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SMOPOLITAN

  • 로그인
  • 회원가입
  • 정기구독
코스모폴리탄 디지털매거진
  • facebook
  • twitter
  • blog

    INSTAGRAM
    COSMOPOLITAN KOREA

    SUBSCRIBE TO COSMO

  • kakaostory

    KAKAOSTORY
    COSMOPOLITAN KOREA

  • youtube

    YOUTUBE
    COSMOPOLITAN KOREA

    Follow Youtube

포인트를 모으시면 선물을 드려요
2014.04.22 Tue

싱글톤의 감미로운 변신

부드러움과 달콤함을 동시에 선사하는 싱글 몰트 위스키, 싱글톤. 그윽한 맛과 아시아 10개국이 만나 색다른 이야기를 완성했다.


The 2nd Semi-Final is On! 

지난 3월 18일, 세계 최정상을 향한 바텐더들의 국내 예선 전쟁, 그 두 번째의 장이 막을 열었다. 이번 두 번째 세미 파이널에서는 10명의 바텐더들이 스코틀랜드 하이랜드 지역에서 생산되는 싱글 몰트 위스키, 싱글톤으로 대결을 펼쳤다. 지난 1차 예선과 같이 각 바텐더에게는 챌린지 미션이 하나씩 주어졌는데 이번 주제는 바로 “Asian Mastery”! 각자 아시아 국가 중 한 곳을 선택하여 그 나라의 전통, 음식, 문화를 모티브로 삼아 싱글톤과 함께 본인만의 리추얼을 만드는 것이 바로 그 과제였다. 과연 누가 더 매혹적인 이야기를 싱글톤과 조화를 이루어 들려줄지 현장에 참석한 사람들은 흥미진진한 눈길로 관전을 시작했다. 



Main Whisky 클래식 싱글 몰트 위스키, 싱글톤

스코틀랜드 하이랜드에 위치한 글렌 오드 증류소는 유일하게 보리를 자체적으로 몰팅하는 독자적인 생산 방식을 고수하고 있다. 싱글톤은 그런 보리의 품질과 특성을 그대로 담아내 깊고 그윽한 맛을 자아낸다. 연산에 따라 미세한 차이를 보이지만 기본적으로 그윽한 과일 향과 달콤한 초콜릿 맛이 오랫동안 입안에 남아 감미로운 맛을 느끼게 해준다고. 게다가 처음 입에 닿았을 때부터 목에 넘기는 순간까지 여러 가지 맛과 여운을 차례대로 느낄 수 있기 때문에 그 자체로도 마시는 묘미가 있달까. 특히 달콤하면서도 부드러운 그 맛은 로맨틱한 분위기에도 잘 어울려 남녀 모두가 선호할 만하다.



Here Comes the Challenge! 

No.1 윤정갑(갑바앤다이닝)

싱글톤의 균형잡힌 맛과 한국 고유의 매운 맛을 조화롭게 재해석한 ‘온고지신’. 싱글톤 스타일의 ‘올드패션드’를 통해 싱글톤과 한국 사이의 ‘전통’이라는 공통점을 소개했다.


No.2 강유진(또띠데 클라시코)

동서양을 이어주는 우즈베키스탄의 실크로드를 표현한 ‘The Great Silk Road’. 그곳의 독특한 음식과 술 문화를 전 세계로 뻗어가는 싱글톤과 믹스 매치했다.


No.3 김도형(W호텔 우바)

중국의 다예 문화를 접목시킨 ‘연어 쉬어가다’. 전통차를 활용해 싱글톤의 맛을 더욱 깊게 자아내며 바쁜 현대인들에게 필요한 여유의 미학을 드러냈다.


No.4 조정현(앙 드 뜨와)

조선시대 서울을 배경으로 한 ‘Singleton in Korea’. 싱글톤의 맛과 한국 전통 음식의 고소함을 매치하여 한국적인 싱글톤을 완성했다.


No.5 최규삼(루팡)

광활한 몽골의 초원을 연상시키는 ‘Whiskey Of Khan’. 실제 몽골의 전통차와 스테이크를 함께 곁들여 칸과 제후들의 술 문화를 싱글톤에 매치했다. 


No.6 이도경(페타테)

싱글톤과 한국의 뿌리 깊은 전통을 보여준 ‘Time in Josun’. 한약 제조법을 차용하여 한국인의 입맛에 어울리는 싱글톤을 완성했다.



No.7 윤태은(디스틸)

아시아에서 사랑받는 싱글톤을 중국이란 배경에 매치한 ‘The Great Continental China’. 싱글톤과 살구우롱차믹스로 술과 믹스드링크를 함께 음용하는 중국 문화를 표현했다.


No.8 김용주(JW메리어트동대문스퀘어)

한국인의 배려심과 싱글톤의 세련된 멋을 믹스매치한 ‘Mirale Singleton in Korea’. 한국 전통주 증류 방식으로 정성스레 잔을 채우고, 그 맛은 싱글톤 특유의 깔끔함으로 유지했다. 



No.9 안준혁(파복스)

선조들이 즐기던 봄날의 다과상을 표현한 ‘화유-꽃놀이’. 싱글톤을 국화와 함께 우려내어 화전놀이가 연상되는 맛과 향을 완성했다. 


No.10 김태유(카페루이 낙성대점)

싱글톤에서 느껴지는 스코틀랜드의 자연환경과 한국의 숲을 그대로 재현한 ‘Healing Camp in the Forest’. 각종 과일과 허브류를 더해 싱글톤 속에 숨겨진 청정의 맛을 이끌어냈다. 



Let’s Talk about Drink and Love

칵테일만큼이나 톡톡 튀는 연애 이야기로 현장의 분위기는 더욱 유쾌했다코스모폴리탄과 <마녀사냥>으로 대세 반열에 오른 곽정은 에디터가 이 자리에 함께 했다‘르 챔버’ 임재진 바텐더의 진행 아래 참석자들은 다양한 연애 고민을 던졌고곽정은 기자는 조리 있고 대범한 답변으로 유쾌한 토크를 이어가며 사람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이렇게 즐거운 이야기가 오고 가는 사이 싱글톤과 함께 분위기는 점점 무르익었고관객들의 열띤 호응을 받으며 토크쇼는 마무리되었다


앞으로 얼마 남지 않은 국내 예선. 잘생긴 바텐더들과 그들의 손 안에서 벌어지는 술의 다채로운 변신, 그리고 사랑과 연애에 대한 즐거운 토크까지 즐기고 싶다면 지금 바로 코스모폴리탄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초대 신청 하시길.




   



CREDIT
    Contributing Editor 박수진
    Photographer 길소라

이 콘텐트는 COSMO ONLINE
2014년 04월호

기사입니다

본 기사를 블로그, 커뮤니티 홈페이지 등에 기사를 재편집하거나 출처를 밝히지 않을 경우,
그 책임을 묻게 되며 이에 따른 불이익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웹사이트 내 모든 컨텐츠의 소유는 허스트중앙에 있습니다.

ANOTER ARTICLE

COSMOPOLITAN FACEBOOK

SUBSCRIBE/DIGITAL MAGAZINE

  • 2016년 9월호 커버

    정기구독 COSMOPOLITAN 트렌드한 여성을 위한 매거진!

    신청하기
  • 2016년 9월호 커버

    정기구독 COSMOPOLITAN 트렌드한 여성을 위한 매거진!

    신청하기
COSMO YOUTUBE

COSMO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