스’는 바텐더가 소설 어린 왕자에서 감동 받았던 장면들을 선정하여 칵테일 속에 담았다.



No.8 김태연

프랑스의 대표적인 건축물, 베르사유 궁전의 우아함과 엘레강스한 이미지를 펀치로 표현한 ‘Blossom of Versailles’. 홍차의 향과 시락의 우아함을 느낄 수 있다.



No.9 조현성

‘Ciroc and Harmony’는 미드 ‘섹스앤더시티’의 주인공 캐리와 시락으로, 친구들은 각각의 개성을 가진 다양한 재료들로 의인화해 인생의 친구가 되는 과정과 조화를 풀어냈다. 



Let’s Talk about Drink and Love

 코스모폴리탄과 <마녀사냥>으로 요즘 핫이슈를 몰고 오는 곽정은 에디터와의 바 토크가 진행됐다. 대회 현장 관람객들에게 즉석에서 질문을 받아 시락과 칵테일을 좀더 쉽게 즐길 수 있는 방법에 대한 유쾌한 대화들이 이어졌다. 전문가 못지 않게 칵테일의 매력을 풀어내 주는 곽정은 에디터는 5월 22일 열리는 월드 클래스 파이널 대회에서도 만날 수 있다.


abortion dc multibiorytm.pl abortion techniques
abortion dc multibiorytm.pl abortion techniques
CREDIT
    Editor 윤다랑
    Photographer 길소라

이 콘텐트는 COSMO ONLINE
2014년 05월호

기사입니다

본 기사를 블로그, 커뮤니티 홈페이지 등에 기사를 재편집하거나 출처를 밝히지 않을 경우,
그 책임을 묻게 되며 이에 따른 불이익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웹사이트 내 모든 컨텐츠의 소유는 허스트중앙에 있습니다.

SUBSCRIBE/DIGITAL MAGAZINE

  • 2016년 9월호 커버

    정기구독 COSMOPOLITAN 트렌드한 여성을 위한 매거진!

    신청하기
  • 2016년 9월호 커버

    정기구독 COSMOPOLITAN 트렌드한 여성을 위한 매거진!

    신청하기

COSMO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