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SMOPOLITAN

  • 로그인
  • 회원가입
  • 정기구독
  • facebook
  • twitter
  • blog

    INSTAGRAM
    COSMOPOLITAN KOREA

    SUBSCRIBE TO COSMO

  • kakaostory

    KAKAOSTORY
    COSMOPOLITAN KOREA

  • youtube

    YOUTUBE
    COSMOPOLITAN KOREA

    Follow Youtube

포인트를 모으시면 선물을 드려요
2014.03.22 Sat

그는 결혼해도 좋은 남자일까? 절대 놓치면 안 된다는 증거 18가지

기분 좋게 프로포즈 받아놓고, 막상 ‘그가 내 반쪽이 아니면 어떡하지?’라는 고민에 휩싸였다고요? 미국판 코스모에서 알려주는 18가지 사인을 통해 그의 ‘반쪽 자격’을 직접 확인해 보세요. 조금 부족한 부분이 있다면 필살 애교로 그를 타일러 보시길. 싸우면 앙~돼요!

1. 어딜 가든 당신에 대해 자랑한다.

당신이 승진을 했다거나 사소하게는 콘서트 티켓 응모에 당첨된 사실까지도 주변의 모든 사람들에게 자랑한다. 심지어 당신 스스로 입을 열기도 전에 말이다. 이것이야말로 그가 당신의 가장 열정적인 팬이라는 결정적 이유라고. (아마도 엄마 다음으로?)


2. 당신을 위해 희생할 줄 안다.

물론 당신 또한 그를 위해서라면 얼마든지희생할 준비가 되어 있어야 한다. 만약 당신이 새로운 직장을 얻거나 학업을 마치고 다른 도시로 옮겨 갈 때 기꺼이 따라나서 줄 남자라면 당신 또한 그의 소중한 기회를 위해 즐거운 마음으로 희생하시길.


3. 당신과 똑 같은 가치관을 지녔다.

가치관의 갭이 여실히 드러나는 부분이 바로 육아 아닌가. 가장 이상적인 것은 둘 다 아이를 원하고 균등하게 육아를 분담하는 것. 그가 직접 나서서 출산 휴가까지 받아온다면 물론 땡큐겠지만! 어쨌든 여기에 대해 충분히 이야기를 나눴고 같은 입장에
섰다면 이제 실천만이 남았다.

 

4. 오랜 기간 연애해도 여전히 예의 바르다.

길을 걸을 때 차도 쪽으로 선다거나 무릎이 드러났을 때 재킷을 덮어주는 건 기본, 하루 종일 높은 하이힐을 타고 다닌 당신을 위해 현관문 앞까지 업어주진 못해도 다부진 팔을 내밀 줄 안다면 100점 만점에 100점이다.


5. 당신을 굳이 바꾸려 하지 않는다.

애완동물을 키운다면 혼자서도 잘 노는 고양이를 키워야 하고, 요리를 해서 먹고 살기는커녕 다 먹고 난 편의점 도시락이 주방에서 사라질 기미를 보이지 않는다. 이런데도 괜찮다고 그저 받아주는 남자라면, 반드시 붙잡아야지


6. 가장 행복한 순간은 그와 함께 하는 모든 시간이다.

웨딩이 결혼의 전부는 아니지 않은가. 그와의 결혼에서 가장 이상적인 순간을 꼽으라고 할 때 식장에 들어서는 모습이 아니라 거실에 나란히 앉아 유유자적하는 모습을 떠올렸다면 합격. 결혼 생활이란 신혼 여행을 다녀와서부터 본격적으로 시작되는 법이니까.


7. 장거리 연애를 버텼다.

두 사람 모두의 희생이 필요한 무섭고도 힘든 장거리 연애. 그럼에도 둘이서 행복하게 잘 살았답니다라는 해피 엔딩을 위해 기꺼이 외로움을 감수했다면 이제 결혼이란 달짝지근한 보상을 받을 자격이 충분하다.


8. 더 이상 보고 싶어란 말로 해결되지 않는다

보고 있어도 보고 싶은 시기는 훌쩍 지났다. 하지만 긴 통화 끝에 보고 싶어라고
말로만 달래기엔 그와 계속 함께 있고 싶다는 생각이 간절하다. 이때야말로 결혼을 심각하게 고려해도 좋을 시기가 아닐까?


9. 룸메이트는 싫지만 그와의 동거는 OK

내 사전에 룸메이트란 없다라고 외치던 유아독존인 당신이 그와 함께 사는 건 괜찮다고 여겨지는 순간! 심지어 퇴근 후 집에서 그를 만날 수 있다니 상상만으로도 행복해진다. 물론 상상과 현실은 다르겠지만, 개인 공간을 허락한다는 것 자체가 강한 유대감의 표시 아닐까?



10. 수다를 떨고 싶을 때 그를 찾는다

예전 같았으면 다른 사람에 대해 뒷담화를 할 때 부모님이나 친구를 찾아갔겠지만, 이젠 남자친구에게 제일 먼저 달려간다. 다른 사람들이 조금 서운해 할지 언정 남자친구만큼 시시콜콜한 이야기를 잘 들어주는 상대도 없다.


11. 6개월 후의 일을 계획해도 불안하지 않다

1년 후의 비행기 티켓도 단번에 예매할 수 있다. 남들은 그 사이에 헤어지면 어떡하지?’하는 고민을 해도 그런 걱정 없는 당신은 장기 계획도 척척 세운다. 이렇듯 확고한 사이라면 결혼 준비도 척척 해낼 수 있을 듯.


12. 그의 앞에서 마음 놓고 울 수 있다.

눈물도 자신을 제일 잘 이해하는 사람 앞에서 뿜어져 나오는 법. 가장 완벽한 시나리오는 그가 당신이 우는 이유까지 확실하게 분간하는 거다. 이 여자가 도대체 슬퍼서 우는 건지, 짜증이 나서 우는 건지, 그 심리를 파악하기란 부모님도 힘든 법이니까.


13. 연애에 대한 불만이 사라졌다.

친구들과 모여 남친들의 뒷담화를 할 때 별로 대화에 낄 필요를 느끼지 못한다. 심지어 EX에 대한 이야기 보따리를 푼대도 이야깃거리가 딱히 떠오르지 않는다. 지금 그와의 관계에 충분히 만족하는데 불만이랄 게 어디 있겠나?


14. 그가 당신 가족과 친하다

그뿐만 아니라 당신도 그의 가족과 친하게 지낸다. 서로의 부모님께 안부 전화를 드리는 것도 전혀 어색하지 않다가족 행사에도 당연히 참석하고, 심지어 그가 없는 가족 모임에도 떡 하니 낄 정도. 이미 결혼한 줄 아시는 건 아니겠지?


15. 당신의 친구들도 돌볼 줄 안다

오랜 시간을 함께 한 나머지 당신의 친구들과도 두루 친한 그. 행여나 친구가 우울해 하기라도 하면 함께 저녁을 먹자고 제안할 줄도 안다. 그가 당신 친구의 안부를 묻는다고 해서 질투를 느끼거나 의심 따윈 하지 말자그는 그저 당신의 모든 걸 함께 공유하고 싶을 뿐이니까.


16. 당신의 감정 표현을 묵묵히 받아준다.

가끔 화가 치밀거나 좌절할 때 그 원인에 계속 집착하는 경우가 있다. 이럴 때 찾아오는 멘붕의 순간에도 그는 묵묵히 당신의 옆자리를 지킨다. 단지 그를 괴롭히는
것이 한 가지 있다면 당신이 힘들어 하는 모습을 지켜볼 수 밖에 없다는 것.


17. 뜬금없이 당신이 섹시하다고 말한다.

이미 볼 거, 못 볼 거 모두 공유한 사이에 뜬금없이 쏘는 유혹의 화살이라니! 머리를
제대로 말리지도, 화장을 예쁘게 하지도 않은 상태에서 이런 설레는 멘트를 던질 줄 아는 남자라면 결혼해서 민낯을 보여준다고 도망가지는 않을 터. (그렇다고 방심하란 건 아니고…)


18. 둘이서 여행을 떠나도 싸우지 않는다.

많은 커플들이 여행만 갔다 하면 사소한 이유로 얼굴을 붉히곤 한다. 식사는 어디서 할지, 운전은 누가 할 지 등등. 그러다 누구 하나가 눈물이라도 흘린다 치면 그날 돌아가는 차 안은 바퀴 굴러가는 소리로만 가득할 것. 하지만 그와 당신 사이에 이런 얘기는 그저 흘러간 과거일 뿐이다


본 기사는 코스모 미국판 웹사이트의 ‘18 Signs you’re With the Man You Should Marry’ 기사를 바탕으로 작성되었습니다.


CREDIT
    Editor 박수진

이 콘텐트는 COSMO ONLINE
2014년 03월호

기사입니다

본 기사를 블로그, 커뮤니티 홈페이지 등에 기사를 재편집하거나 출처를 밝히지 않을 경우,
그 책임을 묻게 되며 이에 따른 불이익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웹사이트 내 모든 컨텐츠의 소유는 허스트중앙에 있습니다.

SUBSCRIBE/DIGITAL MAGAZINE

  • 2016년 9월호 커버

    정기구독 COSMOPOLITAN 트렌드한 여성을 위한 매거진!

    신청하기
  • 2016년 9월호 커버

    정기구독 COSMOPOLITAN 트렌드한 여성을 위한 매거진!

    신청하기

COSMO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