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SMOPOLITAN

  • 로그인
  • 회원가입
  • 정기구독
  • facebook
  • twitter
  • blog

    INSTAGRAM
    COSMOPOLITAN KOREA

    SUBSCRIBE TO COSMO

  • kakaostory

    KAKAOSTORY
    COSMOPOLITAN KOREA

  • youtube

    YOUTUBE
    COSMOPOLITAN KOREA

    Follow Youtube

포인트를 모으시면 선물을 드려요
2014.04.13 Sun

가로수길 VS 압구정동 화장품 어디로 사러 갈까?

‘요즘 화장품 쇼핑 어디서 해?’라는 질문에 ‘신사동 가로수길’ 혹은 ‘압구정동 로데오’라고 답한다면 당신은 명백한 뷰티 트렌드세터! 뷰티 핫 스트리트인 이 두 곳에서 스마트하게 쇼핑하고 싶다면 다음의 뷰티 맵과 깨알 같은 쇼핑 정보를 미리 숙지할것.



가장 핫한 뷰티 스트리트! 사실 패션 거리였던 신사동 가로수길이 뷰티 쇼핑 천국으로 탈바꿈한 데는 분명 재작년부터 오픈한 유명 브랜드의 팝업 스토어가 한몫했을 터. 그 여세를 몰아 가로수길 메인 스트리트에는 VDL, 에스쁘아, 비욘드 등의 뷰티 브랜드 로드숍부터 다른 곳에서는 쉽게 만나기 힘든 키엘, 빌리프, 부티크까지 즐비하다. 또한 가로수길에서만 존재하는 VB 프로그램 다이어트 랩과 프로스틴, 멜비타 스토어도 들어와 있다는 거. 여기서 끝이 아니다. 세로수길로 들어서면 메종 드 파팡과 라이프 엔조이 등의 편집숍이 있는 것도 특징. 최근 가로수길이 뷰티 쇼핑하러 오는 이들로 붐비는 이유는 바로 이러한 다양성 때문인 듯.


1 러쉬 

가로수길 초입에 들어서는 순간 폴폴 나는 달콤한 향기의 근원지는 바로 러쉬 매장. 특히 자국에 수입되지 않은 탓에 중국 사람들에게 큰 인기다. 베스트셀러 제품은 뿌리는 순간 불쾌한 냄새를 없애주는 보디 스프레이인데, 웨이팅까지 걸어놓을 정도로 완판 행진을 거듭한다고.  Best Seller 더티 바디 스프레이 4만1천5백원.


2 빌리프 

트렌디하면서도 아티스틱한 코즈메틱 숍! 스토어에 들어서는 순간 ‘화장품 숍 맞아?’라는 생각이 들 정도로 굉장히 세련된 인테리어를 자랑한다. 이곳에 들른다면 다른 건 몰라도 가로수길 부티크에서만 판매하는 달콤 촉촉한 슈가 립밤은 꼭 구입할 것.  Exclusive Item  슈가 코트 립밤 1만3천원. 


3 에스쁘아 

가로수길점에서만 누릴 수 있는 특별한 혜택! 타 매장에서는 3천원을 지불해야 하지만 하루 전날 사전 예약을 한 뒤 낮 12시부터 오후 4시까지 가로수길점을 방문하면 메이크업 서비스를 무료로 받을 수 있다.  Best Seller  립스틱 노웨어 M NY핑크 1만9천원. 


4 키엘 

삼청동에 이어 작년에 가로수길 부티크를 오픈한 키엘. 더블 마일리지 적립 혜택을 주며, 신규 고객 가입 후 재방문하면 5천원 상품권을 증정한다. 또한 삼청동에 이어 망고 맛 립밤을 익스클루시브로 구입할 수 있는 등 이곳을 방문해야 하는 이유는 너무나도 많다.  Exclusive Item  립밤 #1 망고 튜브 타입 1만2천원대. 


5 메종 드 파팡 

향수 마니아라면 단연코 기억해야 할 니치 향수 셀렉트 숍. 외국에서는 이미 널리 사랑받는 럭셔리 향수 브랜드인 에따 리브르 도랑주, 킬리안, 힐리, 오딘 등을 이곳에서 모두 만날 수 있다.  Best Seller  에따 리브르 도랑주 라이크 디스 50ml 14만5천원. 


6 멜비타 

멜비타의 유일한 플래그십 스토어! 따라서 가로수길에 놀러 오면 꼭 한번은 들러야 하는 필수 쇼핑 스폿이다. 게다가 방문하는 모든 사람들에게 유기농 티를 대접하고 퀵 핸드 마사지를 해준다고 하니 어찌 방문하지 않을 수 있겠는가!  Best Seller  아르간 뷰티 오일 4만8천원. 


7 비욘드 

요즘 대세 김수현이 모델로 활약하는 비욘드. 에코 브랜드답게 랭킹 1위 제품은 멸종 위기 동물을 보호하기 위한 목적으로 일러스트레이터와 컬래버레이션한 수분 크림이라고.  Best Seller  피토아쿠아 크림 콜라보레이션 5만9천원. 




지금 압구정동 로데오 거리는 제 2의 전성기를 맞고 있는 중. 이를 대변하듯이 원래 위치한 맥, 헤라 뿐 아니라 아베다, 쥴리크, 케이트 서미빌과 같은 굵직한 브랜드의 플래그십 스토어가 줄줄이 오픈하고 있기 때문이다. 다른 곳과 달리 로데오에 위치한 부티크는 화장품 숍 그 이상의 복합 뷰티 공간을 자랑한다. 일정 금액을 지불하면 뷰티 클래스에 참여할 수 있으며, 특별한 날에는 원하는 메이크업 서비스를 받을 수도 있다. 또한 VIP 고객에게는 스파와 트리트먼트 서비스를 제공하기도. 로데오 거리 한 블록 건너 도산공원 쪽에는 랜드마크인 SK-Ⅱ, 산타마리아 노벨라, 쥴리크 스파 등이 자리 잡고 있다.


1 쥴리크

한동안 면세점에서만 찾아볼 수 있어 아쉬웠다고? 걱정 마시길. 이제는 외국에 나가지 않아도 로데오역에만 가면 언제든 구입할 수 있으니까. 게다가 도산공원 부근에는 스파 센터까지 오픈했다. Best Seller  로즈워터 밸런싱 미스트 5만원.


2 케이트 서머빌

코스모 에디터들의 페이버릿 브랜드! 할리우드 스타들이 시상식 전날 피부 관리를 위해 방문하는 케이트 서머빌 클리닉을 그대로 재현한 매장으로 이곳에서 제품을 구입하면 시그너처인 레드 카펫 트리트먼트를 경험할 수 있다.  Best Seller  더말퀸치 산소 부스터 14만8천원.


3 폴라초이스

놀랍게도 압구정 로데오 매장이 전 세계 최초의 브랜드 오프라인 스토어라는 사실! 여전히 다른 나라에서는 온라인 판매만을 고수한다는 이 엄청난 사실을 알고 난 뒤에는 폴라초이스의 유니크한 압구정 로데오점을 방문하지 않고는 못 배길 듯.  Best Seller 스킨 퍼펙팅 8% 아하 젤 3만1천원.


4 맥

화장품 구입과 메이크업 레슨을 동시에 받을수 있는스마트한뷰티 스폿. 메이크업 초보자거나 맥이라면 자다가도 벌떡 일어나는 마니아라면이보다 더 좋은 쇼핑 공간도 없을 듯.  Best Seller 미네랄라이즈 스킨피니쉬 라이츠카페이드 4만4천원.


5 헤라

신민아가 되고 싶다면 자주 방문할 것. 얼굴 왁싱과 메이크업 레슨 기회, 그리고 전문가의 메이크업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Best Seller UV 미스트 쿠션 SPF 50+ PA+++ 4만5천원.


6 아베다

압구정 로데오 거리가 라이징 뷰티 스폿이 될 수 있었던 건 분명 아베다 익스피리언스 센터의 도움이 꽤 컸을 듯. 브랜드 제품을 자유롭게 테스트할 수 있으며 화장품을 구입한 뒤 멤버십 카드에 12개의 스탬프를 모두 찍게 되면 전용 스파 룸에서 마사지받으며 힐링할 수 있다.  Best Seller  블루 오일 밸런싱 컨센트레이트 2만1천원. 


7 산타마리아 노벨라

피렌체 매장의 콘셉트를 그대로 옮겨놓은 몇 안 되는 스토어 중 하나. 우리나라에서는 유일무이한 부티크로, 그중에서도 가장 잘 팔리는 제품은 유명 여배우들이 애용한다고 소문난 촉촉한 데이 크림이다.  Best Seller 이드랄리아 크레마 이드라딴테 14만8천원. 



CREDIT
    Editor 하윤진

이 콘텐트는 COSMOPOLITAN
2014년 04월호

기사입니다

본 기사를 블로그, 커뮤니티 홈페이지 등에 기사를 재편집하거나 출처를 밝히지 않을 경우,
그 책임을 묻게 되며 이에 따른 불이익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웹사이트 내 모든 컨텐츠의 소유는 허스트중앙에 있습니다.

SUBSCRIBE/DIGITAL MAGAZINE

  • 2016년 9월호 커버

    정기구독 COSMOPOLITAN 트렌드한 여성을 위한 매거진!

    신청하기
  • 2016년 9월호 커버

    정기구독 COSMOPOLITAN 트렌드한 여성을 위한 매거진!

    신청하기

COSMO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