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SMOPOLITAN

  • 로그인
  • 회원가입
  • 정기구독
코스모폴리탄 디지털매거진
  • facebook
  • twitter
  • blog

    INSTAGRAM
    COSMOPOLITAN KOREA

    SUBSCRIBE TO COSMO

  • kakaostory

    KAKAOSTORY
    COSMOPOLITAN KOREA

  • youtube

    YOUTUBE
    COSMOPOLITAN KOREA

    Follow Youtube

포인트를 모으시면 선물을 드려요
2014.03.15 Sat

ASK COSMO 뷰티

머리를 망쳤나요? 수많은 뷰티 제품 중 무엇을 사야 할지 모르겠다고요? 어떠한 고민이든 코스모에 물어보세요. 코스모 뷰티 디렉터가 성심성의껏 답해드립니다.


Q 머리를 완전 망쳤어요! 게다가 머릿결도 심하게 상해 아무것도 할 수 없는데 어쩌죠? 

A 미안하지만 방법이 없어요. 시간이 약이죠. 하지만 아주 조금이라도 머리를 빨리 자라게 하고, 손상모를 케어하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비타민, 미네랄이 풍부한 샴푸를 사용한다

샴푸가 뭐가 중요하냐 싶겠지만, 모근은 두피에서 불과 1.25mm 아래에 있기 때문에 샴푸의 세정 성분이 바로 침투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비타민 E, 비타민 B5, 아연, 철분, 구리 등 모발의 주요 구성 성분인 케라틴 생성을 증진하는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된 제품을 사용하면 모발이 좀 더 빨리 자라는 효과를 볼 수 있어요. 


납작 브러시를 이용해 드라이한다

밖으로든 안으로든 머리가 말려 있으면 모발이 짧아 보이죠. 라운드 브러시 대신 납작한 브러시를 사용해 머리 끝이 곧게 펴지도록 드라이하면 머리가 자란 듯한 느낌을 줄 수 있습니다.


모발을 건강하게 만드는 음식을 먹는다

극도의 다이어트를 한 뒤 모발이 푸석해진 경험, 누구나 있으시죠? 이처럼 음식은 모발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다음 음식을 먹으면 잃어버린 윤기가 다시 돌아올 거예요. 


아침 오트밀 + 딸기 철분 부족은 탈모의 원인. 철분이 풍부한 오트밀과 철분 흡수를 돕는 비타민 C가 풍부한 딸기를 먹을 것. 

점심 시금치 샐러드 + 그릴 치킨 시금치엔 철분이 많고, 닭고기는 단백질 덩어리다. 이 둘은 건강 모발을 위한 환상의 짝꿍인 셈. 

간식 당근 + 후무스(콩 소스) 당근은 두피 건강을 유지하는 데 유용한 비타민 A를 공급하고, 후무스는 철분이 풍부하다.

저녁 연어 + 브로콜리 모발 성장과 관련이 있는 비타민 D가 풍부한 연어와 철분의 보고인 브로콜리를 먹도록. 



Q 이번 시즌엔 블러셔가 유행이라는데, 저는 블러셔만 바르면 급 촌스러워지고 오히려 얼굴이 늙어 보여요. 

A 저랑 같은 고민을 지니셨네요. 저 역시 수없이 많은 제품을 써봤지만 번번이 실패했죠. 그런데 메이크업포에버의 틴트 피니셔, HD 블러쉬는 좀 달랐어요. 모공에 끼지도 않고 내 피부 결처럼 매끄럽게 마무리돼 자연스럽더라고요. 이 제품을 뺨 중앙이 아닌 광대뼈 옆쪽에 한 듯 안 한 듯 살짝 발라보세요. 혈색이 확 살아날 거예요. 



Q 속눈썹 연장술을 했는데, 여기에 인조 속눈썹을 붙여도 될까요? 

물론 가능합니다. 하지만 연장술로 붙인 속눈썹이 떨어지지 않게 아이래시 라인과 겹치지 않도록 주의하고, 마스카라는 바르지 마세요. 마스카라의 오일 성분 때문에 속눈썹이 떨어질 수 있거든요. 



Q 친구들은 좋아하거나 잘 어울리는 립스틱 컬러가 한두 개는 있던데, 저는 아직 못 찾겠어요. 게다가 계절이 바뀌니 립스틱 컬러도 봄에 맞게 바꾸고 싶은데, 무슨 컬러가 좋을까요?

A 이번 시즌에는 어떤 메이크업에나 무난하게 잘 어울리는 누드 피치 컬러가 유행할 전망입니다. 그런데 요즘에도 유행 따라 립스틱을 선택하세요? 유행보다 자신에게 어울리는 컬러를 선택하는 것이 우선이죠. 계절에 맞게 변화를 주고 싶다면, 평소 잘 바르지 않는 컬러를 사용해보세요. 레드, 퍼플, 핫 핑크 어떤 컬러라도 상관없어요. 하지만 트렌디해 보이고 싶다면 꼭 촉촉하면서도 보송보송하게 마무리되는 세미 매트 텍스처를 선택하세요. 매트 텍스처의 인기는 이번 시즌에도 계속될 테니까요. 


1 에스뿌아 립스틱 노웨어M 와일드 로즈 1만9천원. 2 캐슬듀 크리스탈 톡스립스틱 20 브라이드 베이지 1만8천원대. 3 샤넬 루즈 알뤼르 벨벳 44 라 디바 4만원. 4 바비브라운 리치 립컬러 32 우버 베이지 3만8천원.

CREDIT
    Editor 최향진

이 콘텐트는 COSMOPOLITAN
2014년 03월호

기사입니다

본 기사를 블로그, 커뮤니티 홈페이지 등에 기사를 재편집하거나 출처를 밝히지 않을 경우,
그 책임을 묻게 되며 이에 따른 불이익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웹사이트 내 모든 컨텐츠의 소유는 허스트중앙에 있습니다.

ANOTER ARTICLE

COSMOPOLITAN FACEBOOK

SUBSCRIBE/DIGITAL MAGAZINE

  • 2016년 9월호 커버

    정기구독 COSMOPOLITAN 트렌드한 여성을 위한 매거진!

    신청하기
  • 2016년 9월호 커버

    정기구독 COSMOPOLITAN 트렌드한 여성을 위한 매거진!

    신청하기
COSMO YOUTUBE

COSMO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