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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3.03.15 Fri

현실의 앨리스를 위한 ‘부티 뷰티’

<청담동 앨리스> 문근영보다 더 뜬 것은 청담동 며느리 소이현의 핑크 립. 사실 이 칼럼의 시작은 이것에 대한 작은 호기심이었다. 진짜 ‘청담동 며느리들은 핫 핑크 립스틱을 바를까?’라는. 백지수 에디터와 이야기를 나누고 싶거나, 조언을 얻고 싶다면 트위터 @cosmokorea에 말머리 <디렉터 토크>를 달고 사연을 보내주세요.

 

 

결론부터 먼저 말하면 재벌가 여자들의 99%는 비비드 핑크를 바르지 않는다. 그들이 진짜 메이크업을 받는 살롱에 물으면 “적당한 온기와 생기를 가진 컬러”라는 애매한 답이 돌아온다. 메이크업 아티스트 정샘물은 “속된 말로 ‘수가 읽히는’ 룩은 안 돼요. 할 건 다 한 풀 메이크업이지만 원래 자신의 피부인 듯해야 하죠”라고 귀띔한다. 고단수라고? 그럴 수밖에. 진짜 상위 1%를 위한 메이크업이 이루어지는 과정은 우리가 지각을 목전에 두고 흔들리는 버스에서 눈썹을 그리는 과정과는 매우 다르니까.

오전 11시에 브런치 먹으며 수다 떠는 청담동 한량들 말고, 진짜 상무님, 이사님으로 일선에서 트렌드를 이끌며 일하고 있는 한 재벌 2세의 룩을 예로 들어보자. 일단 첫 단추는 비서실로부터 시작된다. 그들이 사전 미팅을 하고 입을 옷에 대한 정보를 보낸다. 그에 따라 메이크업 아티스트는 토털 룩을 완성시킬 메이크업 디테일을 제안한다. 그리고 모든 메이크업 제품을 아주 소량씩 사용해 풀 메이크업한다. 메이엔의 전미연 원장은 “굵은 펄은 절대 사용하지 않아요. 미세한 펄을 아주 매트한 섀도와 섞어 기존에 존재하지 않았던 맞춤 텍스처와 컬러를 만들어내죠”라고 설명한다. 입술 또한 마찬가지. 실제 재벌 2세 경영인을 위해 믹스하는 컬러의 예를 들어주었는데 조금씩 다른 3가지 핑크(남자들은 아마 차이를 구분도 못 할)가 섞여 아주 미묘한 우아함이 느껴졌다.

그러고 보니 이건 데자뷰다. 사실 부티 메이크업의 테크닉 자체는 가난한 캐릭터의 여배우가 화장하지 않은 것처럼 보이면서도 예뻐야 할 때 쓰는 그 방법, 그 내추럴 풀 메이크업과 매우 흡사하지 않은가? ‘같은 화장 다른 별명’에 대한 질문을 던지자 메이크업 아티스트가 아주 현실적인 답을 준다. “그들이 본투비 로열이니까요”라고. 우문현답이다.

청담동 며느리 룩, 재벌 메이크업 등 요즘은 소위 부티 나는 화장법이 대세다. 하지만 기억해야 할 것이 있다. 우리는 검색창에 ‘소이현 립스틱’을 치고 연관 검색어로 ‘저렴이 핫 핑크 립스틱’이 뜨면 최저가 쇼핑 정보를 클릭하는 현실 속 앨리스라는 사실이다. 참으로 다행인 것은 우아함과 귀티는 돈과 꼭 비례하지는 않는다는 것. 실제로 재벌들은 바르지 않는 비비드한 핑크 립스틱이면 어떤가. 그걸 바른 배려심 있고 잘 웃는 유쾌한 인상의 소유자가 될 수는 있으니 말이다. 원래 타고나길 그닥 좋은 피부는 아니지만 예뻐 보이는 것이라면 뭐든지 해보고 싶어 하며 자신을 잘 가꾸려는 열성이 그저 너무 귀여운 여자가 될 수도 있고. 진짜 재벌이 아닌 여러분에게 코스모가 부티 나는 뷰티 테크닉을 퍼나르는 이유는 이 때문이다.

진짜 재벌들이 아주 소량의 제품만 사용해도 충분히 빛이 났던 건 열심히 가꾼 피부와 셰이프 덕분임을 기억하자. 이건 가난하지만 예쁜 역을 맡은 스타들도 마찬가지. 준비된 사람들에게 화장발이란 진주 목걸이 같은 존재로 이미 완벽하게 갖춰진 멋진 옷을 부스팅하는 역할을 한다. 귀족의 메이크업을 마스터하는 동시에 진주 목걸이가 돼지 목에 걸리지 않도록 기본 피부와 자태를 갈고닦으시길. 부티 나는 ‘웰메이드 내추럴 룩’이 당신을 어떻게 부스팅하게 될지는 100% 스스로에게 달렸으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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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REDIT
    Editor 백지수
    Design 이지현

이 콘텐트는 COSMOPOLITAN
2013년 03월호

기사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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