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SMOPOLITAN

  • 로그인
  • 회원가입
  • 정기구독
코스모폴리탄 디지털매거진
  • facebook
  • twitter
  • blog

    INSTAGRAM
    COSMOPOLITAN KOREA

    SUBSCRIBE TO COSMO

  • kakaostory

    KAKAOSTORY
    COSMOPOLITAN KOREA

  • youtube

    YOUTUBE
    COSMOPOLITAN KOREA

    Follow Youtube

포인트를 모으시면 선물을 드려요
2013.07.25 Thu

이태리 감성을 담은 차, 피아트를 타고 전라북도로!

지루했던 장마철도 끝나가고, 이제 본격적인 휴가철이 시작되겠지? 국내로의 여행을 떠나고 싶은 당신을 위해 깨알 같은 몸보신 여행기를 준비했다. 이번 여행은 특별히, 시선을 확 사로잡는 귀여운 자동차, 이태리 감성이 진하게 녹아있는 러블리 카, 피아트 500 모델과 함께 했다는 사실.

 

우리집에 배달되어오는 전단지 중에는 늘 빠지지 않는 것이 하나 있으니, 그게 바로 ‘임실치즈피자’라는 메뉴였다. 늘 궁금했다. 왜 하필 전북 임실이 치즈로 유명한 걸까. 알고보니 연평균 기온 11도, 풍부한 강수량까지 갖췄고 우량젖소를 사육하는 데에 적합한 기후조건을 갖췄다는 사실. 한국 최초의 목장형 유가공이 시작되었고, 1966년에 한 신부님이 산양 두마리를 키우면서 치즈 만들기를 시작한 것이 바로 임실이 치즈마을이 된 사연이라고 한다.

치즈마을에서 내가 가장 기대했던 건 바로 그 고소하고 진하고 부드럽다는 임실치즈를 직접 사서 먹어보는 것이었다. 구워먹는 치즈, 고소한 치즈, 고다 치즈 등 꽤 다양한 치즈 상품들을 판매하고 있어서 어찌나 반가웠던지. 그리고 또 한 가지 새로 알게 된 건 치즈마을에서 치즈만 파는 게 아니라는 거. 산양유가 함유된 요구르트, 무항생제 요구르트처럼 다양한 요구르트도 판매하고 있어서 냉큼 사먹었다. 함께 여행을 떠났던 친구는 특히 산양유가 들어간 요구르트를 맛보더니 “이건 내 생애 최고의 요구르트야!”라며 한동안 말을 잇지 못했다. 임실에서 만든 치즈나 요구르트를 맛보고 싶은 사람이라면 이번 주말 치즈마을로 달려가거나, 063-643-3700으로 전화해 제품을 주문하거나, http://cheese.invil.org/ 에 접속하거나 하면 된다. 기억해둘 것.
(아아, 지금도 산양유 요구르트의 그 보들보들하고 걸쭉한 목넘김이 떠오른다!)

 

치즈마을에서 치즈와 요거트 삼매경에 빠졌던 나와 내 친구가 그 다음 목적지로 향한 곳은 전북 순창이었다. 순창이라는 단어만 들어도 자연스럽게 ‘고추장’이라는 단어를 떠올리는 사람이 아마 나뿐은 아니겠지? 감자랑 두부랑 고추를 쫑쫑 썰어넣고 끓인 고추장 찌개든, 각종 나물을 볶아 밥위에 올린 뒤 맛깔스런 고추장으로 비벼먹는 비빔밥이든 결국 고추장 맛이 좌우한다는 걸 생각하면 좋은 고추장, 맛난 고추장을 골라야 할 이유란 사실 충분했다. 게다가 고추장이란 된장이나 간장에 비해 비타민 B1, B2, C 등이 더 많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비타민 공급원으로도 아주 중요한 발효식품이란 사실. 우리나라에서 어쨌든 가장 맛있는 고추장을 만든다는 순창을 지척에 두고서, 우리가 그곳에 가지 않을 수는 없을 것 같았다.

순창고추장마을에 도착했더니 이미 저녁 6시, 옹기종기 모여있는 고추장 가게들을 어서 빨리 둘러봐야겠다는 조급함이 우리의 발걸음을 바쁘게 만들었다. 우리가 찾은 곳은 순창 문옥례식품이란 곳이었는데, 무려 7대에 거쳐 가업을 이어나가고 있는 곳이기도 했다. 된장 고추장 청국장 등 각종 장류는 물론 매실장아찌, 김 장아찌, 더덕 장아찌도 판매하고 있었는데, 하나하나 다 맛을 보고 살 수 있어서 좋았다. 맘 같아선 항아리째 집에 들고 오고 싶은 심정이었지만 그럴순 없었고 흑흑. 여행용 세트, 장아찌 3종 세트 등 귀여운 세트 제품도 판매하고 있으니 참고할 것.
http://www.koreansauce.com/

 

피를 맑게 해주고, 노화를 억제해주고, 콜레스테롤을 줄여주며, 뇌졸중 고혈압 심장병 등에까지 효과가 좋다는 신비의 식물을 소개하겠다. 그 이름은 바로 뽕잎. 연일 이어지는 야근과 출장 때문에 지칠대로 지친 내게 뽕잎은 거부할 수 없는 유혹과 같았던 것이다. 하핫. 뽕잎의 놀라운 효능은 옛 고서들에도 나와있는데, 몸이 붓는 증세와 풍 등에도 탁월한 효과가 있다고 한다. 디옥시노지리마이신이라는 성분은 몸에 당분이 천천히 흡수되도록 돕는다고 하니 다이어트에도 꽤 도움이 될 것이라는 예상.

드라이브도 해볼 겸, 새만금 방조제를 찾았더니 마침 바로 근처에 부안 특산물을 파는 매장이 있어서 냉큼 들어갔다. 요리할 때 넣거나 우유에 직접 타먹어도 좋은 뽕잎가루, 뽕잎의 효능을 캡슐로 넣은 뽕잎비타민, 뽕잎차 등 다양한 뽕잎 상품이 있었다. 뜨거운 물에 마른 뽕잎을 넣어 우려마시기만 해도 숙취가 싹 해소될 정도로 강력한 뽕잎의 효능, 이런 매력적인 제품을 내가 또 외면할 수 없지. 뽕잎가루와 뽕잎비타민을 구입해서 의기양양하게 돌아왔다.

 

50주년을 기념해 다시 돌아온 이 차는 예전의 이탈리아 감성에 기능성을 더해 더 매력적인 디자인으로 다시 태어났다. 큰 백미러, 짧은 보닛 등 클래식한 DNA는 계승하면서도 바퀴 사이의 공간과 문 사이즈는 넓혀 도심의 데일리 카로 사용할 때 편의성을 더한 것. 타고다니는 차 하나로 주목받고 싶다면 최최고 선택일 듯. 특히 차의 천장이 완전히 개폐되는 컨버터블 모델인 500C의 경우 천장이 열리는 그 모습마저 너무 귀여워서 지나가던 사람들도 발걸음을 멈추고 지켜봤을 정도였다, 큭.

INTERIOR 나만의 인테리어가 가능하다
천편일률적인 컬러, 어디서 본 것 같은 디자인에 실망했던 당신이라면 친퀘첸토 모델에 매력을 느낄 수밖에 없을듯. 10가지 외장컬러, 내장컬러 그리고 시트 컬러를 조합하면 자신만의 컬러조합을 만들 수 있으니 말이다. 외관과 대시보드의 컬러가 자연스럽게 이어지는 것이나, 에어컨 및 라디오 장치의 투톤 조합 등 트렌디한 감성이 고스란히 녹아있다는 사실. 자신만의 유니크함을 표현하고 싶은 트렌드세터, 커스터마이징의 가치를 아는 사람을 위한 차가 아닐까?

PERFORMANCE 작은 차라고 얕보지 마라
‘작은 차라서 힘이 딸리지 않을까?’라는 걱정은 접어도 될 것 같다. 500과 500C모델 모두 102마력의 최고출력을 선보이기 때문이다. 멀티에어 엔진과 전자제어식 6단자동변속기가 탑재되었으니 날렵하고 민첩한 주행감을 원한다면 최적의 선택이 될 듯. 스포츠 주행모드를 선택하면 고출력모드로 자동전환되면서 보다 다이나믹한 드라이빙의 세계를 경험할 수 있다. 시승여행을 떠났던 이틀동안 서울에서 임실로, 부안과 군산 순창으로, 그리고 다시 서울로 돌아오는 꽤 긴 장거리 주행을 했는데, 솔직히 좀 놀랐던 건 첫날과 이튿째 날의 주행 퍼포먼스가 다르게 느껴졌을 정도라는 것. 첫째날 주행으로 차가 꽤나 길이 들었던 모양인지 둘째날엔 훨씬 엔진도 부드럽고 가속도 수월했다. 국도나 시내 도로에서는 날렵하고 가벼운 몸체 때문에 요리조리 신나게 밟고 다녔고, 고속도로에서는 시속 140킬로를 넘나드는 주행에도 꽤 안정감이 느껴졌다.

SAFETY 동급최고의 섬세함으로 승부한다
500과 500C모델은 운전석 및 동반석에 고급 에어백, 사이드 커튼 에어백 등 총 7개의 에어백이 장착되어있다. 전자식 주행 안정화 프로그램이라든가, 언덕길 밀림 방지 장치, 후방 충돌시 머리를 보호해주는 액티브 헤드레스트 등을 통해 운전자의 안전을 최대한으로 보호해주는 것. 전자식 주행정보시스템을 적용해 운전자는 상세한 차량상태 정보를 실시간으로 체크할 수 있어 더욱 매력적이다. 핸들에 있는 버튼 하나만 클릭하면 목소리로 차량 기능 중 일부를 조작할 수 있어서 더욱 놀랍고 신기했다.

 

CREDIT
    Editor 곽정은
    Design 이지현

이 콘텐트는 COSMO ONLINE
2013년 07월호

기사입니다

본 기사를 블로그, 커뮤니티 홈페이지 등에 기사를 재편집하거나 출처를 밝히지 않을 경우,
그 책임을 묻게 되며 이에 따른 불이익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웹사이트 내 모든 컨텐츠의 소유는 허스트중앙에 있습니다.

COSMOPOLITAN FACEBOOK

SUBSCRIBE/DIGITAL MAGAZINE

  • 2016년 9월호 커버

    정기구독 COSMOPOLITAN 트렌드한 여성을 위한 매거진!

    신청하기
  • 2016년 9월호 커버

    정기구독 COSMOPOLITAN 트렌드한 여성을 위한 매거진!

    신청하기
COSMO YOUTUBE

COSMO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