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SMOPOLITAN

  • 로그인
  • 회원가입
  • 정기구독
코스모폴리탄 디지털매거진
  • facebook
  • twitter
  • blog

    INSTAGRAM
    COSMOPOLITAN KOREA

    SUBSCRIBE TO COSMO

  • kakaostory

    KAKAOSTORY
    COSMOPOLITAN KOREA

  • youtube

    YOUTUBE
    COSMOPOLITAN KOREA

    Follow Youtube

포인트를 모으시면 선물을 드려요
2014.03.31 Mon

뷰티리가 간다 / No. 8 저주받은 몸매에서 탈피하고 싶다면

날씨가 따뜻해지자 불안감이 엄습해옵니다. 겨우내 옷 속에 숨겨놓았던 살들을 드러내야하는 계절이 다가오고 있으니까요. 여름 대비 다이어트에 돌입해도 돌아오는 것은 요요 뿐이고, 운동을 해도 어째 몸이 크게 달라지는 것 같지도 않고, 오히려 근육이 보기 싫게 자리잡고 있지는 않은가요? 이번주에는 이런 고민을 말끔히 해결해줄 린 클리닉의 필라테스&엑서프리에 다녀왔습니다.


에디터는 10년 전, 한약 다이어트로 8kg 정도 감량을 하면서 큰 깨달음을 얻었습니다. 살만 빼면 나도 걸그룹 못지 않은 몸매를 가지게 될 줄 알았는데, 현실은 그냥 내 몸이 그대로 작아질 뿐이라는 것이었습니다. 말하자면 큰 눈사람이 살을 빼면 작은 눈사람이 되는 것이죠. 울룩불룩한 똥배는 그 모양 그대로 조금 안쪽으로 들어갔을 뿐이고, 솟은 어깨와 펑퍼짐한 엉덩이 역시 그 모양 그대로 쪼그라들었을 뿐이었습니다. 그냥 풍선에 바람을 쫌 빼놓은 것 같은 느낌이었어요.

그래서 몸매를 바꾸기 위해 그 때부터 에디터는 꾸준히 운동을 해왔습니다. 그 비싸다는 PT를 무려 5년 동안 간간히 받았었죠. 그 결과 다이어트로 쳐져있던 살들이 조금씩 탄력을 되찾았고, 보기 싫던 군살들은 아주 살짝 정리가 되었어요. 하지만 그 대가로 허벅지 바깥 쪽에 김밥 한줄을 넣은 듯 보기 싫은 근육이 생겼고, 종아리의 알은 더 두꺼워지고 말았습니다. 엉덩이가 조금 업되긴 했지만 봉끗 솟은 애플힙과는 거리가 먼 모습이었어요. 게다가 과도한 운동으로 어깨의 인대 손상을 입기도 했습니다. 운동 마니아 친구에게 물으니, 좋지 않은 자세로 과도한 근육 운동을 오래한 결과라고 하더군요. 그래서 여자들의 보디 라인을 아름답게 만들어주고, 삐뚤어진 체형을 잡아준다는 필라테스를 시작했습니다. 현재 15회 정도 진행했는데, 늘 불만이었던 통짜 허리가 여성스러운 곡선라인을 띠기 시작했고, 어깨 통증은 한결 완화되었으며 하늘 높은 줄 모르고 높게 솟았던 어깨가 많이 내려오고 굽었던 등도 조금은 펴졌습니다. 하지만 정말 개선되고 있다는 제 느낌이 진짜인지 확인해보고 싶었어요. 그래서 찾은 곳이 린 필라테스 & 엑서프리 센터(이하 린 엑서프리)입니다. 


서두가 이리 긴 이유는 보통 린 엑서프리를 찾는 사람들은 대부분 이런 저런 운동을 다 해봤지만 효과를 보지 못했거나, 심지어 몸이 더 안좋아져서 고민인 사람이기 때문입니다. 이런 사람들이 많이 찾는 이유는 린 엑서프리가 일단 다른 운동과는 달리 정확히 체형을 측정하고 바르게 교정해 운동의 효과를 더욱 높여주기 때문. 



먼저 센터를 방문하면 온 몸에 피트되는 체형복을 입고 검사실로 갑니다. 보통 인바디를 측정하는 것과는 달리 린 엑서프리에서는 흔한 인바디 대신 러닝 머신 위에서 걷는 모습을 촬영하는 보행 측정과 발바닥 압력을 측정해 몸의 어디가 틀어졌는지를 정확히 파악합니다. 일단 틀어진 것도 틀어진 것이지만 체형복을 입은 제 모습이 너무 추해서 다이어트에 대한 욕구가 불끈불끈 솟았습니다. ㅠㅠ 요즘 현대인과 마찬가지로 에디터의 경우 어깨가 굽어 위로 솟고, 척추가 협착되어 뒷 쪽이 길어져 있으며, 골반이 한쪽으로 말린 것이 문제였습니다.



린 엑서프리에서는 총 4가지 운동 처방이 내려지는 데, 하나가 몸의 움직임을 분절단위로 조절할 수 있는 필라테스를 기본으로 하여, 신체의 코어를 중심으로 근육을 깨우고 관절의 움직임을 개선하는 ‘코어 세션’, 슬링 장비를 이용해 잠자고 있는 근육을 집중적으로 일깨워 주는 ‘밸런스 세션’, 캐틀벨을 이용해 근력을 키우고 근육의 협응력을 키워주는 ‘퍼포먼스 세션’, 보행 교정을 통해 올바른 체형이 유지되도록하는 ‘게이트 세션’이 그 것입니다. 에디터는 필라테스를 하고 있기 때문에 에디터에게는 슬링 치료가 처방되어 있는데 천장에 매달려있는 끈과 테라피스트의 수기 요법을 통해 질겨진 근육을 풀고 뼈를 바로 맞추는 것이 바로 슬링 치료죠. 소장님의 손이 닿는 곳마다 비명이 나올 정도로 아프면서도 생전 처음 경험해보는 시원함에 변태처럼 실실 웃고 말았습니다. 손길 하나로도 소장님이 얼마나 몸에 대한 전문가인지 알 수 있었어요. 



50분 정도 운동을 마치고 나오니 솟았던 어깨가 한결 내려가고, 휘었던 쇄골뼈가 조금 바로 잡힌 것 같아 신기했습니다. 어깨에서 뜨거운 온기가 펄펄 솟으며 순환이 확 되는 느낌도 들었어요. 순환이 잘되어서인지 그날 밤은 정말 푹 잘 수 있었습니다. 또 제 걸음걸이가 진짜 이상하다는 것을 눈으로 확인해서인지 걸을 때 조금 더 신경 써서 걷게 되더라고요. 린 엑서프리는 1회당 18만원으로 가격은 비싼 편이지만 다른 운동에 비해 더 빨리 몸이 교정되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하뚱이거나 근육이 많아 운동을 하면 오히려 덩치가 더 커보이거나, 말랐는데도 예쁘지 않은 몸의 소유자라면 꼭 한 번 도전해보세요. 에디터는 대만족 했으니까요. 


이런 사람에게 추천 

앉았다 일어날 때 ‘아그그그그’ 앓는 소리를 내는 저질 몸의 소유자

어떤 운동을 해도 제대로 된 효과를 한 번도 본 적이 없는 사람. 

운동과 동시에 삐뚫어진 자세를 바로 잡고 싶은 사람.  


가격: 린 필라테스 & 엑서프리(60분, 18만원) 

주소: 서울시 강남구 청담동 119-1 까사아레떼 빌딩 3층

문의: 02-3448-3332




shot for alcohol cravings go naltrexone prescription
CREDIT
    Editor 최향진
    Photo 린 필라테스 & 엑서프리 제공

이 콘텐트는 COSMO ONLINE
2014년 03월호

기사입니다

본 기사를 블로그, 커뮤니티 홈페이지 등에 기사를 재편집하거나 출처를 밝히지 않을 경우,
그 책임을 묻게 되며 이에 따른 불이익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웹사이트 내 모든 컨텐츠의 소유는 허스트중앙에 있습니다.

ANOTER ARTICLE

SUBSCRIBE/DIGITAL MAGAZINE

  • 2016년 9월호 커버

    정기구독 COSMOPOLITAN 트렌드한 여성을 위한 매거진!

    신청하기
  • 2016년 9월호 커버

    정기구독 COSMOPOLITAN 트렌드한 여성을 위한 매거진!

    신청하기

COSMO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