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SMOPOLITAN

  • 로그인
  • 회원가입
  • 정기구독
  • facebook
  • twitter
  • blog

    INSTAGRAM
    COSMOPOLITAN KOREA

    SUBSCRIBE TO COSMO

  • kakaostory

    KAKAOSTORY
    COSMOPOLITAN KOREA

  • youtube

    YOUTUBE
    COSMOPOLITAN KOREA

    Follow Youtube

포인트를 모으시면 선물을 드려요
2013.06.14 Fri

성형 수술, 할까 말까

거리마다 생겨나는 그 숱한 성형외과, 거리마다 넘쳐나는 성형 미인들을 보면서 당신은 여전히 갈등 중인가? 한번 하면 원래로 돌아가기 힘들기에 좀 더 신중해야 할 성형수술, 그에 대한 찬성과 반대 입장을 들어보자.



 YES  중요한 건 현명하게 선택하느냐의 여부일 뿐이다


<시크릿 쇼핑-성형도 쇼핑이다>를 내기 전까지 나 역시 제대로 된 ‘성형 의식’이 없었다. 성형 트렌드와 최신 유행 시술법에 대한 지식에서는 누구에게도 뒤지지 않았지만, 정작 ‘행복한 성형수술을 할 수 있는 방법’ 에 대해서는 알려주지 못했던 것 같다. 성형수술을 하면 ‘좋다, 나쁘다’라는 OX식 이분법적 결론보다는 왜 성형수술을 해야 하는지, 만약 한다면 나에게 정말 필요한 수술은 무엇인지 정확히 인지하는 게 먼저다. 행복한 성형수술을 할 수 있다면 성형은 즐거운 쇼핑이 된다. 단, 후회 없는 쇼핑을 위해 반드시 체크해야 할 리스트가 있다. 다음의 ‘성형 쇼핑 5단계’가 그것.


1단계, 성형에 대한 자기 발견. <무한도전>의 멤버들이 각자 자신에게 맞는 캐릭터를 가지고 웃음과 감동을 준 것처럼 내 자신의 캐릭터, 즉 매력이 무엇인지를 스스로 찾아내야 한다. 성형을 할 때도 내가 어느 부위를 고쳐서 어떤 이미지를 갖게 될 것인지, 성형을 통해 얻을 것과 잃을 것, 또 그로 인해 나의 삶은 어떻게 달라질지 해답을 얻은 후 시도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2단계, 성형 정보를 대하는 객관적 시각. 인터넷에 있는 각종 블로그, 카페, 뉴스 등 병원에 대한 수많은 자료를 취사선택할 수 있는 눈을 길러야 한다. ‘우리 병원만 독점’ 이라는 표현을 쓰거나 타 병원 비방, 같은 시술을 이름만 바꿔서 포장해놓은 곳은 쇼핑 목록에서 아예 지우는 것이 좋다.


3단계, 경험·감각·양심을 갖춘 전문의 만나기. 성형 전문의를 구별하는 방법은 졸업한 학교, 전공 과목, 레지던트를 거친 병원 등 프로필을 확인하는 것. 또한 디자인 감각과 풍부한 경험이 있어야 한다. 한 가지 분명한 건 무조건 수술대에 눕히려는 의사는 피해야 한다는 것.


4단계, 적어도 3곳 이상 심층 상담을 권한다. 소문만 믿고, 연예인 마케팅에 현혹되어 무조건 자신을 맡겨서는 안 된다. 아무리 바쁘더라도 수술 때만 잠깐 얼굴을 보이는 의사는 좋지 않다. 많진 않겠지만, 내가 잃을 수 있는 것까지 진심으로 조언해주는 의사를 찾는 것이 정답.


5단계, 수술 결과에 대한 만족도는 내가 만드는 것. 이상하게도 성형수술을 한 사람은 수술 전의 모습을 기억하지 못한다고 한다. 성형 직후 만족하다가 시간이 지나면 만족도가 떨어져 다시 수술을 원하게 된다는 것. 


과도하게 ‘공격적인(?)’ 수술 효과를 원하기보다 내 콤플렉스가 치유되는 만족감을 얻는 게 중요하다. 우리는 더 이상 마네킹 복제 미녀를 보고 싶지 않으며 성형 중독으로 괴로워하는 여성들의 호소를 듣고 싶지 않기 때문이다. 성형이 일반 쇼핑과 다른 점은 한번 수술하면 다시 되돌리기 어렵다는 것이다. 소비자로서 현명한 성형 쇼핑을 위해 5단계를 완벽히 거쳤다면? 이제 당신은 아름다움을 가질 수 있다. Get It Beauty! -  피현정(뷰티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시크릿 쇼핑> 저자


 NO  수술 없이도 충분히 아름다워질 수 있다


못생겼다고 자신을 비하하며 고액의 성형수술을 고민하는 친구들에게 “화장으로 예뻐지려는 시도는 해보았느냐?”고 물어보고 싶다. 성형수술만이 과학인가? 메이크업을 무시하지 말라. 메이크업도 과학이다. 미술학에서의 원근감의 원리, 게슈탈트 심리학 등이 적용된다. 눈썹만 다르게 그려도 멀었던 눈과 눈 사이가 좁아 보이고 얼굴이 리프팅되는 효과를 볼 수 있다. 또한 블러셔를 가로로 칠하는가 세로로 칠하는가에 따라서도 얼굴형이 달라 보인다. 간단한 제품 정보와 스킬만 알아도 2천원짜리 눈썹 펜슬 하나로 앞트임과 이마 보형물 등에 드는 2백만원이 넘는 돈을 절약할 수 있다. 메이크업은 성형의 치명적인 단점 또한 커버(?)할 수 있다.


아직까지도 이면에 남아 있는 무서운 성형 부작용 사례, 믿고 했는데 망해서 후회된다는 친구들, 절대 내가 그렇게 되지 않으리란 보장은 없다. 그러나 메이크업은 익숙해지는 동안의 실수는 있을지언정 리무버만 있으면 박박 지우고 처음부터 다시 할 수 있으니, 얼마나 좋은가? 분명 실수가 쌓이고 쌓여 당신만의 메이크업 노하우가 될 것이다. 모든 미의 기준은 그 시대의 유행을 따라간다. 무조건 콧대를 높이 올리는 데 주안점을 두었던 2000년대 스타일과는 다르게 요새는 버선코 수술이 유행하고 있다. 얼굴에도 트렌드가 적용된다는 의미일 거다. 언제까지 유행 따라 얼굴을 자꾸만 개조할 텐가? 매번 다른 얼굴을 만들어낼 수 있는 메이크업이 있는데 말이다. 남자 친구와 데이트하는 날에는 발랄하고 어려 보이게, 직장에서의 거래 미팅 또는 발표 날에는 날렵하고 자신감 있도록, 남자 친구 부모님을 뵙는 자리에서는 참하고 차분하게… 이 모든 상황에 어울리는 얼굴을 메이크업만으로 만들 수 있다. 


좀 더 구체적으로 예를 들어볼까? 눈과 눈 사이가 멀다면 눈썹과 눈썹 사이를 좀 더 꼼꼼히 메우듯 그려주면 되고, 동그란 얼굴이 고민이라면 하이라이터와 블러셔 등을 세로 모양으로 발라주면 얼굴이 좀 더 길어 보이는 효과를 거둘 수 있다. 콧대가 낮아 속상한 사람이라면 양쪽 콧볼과 코끝에 셰이딩을 해줄 것. 그러면 오똑해 보이는 버선코를 만들 수 있다. 아이라인을 그릴 때 눈동자가 있는 가운데 부분을 조금 더 도톰하게 그리면 눈동자가 커 보이고, 고개를 한쪽으로 돌렸을 때 튀어나오는 목뼈 부분에 하이라이팅을 해주면 얼굴이 갸름하고 목이 길어 보이는 것도 가능하다. 메이크업은 나 자신을 더욱더 아름답게 가꾸는 일이며 사회생활을 원만하게 주도할 수 있는 스킬이다. 장점을 살리고 단점을 커버하는 메이크업을 통해 충분히 예뻐질 수 있는 당신의 얼굴, 고액의 성형을 고민하기 전에 메이크업 테크닉을 연마하는 것이 더 낫지 않을까? - 박수혜(<성형메이크업으로 무한 변신> 저자, 뷰티블로거)

abortion dc abortion percentages abortion techniques
shot for alcohol cravings go naltrexone prescription
CREDIT
    Editor 곽정은

이 콘텐트는 COSMOPOLITAN
2013년 06월호

기사입니다

본 기사를 블로그, 커뮤니티 홈페이지 등에 기사를 재편집하거나 출처를 밝히지 않을 경우,
그 책임을 묻게 되며 이에 따른 불이익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웹사이트 내 모든 컨텐츠의 소유는 허스트중앙에 있습니다.

SUBSCRIBE/DIGITAL MAGAZINE

  • 2016년 9월호 커버

    정기구독 COSMOPOLITAN 트렌드한 여성을 위한 매거진!

    신청하기
  • 2016년 9월호 커버

    정기구독 COSMOPOLITAN 트렌드한 여성을 위한 매거진!

    신청하기

COSMO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