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SMOPOLITAN

  • 로그인
  • 회원가입
  • 정기구독
코스모폴리탄 디지털매거진
  • facebook
  • twitter
  • blog

    INSTAGRAM
    COSMOPOLITAN KOREA

    SUBSCRIBE TO COSMO

  • kakaostory

    KAKAOSTORY
    COSMOPOLITAN KOREA

  • youtube

    YOUTUBE
    COSMOPOLITAN KOREA

    Follow Youtube

포인트를 모으시면 선물을 드려요
2013.12.30 Mon

콘돔에 관한 솔깃한 이야기

안전한 섹스를 위한 필수품이자 잘만 활용하면 더 즐거운 사랑을 보장하는 요긴한 아이템, 콘돔. 돌돌 풀어 ‘착’ 씌우는 그 시간이 더욱 즐거워질 수 있도록 콘돔에 관한 솔깃한 이야기를 모았으니 2014년에도 실수 없이 사랑하기를 바란다.



사이즈 콘돔이 너무 꽉 끼면 발기하는 데 시간이 오래 걸릴 뿐만 아니라 자극 또한 떨어져 섹스를 하다 마는 참극이 벌어질 수 있다. 콘돔이 헐렁한 경우에도 자극이 떨어지니, 콘돔을 고를 땐 슈트만큼이나 핏이 잘 맞는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참고로 친절하게 눈금까지 새긴 ‘콘도메트릭’이란 제품도 있(긴 하지만, 남자들의 반응은 영 싸늘하)다. 


끝 부분 끝 부분이 온도계 끝 부분처럼 동그랗거나 소용돌이 모양인 제품을 고르자. 착용감도 좋을 뿐만 아니라 신경이 집중된 페니스의 앞부분을 자극하기 때문이다. 포장에 ‘twist’, ‘pleasure’, ‘spiral’ 같은 단어가 써 있다. 


소재 라텍스보다는 폴리우레탄으로 만든 콘돔을 추천한다. 열전도율이 높아 섹스가 더 뜨겁게 느껴지니까! 양가죽 역시 열전도율이 높고 피부와 비슷해 남자들이 선호하는 소재인데, 임신은 막을 수 있지만 미세한 바이러스는 옮길 수 있으니 참고하자.  





소 힘줄 콘돔 출시되나? 지난해 11월, 빌 게이츠 부부가 이끄는 빌 앤 멜린다 게이츠 재단이 ‘콘돔 아이디어 공모전’의 당선작을 발표했다. 11가지 아이디어 중 가장 눈길을 끈 것은 소 힘줄로 만든 콘돔. 사람의 피부 조직과 비슷하고 온기가 닿으면 수축되는 특성 때문에 최적의 착용감이 강점이다. 상금 10만 달러 외에 18개월 안에 상용되도록 추가 지원까지 한다고 하니, 머지않아 코스모에서 리뷰 기사를 보게 될지도 모르겠다.


포르노 배우 잡는 콘돔 강제법 미국 LA에서 포르노 배우의 콘돔 착용을 의무화하는 ‘메저 B(Measure B)’ 법안이 통과된 것은 2011년 11월. 한 포르노 배우가 에이즈에 걸린 것을 계기로 에이즈 보건 재단이 발의했고, 대통령 선거와 함께 진행된 주민 투표에서 56%의 지지를 얻어 통과됐다. 콘돔 강제법 시행 후 포르노의 본고장인 LA의 성인영화 제작은 이전 해보다 95%나 감소한 상태. 생계에 위협을 느낀 포르노 산업 종사자들은 해당 법이 없는 인근 도시로 떠나고 있다고 한다.


올림픽선수촌의 필수 아이템은 콘돔? 미국의 인터넷 매체 이그재너미닷컴의 보도에 따르면 런던 올림픽 기간 당시 선수촌에 배포된 콘돔은 무려 15만 개. 1인당 15개꼴로 계산한 숫자로 보인다. 메달을 딴 기쁨을 만끽하거나 반대로 메달을 따지 못한 패배감을 잊기 위해, 그리고 메달엔 관심이 없다는 이유로 혈기왕성한 선수들 사이에선 하룻밤 섹스가 성행한다나? 실제로 역대 올림픽에서 선수촌에 배포된 콘돔은 다 소비됐다고 하니 과장은 아닌 듯하다.   




17cm 세계보건기구(WHO)에서 정한 우리나라 남자에게 적합한 콘돔 규격. 너비는 5.3cm로 일반형에 속한다. 일부 동남아시아 국가는 길이 17cm에 너비 4.9cm의 소형 콘돔을, 미국·호주 등의 서양에서는 길이 20.5cm에 너비 5.7cm의 대형 콘돔을 권장하고 있다.     


0.02mm 세계에서 가장 얇은 콘돔 ‘사카미 오리지널 0.02’의 두께. 0.03mm에서 0.01mm를 줄이는 데 무려 29년의 시간이 걸렸다. 천연고무 라텍스로 만들 수 있는 콘돔의 최소 두께는 0.03mm이기 때문에 현재 이 콘돔은 라텍스보다 튼튼한 폴리우레탄으로 만들고 있다. 단점이라면 신축성이 떨어지기 때문에 사이즈가 잘 맞지 않을 경우 그의 사기가 꺾일 수 있다는 것.    


5years 국제적으로 통용되는 콘돔의 유통기한. 주 생산지인 동남아시아에서 만들어진 콘돔이 소비자의 손에 들어가기까지 걸리는 시간은 대략 6개월. 10개 혹은 12개들이 콘돔 한 상자를 모두 사용하는 데 걸리는 시간은 천차만별이다. 따라서 유통기한이 3년 정도로 짧은 콘돔은 중간변질될 위험이 있다.



CREDIT
    Editor 김가혜

이 콘텐트는 COSMOPOLITAN
2014년 01월호

기사입니다

본 기사를 블로그, 커뮤니티 홈페이지 등에 기사를 재편집하거나 출처를 밝히지 않을 경우,
그 책임을 묻게 되며 이에 따른 불이익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웹사이트 내 모든 컨텐츠의 소유는 허스트중앙에 있습니다.

SUBSCRIBE/DIGITAL MAGAZINE

  • 2016년 9월호 커버

    정기구독 COSMOPOLITAN 트렌드한 여성을 위한 매거진!

    신청하기
  • 2016년 9월호 커버

    정기구독 COSMOPOLITAN 트렌드한 여성을 위한 매거진!

    신청하기

COSMO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