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SMOPOLITAN

  • 로그인
  • 회원가입
  • 정기구독
코스모폴리탄 디지털매거진
  • facebook
  • twitter
  • blog

    INSTAGRAM
    COSMOPOLITAN KOREA

    SUBSCRIBE TO COSMO

  • kakaostory

    KAKAOSTORY
    COSMOPOLITAN KOREA

  • youtube

    YOUTUBE
    COSMOPOLITAN KOREA

    Follow Youtube

포인트를 모으시면 선물을 드려요
2013.09.13 Fri

오피스 레이디를 위한 스킨케어 노하우

당신의 사무실 책상 서랍 속엔 무엇이 들어 있나요? 떡진 머리, 뭉친 화장, 우울함까지 모두 정리해줄 아이템과 노하우만 모았습니다.

 

1 트러블 스폿 에센스
누구나 한 번쯤 경험해봤을 당혹스러움, 그건 바로 갑자기 올라오는 뾰루지! 스트레스 때문이건 피지 때문이건 일단 모습을 드러낸 뾰루지는 부분적으로 덧발라 사용하는 스폿 제품으로 빨리 진정시키는 게 최선이다. 메이크업 위에 발라도 될 정도로 가벼운 제형이지만 강력하게 염증을 가라앉히는 제품을 선택할 것. 라네즈 트러블 릴리스 스팟 젤 2만7천원.

2 메이크업 지우는 펜슬
눈꺼풀에 붙은 마스카라, 번진 눈가나 입가를 위한 간단 솔루션! 포인트 메이크업을 간편하게 수정할 수 있는 펜슬 타입 리무버도 좋은 무기가 될 수 있다. 수정하고 싶은 부분에 리무버를 묻혀서 녹인 다음 반대편에 붙어 있는 팁으로 닦아내면 되는 제품으로, 펜슬 타입이라 아주 섬세한 부위에도 사용할 수 있는 것이 최대 장점. DHC 와이프 오프 펜슬 1만2천원.

3 떡진 머리 구제하는 드라이 샴푸 
점심시간 짬을 내서 마사지받느라 눌린 머리, 갑작스러운 고깃집 회식 이후의 저녁 데이트, 습기와 피지로 가라앉아 떡진 머리를 위한 응급 구조대, 드라이 샴푸! 뿌려만 주면 물 없이도 일시적으로 샴푸 효과를 주는 제품으로, 냄새를 잡고 볼륨을 살리는 데는 최고다. 단, 파우더가 두피의 모공을 막을 염려가 있으니 저녁에는 꼼꼼하고 깨끗하게 샴푸하도록 신경 쓸 것. 르네휘테르 나뚜리아 드라이 샴푸 75ml 2만8천원.

4 건조한 피부를 위한 소방관 오일
여름에는 더우니까 에어컨 바람 씽씽, 겨울에는 추우니까 히터 바람 풍풍! 미스트를 뿌려 수분을 보충해주는 것도 좋은 방법이지만 오일 성분이 함유되어 있지 않다면 오히려 피부의 수분이 함께 증발해 건조함을 악화시키기도 하니 페이스 오일을 레이어해 사용하자. 미스트를 뿌려 수분을 촉촉히 공급한 뒤 소량의 오일을 손바닥 전체에 덜어 비빈 후 가볍게 눌러주는 것. 클라란스 리밸런싱 트리트먼트 페이스 오일 6만2천원.

5 수정용 매직 펜
사무실에서도 완벽한 입체 메이크업이 가능하다! 심지어 펜인지 구분도 잘 가지 않을 정도로 가는 터치업 브러시 하나로! 베이스·하이라이터·컨실러 기능을 하나에 담았기 때문에 서랍 속에 넣어놨다가 다크서클과 팔자 주름처럼 꺼지고 어두운 부위를 밝힐 때, T존과 C존에 하이라이트를 넣을 때, 입 주변을 깔끔하게 정리할 때 무기로 활용하시길. 이브생로랑 뚜쉬 에끌라 4만5천원.

6 이미지 변신을 위한 스페어 립스틱
퇴근 후 시작하는 제2의 인생, 그리고 불금을 위해서 강렬한 컬러의 스페어 립스틱은 필수다. 아이 메이크업을 다시 하기보다는 립 메이크업 하나 바꾸는 것이 이미지 변신에는 훨씬 더 효과적이니까. 이번 시즌 코스모의 추천은 크리미한 버건디 립스틱! 핑크가 살짝 돌아 다크한 느낌을 걷어낸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포인트다. 이니스프리 컬러 글로우 립스틱 6호 메이플 버건디 핑크 1만2천원.

7 베이스 리셋 미스트
녹아 내리고 얼룩진 베이스 메이크업은 언제나 골칫거리. 이럴 땐 메이크업을 다시 시작하는 게 상책이다. 스펀지에 미스트를 촉촉히 뿌려 피부결 대로 가볍게 닦아낸 뒤 다시 파운데이션을 바르는 것. 이렇게 하면 피부 표현이 아침처럼 얇고 신선하게 유지된다. 보통 메이크업 아티스트들이 장시간 촬영하는 배우들에게 잘 사용하는 방법이니 참고하시라. 에스쁘아 미네랄 코랄 미스트 1만2천원. 

8 고보습 멀티 밤
거칠해진 큐티클, 각질이 일어나는 코, 매트한 립스틱 때문에 들고 일어난 입술 등 여기저기 거칠해진 부분의 보습을 위해 이것저것 다 갖출 필요는 없다. 밤 타입 고보습 제품을 하나 가지고 다니면서 부분적으로 덧발라 사용하면 되니까. 특히 입술이나 큐티클에 조금씩 자주 발라 꺼칠함을 잠재우거나 수정 메이크업 후 누르듯이 덧발라 광채를 연출하기에 딱이다. 프리메라 바닐라 멀티 밤 1만2천원대.

9 부기 잡는 릴랙서
하루 종일 책상 앞에 앉아 자판을 두드려대니 순환이 될 턱이 있나! 하체가 부어 다리가 뚱뚱해 보이는 건 당연지사다. 간간이 스트레칭을 하는 것은 물론 다리를 손쉽게 마사지할 수 있는 제품을 사용하면 도움이 된다. 트리플 쿨링 볼이 달려 있어 마사지 효과와 쿨링감까지 있는 제품으로, 지압점을 눌러 마사지해줄 것. 뭉친 어깨의 승모근에 사용해도 효과적! 더페이스샵 메이크미 쿨 풋앤레그 릴랙싱 젤 1만3천9백원.

10 같은 면봉 다른 쓰임
면봉에 파운데이션을 묻혀 번진 눈가를 닦아내면 별도의 팩트를 덧바르지 않아도 한 번에 깨끗하게 정리할 수 있다. 이렇게 사용한 면봉은 버리지 말고 더러워진 면 부분만 떼낸 뒤 보관할 것. 라이터로 그을려 따뜻하게 한 뒤 속눈썹에 대고 가볍게 밀어 올리면 아이래시 컬러를 사용하지 않고도 오후에 처진 속눈썹을 드라마틱하게 올릴 수 있다. 편리한 레디메이드 리무버를 찾는다면 바 부분에 클렌저가 들어 있는 제품을 추천한다. 스킨푸드 가지 아이메이크업 리무버 바 20개 4천원.

11 일 잘하게 만들어 주는 시트러스 향
“정신 똑바로 안 차려!”라는 고성이 오가는 사무실에서 고전 중이라면 시트러스 향 향수나 보디 미스트를 권한다. 실제로 시트러스 아로마를 사용하면 신체 반응 속도가 높아지는 효과가 있다고(반면 라벤더 향이 뿌려진 사무실에선 조는 사람이 속출했다). 머리에도 사용 가능한 제품을 구비하면 저녁 약속에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으니 참고하자. 록시땅 시트러스 버베나 바디 스플래쉬 7만5천원.

12 죽은 머리 살려내는 미니 아이론
고무줄로 머리 질끈 묶고 열혈 업무를 마치고 나니 머리카락에 줄이 생겨 다시 머리를 풀 수 없는 상황이 됐다고? 혹은 앞머리가 눌리며 이마에 깻잎처럼 달라붙어 실핀을 꽂아야 할 지경이라면 책상 서랍에 쏙 들어가는 미니 스타일러를 활용할 것. 충전식이라 번잡하지 않게 화장실에서 조용히 머리를 매만질 수 있는 것이 장점. 손목 스냅을 이용하면 컬도 연출할 수 있다. 유닉스헤어 무선 미니 스타일러 4만8천원.

CREDIT
    Editor 백지수
    Design 이지현

이 콘텐트는 COSMOPOLITAN
2013년 09월호

기사입니다

본 기사를 블로그, 커뮤니티 홈페이지 등에 기사를 재편집하거나 출처를 밝히지 않을 경우,
그 책임을 묻게 되며 이에 따른 불이익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웹사이트 내 모든 컨텐츠의 소유는 허스트중앙에 있습니다.

COSMOPOLITAN FACEBOOK

SUBSCRIBE/DIGITAL MAGAZINE

  • 2016년 9월호 커버

    정기구독 COSMOPOLITAN 트렌드한 여성을 위한 매거진!

    신청하기
  • 2016년 9월호 커버

    정기구독 COSMOPOLITAN 트렌드한 여성을 위한 매거진!

    신청하기
COSMO YOUTUBE

COSMO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