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SMOPOLITAN

  • 로그인
  • 회원가입
  • 정기구독
코스모폴리탄 디지털매거진
  • facebook
  • twitter
  • blog

    INSTAGRAM
    COSMOPOLITAN KOREA

    SUBSCRIBE TO COSMO

  • kakaostory

    KAKAOSTORY
    COSMOPOLITAN KOREA

  • youtube

    YOUTUBE
    COSMOPOLITAN KOREA

    Follow Youtube

포인트를 모으시면 선물을 드려요
2014.05.08 Thu

이상적인 보디라인을 찾아라

내 몸이 느슨해지지 않도록 꽉 잡아주며, 원하는 근육이 올바르게 움직일 수 있도록 도와주고 최상의 컨디션을 만들어 운동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는 운동복. 이것이 바로 코스모가 말하는 톤드 보디(Toned Body)를 위한 첫 번째 준비물이다.


탁월한 공기 순환 작용으로 격렬한 운동 중에도 열을 효율적으로 분산시켜 쾌적한 착용감을 제공하는 클라이마칠 탱크 4만5천원, 테크핏 기능으로 몸매를 탄탄하게 잡아주는 테크핏 카프리 타이츠 4만9천원, 뛰어난 쿠셔닝과 반발력을 동시에 제공하는 에너지 부스트 러닝화 17만9천원, 짐볼 3만6천원 모두 아디다스.


1 Tone Up Your Body

단순히 체중을 줄이고 싶은 거라면 이 페이지를 그냥 넘겨도 좋다. 많은 여자들이 날씬해지길 바라며 오늘도 샐러드로 저녁을 해결하고 트레드밀 위에서 구슬땀을 흘린다. 하지만 날씬한 것에도 2가지 종류가 있다는 사실을 아는가? 체중이 덜 나가는 마른 몸매와 정성을 쏟고 다듬어 만든 늘씬하고 탄력 넘치는 몸매 말이다. 이상적인 보디라인을 만들기 위해서는 좀 더 부지런해야 한다. 단순히 굶는 식단이 아닌, 모든 영양소가 골고루 함유된 식단을 챙겨야 하고 몸의 원활한 신진대사를 위해 건강 보충제에도 관심을 기울여야 한다. 

무엇보다 운동은 필수다. 하지만 운동을 한다고 해서 모두 이상적인 보디라인에 도달하는 것은 아니다. 올바른 지식을 바탕으로 내게 맞는 운동을 정확하고 꾸준히 해야만 비로소 소중한 결실을 맺을 수 있다. 그리고 그것의 시작은 바로 제대로 된 트레이닝복의 선택이다. 오랜 시간 꾸준히 운동했음에도 전혀 원치 않는 결과에 망연자실할 때가 있다. 바로 올바른 동작과 자세를 간과했기 때문이다. 이를 바로잡아주는 것이 바로 트레이닝복의 역할이다.


“미니스커트를 입기 위해 필요한 건 체중계가 아니고 기능성 트레이닝복이라고 생각해요. 마른 몸이 아니라 볼륨이 붙을 데 붙고 근육이 쪼개질 곳은 쪼개진, 움직이는 3D 보디를 가꿔야 하니까요.” -씨스타 보라 



실버 메시 소재의 클라이마칠 재킷 9만9천원, 러닝 시 가슴을 안정적으로 잡아주는 브라톱 4만9천원, 가볍고 기능적인 클라이마칠 쇼츠 3만5천원, 360도 통풍으로 시원한 러닝을 도와주는 클라이마칠 레볼루션 러닝화 14만9천원 모두 아디다스. 


2 함께 달리는 즐거움, 러닝 페스티벌

- 2014 윙스 포 라이프 월드 런 

척추 손상 등의 질병으로 달리지 못하는 이들을 응원하기 위해 전 세계 37개국에서 참가자 전원이 같은 시각에 달린다. www.wingsforlifeworldrun.com

- 리복 스파르탄 레이스 

아시아 최초로 한국에서 개최된 장애물 통과 이색 레이스. 한계를 극복함으로써 정신적· 신체적으로 더 건강하게 된다는 메시지를 체험하기에 적격. www.spartanrace.co.kr

- 아디다스 MBC 한강 마라톤 

하남시 미사리 및 한강 일대를 코스로 한다. 풀코스, 하프코스, 10km 코스 외에도 부스트 15km 코스 등 참가 부문이 다양하다. www.mbc-marathon.co.kr

- 아디다스 마이런 부산 

부산에서 펼쳐지는 청춘 레이스! 광안대교, 해운대 등 부산의 대표적인 랜드마크를 달리는 코스로 마이런(miRun)이라는 대회명은 러너들이 자신만의 레이스를 완성할 수 있도록 다양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제공한다는 의미라고. 

www.adidasmirun.com



공기 순환 작용으로 격렬한 운동 중에도 열을 효율적으로 분산시켜 쾌적한 클라이마칠 탱크 4만5천원, 신축성이 뛰어난 SF 우븐 쇼츠 3만9천원 모두 아디다스.


“니콜 키드먼은 타고나야 하지만 제니퍼 로페즈는 노력하면 된다. 타고난 키나 다리 길이를 늘릴 수는 없지만, 적어도 지금보다 훨씬 더 매끈하고 탄력 있는 보디라인은 만들 수 있으니까.” -트레이너 거나 피터슨 



클라이마칠 테니스 폴로 5만9천원, 아디제로 테니스화 15만9천원,  바리케이드 테니스 라켓 19만7천원 모두 아디다스 테니스. 스커트 6만9천원, 선 바이저 2만9천원, 리스트밴드 1만9천원 모두 아디다스 by 스텔라 맥카트니 바리케이드.


클래식 스포츠, 테니스에 도전하라

좀처럼 실력이 늘지 않는 데다, 함께할 파트너가 없으면 불가능한 운동이 바로 테니스다. 실력 향상의 지름길, 게다가 사교적인 분위기까지! 지금 바로 테니스 동호회에 가입해야 할 이유는 충분하다. 



CC 런 재킷 7만9천원, 수퍼노바 브라 4만9천원, 클라이마칠 쇼츠 3만5천원, WP AOP 3/4 타이츠 5만9천원 모두 아디다스. 


4 내 몸에 맞는 스포츠 브라

막상 운동을 하면 땀범벅이 되거나, 브라 끈이 흘러내려 여러모로 불편해지기 마련이다. 또한 운동 시 브래지어의 조임 때문에 동작에 방해가 되는 경우도 허다하다. 그래서 가슴의 움직임을 잡아주고, 땀 흡수가 빠른 스포츠 브라를 입는 것이 필요하다. 근육의 움직임에 따라 브래지어의 피팅감 역시 구분하는 것이 좋다. 




브라 캡이 내장된 쿨 트레이닝 브라 탱크 6만9천원, 롱 타이츠 5만5천원, 코어 트레이닝 매트 4만9천원 모두 아디다스.


“내 몸을 주의 깊게 살피는 것부터 시작하라. 내딛는 한 걸음 한 걸음을 만끽하라. 부적절한 곳에 힘을 쏟고 있는지 의심하라. 몸에서 감정의 위치를 정확히 찾아라. 내 마음을 바라보고 내 마음을 이해하라. 주의를 사로잡는 것에서 마음을 쉬게 하라. 가장 중요한 것은 호흡에 집중하는 것이다.”  -<하루 20분 나를 멈추는 시간>의 저자 샤론 샐즈버그



크롭 톱 4만5천원, 쿨 트레이닝 브라 4만9천원, WP 3/4 타이츠 4만5천원, 클라이마칠 레볼루션 러닝화 14만9천원, 라텍스 밴드 세트 3만9천원, 푸시업 바 8만9천원, 네오프렌 아령 9천원 모두 아디다스. 


5 How to Sweat Out A Fever

피나는 노력의 결실인 동시에, 당신의 운동 의욕을 한없이 떨어뜨릴 수 있는 것이 바로 땀이다. 운동 효율을 올리고 싶다면, 우선 땀부터 해결하고 가야 한다. 땀을 지배할 수 있는 몇 가지 방법, 전문가에게 들어봤다.


Q. 운동을 해도 그다지 땀을 흘리지 않아요. 사우나로 땀을 배출해도 될까요? 

운동 시 몸에 열이 발생하고 체온이 올라가면 우리 신체는 땀을 배출하게 됩니다. 탄수화물이나 지방을 연소시키는 과정이기도 하죠. 하지만 사우나에서 흘리는 땀은 종류가 다릅니다. 외부 환경의 온도가 증가하면서 몸속 수분이 배출되는 거죠. 물론 운동할 때도 땀을 많이 흘리게 되면 탈수 현상이 올 수 있습니다. 격렬한 운동 시에는 반드시 충분한 수분 섭취가 필수인데요, 이뇨 작용이 있는 카페인 음료는 피해야 합니다. 여름철에는 20~30분마다 200~400cc의 물과 전해질 음료를 마셔야 하고요. 운동 전후로 측정해 몸무게가 1kg 이상 차이가 날 때는 1000cc 이상의 물이나 전해질 음료를 마셔야 합니다.


Q. 땀 배출이 운동 효과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미칠까요? 

땀이 증발하면 체온 저하가 그렇지 않을 때보다 240배나 빨라집니다. 달리기나 등산을 하다가 중간 휴식 시간에 땀이 식으면서 덜덜 떨었던 경험이 있을 겁니다. 이런 이유로 가능한 한 땀을 빨리 배출해줄 통기성이 좋은 옷을 입는 것이 좋습니다. 겨울에도 통기성이 좋은 옷을 여러 벌 겹쳐 입어야 체온이 보호되어 저체온증 같은 부작용을 피할 수 있습니다. 단순히 옷뿐만 아니라 장갑, 모자, 운동화에 이르기까지 모두 해당되는 사항이죠. 양쪽 발에 있는 25만 개의 땀샘에서 하루에 약 250cc의 땀을 배출하게 되죠. 


스텔라 맥카트니 특유의 브리티시 감성이 느껴지는 스튜디오 보머 재킷 25만9천원, 레트로 로고 프린트가 포인트인 스튜디오 리버스 탱크톱 7만9천원, 스트라이프 밴드가 포인트인 스튜디오 쇼츠 6만9천원 모두 아디다스 by 스텔라 맥카트니. 클라이마쿨 소재의 쿨 트레이닝 브라 4만9천원, 빈티지와 모던함의 조화가 돋보이는 러닝화 이큅먼트 10 10만9천원 모두 아디다스.


6 일주일에 하루 이상 운동화를 신어라

하이힐은 다리를 늘씬하고 길어 보이게 해준다. 하지만 전문가들은 하이힐을 오래 신으면 수축된 근육이 정맥 순환을 방해하고, 종아리가 쉽게 붓고 단단해져 결국 종아리 모양 자체도 변한다고 경고한다. 일주일에 단 하루라도 종아리에 휴식을 주도록. 익숙해지다 보면, 어느 날인가 운동화를 신어도 예쁜 보디라인의 공식을 터득하게 될 것이다.




shot for alcohol cravings go naltrexone prescription
CREDIT
    Editor 백지수, 김은지
    Contributing Editor 이지나

이 콘텐트는 COSMOPOLITAN
2014년 05월호

기사입니다

본 기사를 블로그, 커뮤니티 홈페이지 등에 기사를 재편집하거나 출처를 밝히지 않을 경우,
그 책임을 묻게 되며 이에 따른 불이익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웹사이트 내 모든 컨텐츠의 소유는 허스트중앙에 있습니다.

SUBSCRIBE/DIGITAL MAGAZINE

  • 2016년 9월호 커버

    정기구독 COSMOPOLITAN 트렌드한 여성을 위한 매거진!

    신청하기
  • 2016년 9월호 커버

    정기구독 COSMOPOLITAN 트렌드한 여성을 위한 매거진!

    신청하기

COSMO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