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SMOPOLITAN

  • 로그인
  • 회원가입
  • 정기구독
코스모폴리탄 디지털매거진
  • facebook
  • twitter
  • blog

    INSTAGRAM
    COSMOPOLITAN KOREA

    SUBSCRIBE TO COSMO

  • kakaostory

    KAKAOSTORY
    COSMOPOLITAN KOREA

  • youtube

    YOUTUBE
    COSMOPOLITAN KOREA

    Follow Youtube

포인트를 모으시면 선물을 드려요
2014.04.07 Mon

결혼식에서 인연을 건질 수 있는 메이크업

내 친구의 결혼식. 그날 내게 주어진 단 한 가지 의무가 있다면 최대한 밝고 화사한 얼굴로 식장에 나타나 축하해주는 것. 메이크업 아티스트 류현정이 남의 결혼식에서도 내 인연을 건질 수 있는 화사한 하객 메이크업 팁을 전수했다.



Step 1 화사하게 빛나는 스킨

하객 메이크업의 가장 중요한 덕목은 바로 ‘화사함’. 이런 피부를 표현하기 위해서는 메이크업 베이스부터 잘 골라야 한다. 화이트나 민트 컬러보다는 약간의 핑크 기가 있는 베이스를 골라 볼, 이마 등의 하이라이트 존을 중심으로 발라주면 피부가 밝고 생기 있게 살아나며 피부 결이 정돈된다. 그런 다음 묽은 리퀴드 파운데이션을 얼굴에 얇게 한 겹 발라 피부 톤을 균일하게 맞출 것. 잡티 부분에 브러시 타입 컨실러를 덧발라 피부를 최대한 무겁지 않게 표현한다.


Step 2 자연스러운 홍조를 연출하라

먼저 아이브로 펜슬로 눈썹의 빈 부분을 채워 그린다. 이어서 건강하고 어려 보이는 느낌을 주기 위해 핑크와 오렌지의 중간 정도 컬러인 코랄 블러셔로 피부를 화사하게 표현할 차례. 얼굴이 긴 편이라면 브러시를 가로 방향으로, 얼굴이 동그란 편이라면 사선으로 움직여가며 블러셔를 바른다. 브러시가 먼저 닿는 부분이 컬러가 가장 진해지므로 얼굴 가장자리에서부터 시작할 것. 귀 쪽에서 광대뼈를 거쳐 입꼬리 쪽으로, 다시 입꼬리에서 귀 쪽으로 원을 그리며 바르면 혈색이 자연스럽게 표현된다.



Step 3 브라운 섀도로 깊이 있는 눈매 만들기

클래식하면서도 화려한 눈매를 표현하기 위해 먼저 차분한 브라운 컬러 섀도를 바른다. 이때 섀도는 크림 타입을 추천! 샤이니한 질감이 잘 표현될 뿐 아니라 밀착력이 뛰어나고 바르기도 쉽기 때문. 손끝에 골드빛이 도는 브라운 크림 섀도를 소량 묻힌 후, 눈을 감은 상태에서 쌍꺼풀 라인을 중심으로 눈두덩 반 정도에  고르게 잘 펴 바를 것. 그런 다음 아이 펜슬로 눈매가 선명해 보일 정도로만 라인을 그린다. 자세한 아이 메이크업 방법은 아래 사진을 참고할 것.


Step 4 하이라이팅 섀도로 반짝이는 눈

다크한 브라운 섀도를 미리 그린 아이라인 위에 블렌딩해준다. 라인보다 약간 넓게 발라 눈매를 부드러우면서도 선명하게 살려주는 것이 포인트. 눈매를 라인만으로 표현하면 강한 인상을 주지만 섀도를 이용하면 인상이 또렷하고 부드럽게 살아나는 효과가 있다. 언더라인에는 납작하고 짧은 브러시를 이용해 브라운 섀도를 눈꼬리 쪽에서 언더라인 중간까지 끌어오듯이 바른다. 라인이 중간에서 뚝 끊기지 않도록 면봉으로 문질러 자연스럽게 그러데이션한 다음, 조금 부드럽고 넓은 브러시를 이용해 화이트 펄 섀도를 언더라인 앞머리에 바를 것. 이렇게 하면 반짝이면서 시원하게 열려 보이는 눈매 완성! 펄 섀도가 밀착력 있게 발리지 않을 땐 브러시에 물을 적셔 바르면 가루 날림 없이 오래 지속된다. 차분하면서도 화사함이 살아 있는 아이 메이크업에 어울리도록 입술은 톤 다운된 핑크를 선택한다. 립 라인은 또렷하게 살리기보다 면봉으로 부드럽게 만들어 자연스럽게 연출하는 것이 좋다.



Related item

1 입생로랑 포에버 라이트 크리에이터 CC크림 SPF 35 PA+++ 로즈 7만원대. 2 엘리자베스 아덴 플로리스 피니쉬 코렉팅 앤 하이라이팅 퍼펙터 4만원. 3 조르지오 아르마니 치크 패브릭 쉬어 블러쉬 306 애티튜드 5만8천원. 4 나스 브로우 젤 피레우스 3만2천원. 5 조르지오 아르마니 치크 패브릭 쉬어 블러쉬 306 애티튜드 5만8천원. 6 나스 브로우 젤 피레우스 3만2천원. 7 롤리타 렘피카 몽 루즈 02 로즈 프레피 3만7천원대. 8 라네즈 스노우 레디언트 아이즈 3호 브라운 그라데이션 1만8천원. 9 헤라 섀도 듀오 2호 다즐링 화이트/트윙클 골드 3만원.



GET ALL SPARKLY

1 브라운 컬러의 크림 섀도를 손끝에 묻혀 고르게 펴 바른다. 눈두덩을 반으로 나눠 그 아래쪽에만 바를 것.

2 섀도보다 약간 진한 컬러의 브라운 펜슬이나 젤 라이너를 이용해 라인을 그린다. 한 손으로 눈꺼풀을 위로 살짝 당긴 상태에서 속눈썹 빈 곳을 채울 것. 눈 중앙보다 꼬리 쪽을 도톰하게 그린 뒤, 끝을 살짝 빼면 눈이 훨씬 길고 커 보인다. 그런 다음 한 톤 진한 브라운 섀도를 라인 위, 언더라인 눈꼬리 쪽에만 덧발라 깊이 있는 눈매를 완성할 것.  

3  아이섀도 브러시를 이용해 화이트 하이라이터를 눈 언더라인 앞쪽, 즉 눈을 세로로 나눴을 때 3분의 1 지점까지만 바른다.

4 면봉으로 부드럽게 문질러 눈 앞머리의 하이라이트를 준 부분과 섀도로 그린 라인 부분을 연결해준다.






CREDIT
    Editor 이현정
    Photographer 김한준

이 콘텐트는 COSMOPOLITAN
2014년 04월호

기사입니다

본 기사를 블로그, 커뮤니티 홈페이지 등에 기사를 재편집하거나 출처를 밝히지 않을 경우,
그 책임을 묻게 되며 이에 따른 불이익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웹사이트 내 모든 컨텐츠의 소유는 허스트중앙에 있습니다.

ANOTER ARTICLE

COSMOPOLITAN FACEBOOK

SUBSCRIBE/DIGITAL MAGAZINE

  • 2016년 9월호 커버

    정기구독 COSMOPOLITAN 트렌드한 여성을 위한 매거진!

    신청하기
  • 2016년 9월호 커버

    정기구독 COSMOPOLITAN 트렌드한 여성을 위한 매거진!

    신청하기
COSMO YOUTUBE

COSMO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