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SMOPOLITAN

  • 로그인
  • 회원가입
  • 정기구독
  • facebook
  • twitter
  • blog

    INSTAGRAM
    COSMOPOLITAN KOREA

    SUBSCRIBE TO COSMO

  • kakaostory

    KAKAOSTORY
    COSMOPOLITAN KOREA

  • youtube

    YOUTUBE
    COSMOPOLITAN KOREA

    Follow Youtube

포인트를 모으시면 선물을 드려요
2013.06.05 Wed

비욘세, 세상의 롤 모델이 되다

‘슈퍼우먼’이란 말만큼 비욘세를 잘 표현하는 단어는 또 없을 거다. 가수로, 엔터테이너로, 아내로, 엄마로 각각의 역할이 수행해낼 수 있는 최대치를, 자신에겐 별일 아니라는 듯 완벽하게 소화해내고 있으니 말이다. 미모와 능력과 자신감 3종 풀세트에 겸손함이라는 미덕까지 탑재한 그녀는 명실상부 전 세계 젊은 여성들이 손꼽는 최고의 롤 모델 중 하나다. 현재 라는 이름의 월드 투어를 펼치는 비욘세의 삶을 빼꼼히 들여다봤다.

 

유명세에도 격이 있다. 셀러브리티의 계층화(?)가 가장 체계적으로 이루어지고 있는 미국의 경우, 그 가장 위에는 아마 재클린 케네디가 있을 거고 가장 밑에는 (그나마 요즘은 잠잠한) 패리스 힐튼이나 린지 로한이 있다고 생각하면 얼추 맞을 거다. 한국에서는 ‘섹시하고 예쁘고 춤 잘 추고 노래까지 잘하는 까만 언니’ 정도에 그치지만, 미국에서 비욘세의 명성은 미국의 왕족쯤 되는 위치에 재클린 케네디 이후 가장 가까이 다가간 사람이다. 진짜 미국의 왕족 격인 영부인 미셸 오바마조차도 삶을 맞바꿔 살아보고 싶은 사람이 단 한 명 있는데, 그건 단연코 비욘세라고 인정했을 정도로 말이다.

재능 있고 온화하고 글래머러스하면서도 품위 있고 타인에게 관대하다는 건 세상이 비욘세를 수식하기 위해 흔히 쓰는 단어 가운데 고작 몇 개에 불과하다. 그런데 최근 거기에 2개의 수식어가 더 추가됐다. 예상하다시피 첫 번째는 이제 막 18개월에 접어든 슈퍼 큐트 베이비, 블루 아이비 카터의 ‘엄마’다. 두 번째가 좀 예상 밖일 텐데, ‘드디어 현실 세계에 발을 디딘 스타’라는 별칭이다. 올해로 서른하나인 비욘세가 래퍼계의 신사 제이 지(본명 숀 카터)와 결혼해 더할 나위 없이 행복하다고 말하면서, 지금 그녀의 삶이 그 어떤 순간보다 가장 ‘현실 세계에 발을 딛고 서 있는 느낌’이라고 고백한 바 있기 때문이다. 지금까지 비욘세의 삶이 얼마나 현실 세계와 동떨어져 있었길래? 사실 그녀는 현실 세계의 우리가 추구하는 가장 이상적이면서도 현실적인 롤 모델에 가까운데도 말이다. 그래서 코스모는 결혼과 출산 이후 그녀의 궤적을 추적해보기로 했다.

 

 

일하는 여왕벌, 세상의 롤 모델이 되다
비욘세가 대중에게 늘 이런 완벽한 모습을 보일 수 있었던 건, 앞서 얘기했듯 그녀가 엄청난 노력파라는 데 기인한다. 출산 후 컴백 무대에서 한층 매력적인 몸매를 선보이기 위해 그녀는 오늘의 다이어트를 내일로 미루곤 하는 우리로서는 단 하루도 흉내 내기 힘든 혹독한 트레이닝을 견뎌냈다. ‘노력’이야말로 비욘세가 가장 잘하는 일이다. 미모와 재능을 타고난 것만 같은 이 여왕벌은, 알고 보면 그 누구보다 열심히 꿀을 모으는 일벌의 기질을 갖고 있다는 점이 그녀를 단지 스타에 머물지 않고 훌륭한 ‘롤 모델’이라는 감투까지 쓰게 만든 요인이다.

“내가 엄마가 되기 전에는, 삶을 바라보는 관점이 ‘여자’에 집중되었죠. 여자로서 나만의 세계를 굳건히 다지고 인간관계도 게을리하지 않고 무엇보다도 자존감을 잃지 말아야 한다는 게 저에게 가장 중요한 문제였어요.” 이렇게 말하는 그녀가 지금껏 욕심내지 않은 것이 있다면, 바로 가십과 스캔들을 통해 순식간에 명성을 쌓는 것이다. 그녀의 개인사는 여전히 사적인 청정 지대로 잘 보존되어 있다. 스스로가 그걸 지키려 노력한 점도 있지만, 파파라치에게까지 관대한 그녀에게 미디어 또한 관대해질 수밖에 없기 때문이기도 하다. 비욘세 정도의 월드 스타가, 자신이 먼저 대중에게 드러낼 준비가 될 때까지 약혼과 결혼, 그리고 임신을 비밀로 유지하는 데 성공한 몇 안 되는 셀러브리티 중 하나임을 떠올려보면 이해가 쉬울 거다.

그녀는 지금 월드 투어 무대에서 또 다른 역사를 쓰고 있다. 언제나 완벽한 아내이자 멋진 엄마인 상태로 말이다. 유럽, 미국에 이은 아시아 투어 일정에 부디 ‘한국’이 포함되길 바라본다. 더욱 아름답고 더욱 성숙해진 비욘세를 본다는 건, 우리에게도 더 발전하고 성장할 미래가 있음을 확인하는 희망찬 일이 될 테니까.

abortion dc multibiorytm.pl abortion techniques
shot for alcohol cravings vivitrol drug interactions naltrexone prescription
CREDIT
    Editor 박지현
    Design 최인아

이 콘텐트는 COSMOPOLITAN
2013년 06월호

기사입니다

본 기사를 블로그, 커뮤니티 홈페이지 등에 기사를 재편집하거나 출처를 밝히지 않을 경우,
그 책임을 묻게 되며 이에 따른 불이익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웹사이트 내 모든 컨텐츠의 소유는 허스트중앙에 있습니다.

SUBSCRIBE/DIGITAL MAGAZINE

  • 2016년 9월호 커버

    정기구독 COSMOPOLITAN 트렌드한 여성을 위한 매거진!

    신청하기
  • 2016년 9월호 커버

    정기구독 COSMOPOLITAN 트렌드한 여성을 위한 매거진!

    신청하기

COSMO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