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SMOPOLITAN

  • 로그인
  • 회원가입
  • 정기구독
코스모폴리탄 디지털매거진
  • facebook
  • twitter
  • blog

    INSTAGRAM
    COSMOPOLITAN KOREA

    SUBSCRIBE TO COSMO

  • kakaostory

    KAKAOSTORY
    COSMOPOLITAN KOREA

  • youtube

    YOUTUBE
    COSMOPOLITAN KOREA

    Follow Youtube

포인트를 모으시면 선물을 드려요
2014.04.11 Fri

다크서클에 관한 진실 혹은 거짓

후즈후 피부과 압구정점의 원장이자 다양한 매거진의 자문위원으로 활동 중인 훈남 피부과 의사 홍경국 원장이 코스모 독자들의 뷰티 고민을 풀어준다. 그 두 번째 주제는 다크 서클에 대한 진실 혹은 거짓.


‘내 얼굴에 점이 몇 개인지, 주름이 몇 개인지 그건 중요하지 않아요. 피부가 맑으면 다 예쁘니까’, ‘확 나빠지긴 쉬워도 확 좋아지긴 어려웠던 여자피부, 환하게 바꿔드릴게요’ 등의 화장품 브랜드광고 속 카피만 봐도 많은 여자들이 원하는 건 맑고 빛나는 피부임을 알 수 있다. 


눈 밑의 다크 서클은 건강하고 환한 피부 톤을 위해 가장 먼저 개선되어야 할 부분 중 하나이다. 다크 서클은 피부를 칙칙해 보이게 할 뿐만 아니라 실제보다 더 나이 들어 보이게 하기 때문. 그렇다면 우리가 알고 있는 다크 서클에 대한 정보는 얼마나 정확한 것일까?


Q. 연어를 먹거나 눈 밑에 붙이면 다크 서클 개선에 효과가 있을까요?


연어는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하다. 이 성분은 피부의 염증을 줄여주어 칙칙한 안색을 개선하는데 도움을 준다. 하지만 의학적으로 증명된 바는 없으므로 주의해야 한다. 음식을 통한 미백이나 항노화 효과는 눈에 드러날 정도는 아니고, 간접적인 영향을 주는 정도이므로 음식에만 의존해서는 다크 서클이 호전되기 힘들다.



Q. 피곤하면 다크서클이 더 짙어지나요?


흔히들 피곤하거나 무리한 다음 날은 다크 서클이 짙어졌다고 말한다. 다크 서클은 월경기간이거나 몸이 피곤한 경우, 스트레스 등으로 짙어질 수 있다. 생리기간에는 헤모글로빈이 일시적으로 부족하여 다크 서클이 짙어질 수 있으며, 몸에 피로나 스트레스가 쌓이면 혈액순환이 원활하지 못해 눈 밑 혈관이 확장되어 다크 서클이 짙어 보일 수 있다. 몸의 피로는 다크 서클의 원인 중 하나이긴 하지만 다크 서클의 원인은 피부 막이 얇아서 혈관이 비치는 경우, 눈 밑이 꺼지거나 안구가 돌출된 경우, 눈 밑에 지방이 뭉친 경우 등 다양하다. 

일반적으로 다크 서클은 눈 밑 삼각 존의 구조적인 문제가 큰 원인이기 때문에 충분한 수면과 바른 생활습관만으로는 근본적인 해결이 어렵다. 혈관이 비치는 경우에는 루메니스 원, 브이 빔과 같은 레이저 치료가 효과적일 수 있다. 눈 밑이 꺼지거나 안구가 돌출된 경우에는 필러를 통해, 지방이 뭉친 경우에는 눈밑 지방 재배치술로 치료할 수 있다. 



Q. 눈가를 지압하면 다크서클이 없어질까요?


피로나 스트레스 등으로 다크 서클이 생긴 경우라면 눈가 지압으로 개선이 가능하다. 피곤하면 일시적으로 눈 밑 혈액과 림프액의 흐름이 원활하지 못해 다크 서클이 생길 수 있다. 눈가를 지압하면 혈액순환에 도움이 돼 다크 서클이 완화 된다. 눈가를 지압할 때는 스팀타월로 30초 정도 찜질한 다음 에센스나 아이크림을 이용해 마사지하는 것이 좋다. 약지로 눈꼬리에서 눈 앞머리 방향으로 점을 찍듯 지긋이 눌러주면 효과적이다. 



Q. 다크서클은 몸의 이상신호?


소화가 잘 되지 않으면 다크 서클이 생긴다거나 다크 서클이 암이나 간 기능의 이상신호일 수 있다는 속설이 있는데, 이는 사실과 다르다. 소화기 이상으로 다크 서클이 생기는 경우는 거의 드물고, 암이나 간 기능에 문제가 있다면 눈가만이 아니라 얼굴색이 전체적으로 거뭇해진다. 


다크서클은 자연적으로 사라지는 경우가 드물다. 원인에 따라 다양한 치료방법이 적용되어야 하며, 모든 질병이 그러하듯 다크 서클도 예방이 중요하다. 평소 자외선차단제를 꼼꼼히 발라 눈가 피부가 햇빛에 노출되어 색소침착이 일어나지 않도록 주의 할 것. 아이 메이크업을 했다면 반드시 눈가 전용 리무버를 사용해 눈가에 잔여물이 남지 않도록 한다. 세안 후에는 스팀타월과 아이크림으로 눈가를 마사지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여기에 규칙적인 운동과 수면 등 바른 생활습관을 통해 혈액의 흐름을 원활하게 하면 다크 서클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된다.



CREDIT
    Editor 김지수
    글 홍경국(후즈후 피부과 압구정점)

이 콘텐트는 COSMO ONLINE
2014년 04월호

기사입니다

본 기사를 블로그, 커뮤니티 홈페이지 등에 기사를 재편집하거나 출처를 밝히지 않을 경우,
그 책임을 묻게 되며 이에 따른 불이익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웹사이트 내 모든 컨텐츠의 소유는 허스트중앙에 있습니다.

ANOTER ARTICLE

COSMOPOLITAN FACEBOOK

SUBSCRIBE/DIGITAL MAGAZINE

  • 2016년 9월호 커버

    정기구독 COSMOPOLITAN 트렌드한 여성을 위한 매거진!

    신청하기
  • 2016년 9월호 커버

    정기구독 COSMOPOLITAN 트렌드한 여성을 위한 매거진!

    신청하기
COSMO YOUTUBE

COSMO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