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SMOPOLITAN

  • 로그인
  • 회원가입
  • 정기구독
코스모폴리탄 디지털매거진
  • facebook
  • twitter
  • blog

    INSTAGRAM
    COSMOPOLITAN KOREA

    SUBSCRIBE TO COSMO

  • kakaostory

    KAKAOSTORY
    COSMOPOLITAN KOREA

  • youtube

    YOUTUBE
    COSMOPOLITAN KOREA

    Follow Youtube

포인트를 모으시면 선물을 드려요
2010.07.15 Thu

아이폰으로 12명의 핫 가이를 만나다

“도대체 어딜 가야 남자를 만날 수 있는 거지?”라고 하소연하던 당신을 위한 구세주가 등장했다. 바로 아이폰 애플 ‘후즈히어(WhosHere)’. 지난 두 달간 이 새끈한 앱을 통해 수십 명의 남자와 채팅을 하고 12명의 다양한 남자를 만난 모 에디터의 리얼 후끈 스토리를 공개한다.


        


        

“소개팅 좀 시켜줘~”라는 애교 섞인 부탁도 한두 번, 싱글 생활이 길어질수록 친구들에게 소개팅 부탁하기도 부끄럽고, 게다가 소개팅남의 반응이 뜨뜻미지근하면 주선자 얼굴 보기도 민망해진다. 클럽이라도 가보라는 충고에 무거운 몸을 이끌고 어린 애들 틈에 섞여 ‘에덴’도 가보고 ‘볼륨’도 가보고 ‘제이제이’도 가보지만, 시끄럽고 정신없기만 할 뿐 남자들은 접근해오지 않는다. 오리지널 토종 한국인 마인드로 클럽에서 남자 만나기란 쉬운 일이 아니니까. 결혼정보회사에 가입할까 잠시 생각해보지만 그것은 마지막 자존심이 허락하지 않는다. 당최 새로운 남자를 만날 방법이 떠오르지 않아 핸드폰 전화번호를 뒤적이며 과거의 남자를 훑어보지만 찌질하거나, 결혼했거나, 간 보고 단물만 빨아 먹고 빠지는 나쁜 남자뿐이다. 젠장.
 
인연이 어느 날 갑자기 찾아오지 않을까 꿈꾸는 것도 하루이틀이지 이러다 영원히 싱글로 남는 것은 아닐까 덜컥 겁이 났다. 그런데 이런 나를 싱글의 섬에서 구해줄 가뭄의 단비 같은 애플이 등장했다. 바로 아이폰 애플리케이션 ‘후즈히어’. 후즈히어는 내가 위치하는 장소 인근에 있는 외로운 영혼들을 찾아주는 채팅 프로그램. 나이 좀 있는 언니들이라면 나우누리, 천리안 등의 PC통신 모바일 버전이라고 생각하면 될 듯. 지난 두 달간 아이폰을 끼고 살며 없는 시간 쪼개 수십 명의 남자와 채팅을 하고 그중에서 엄선한 12명의 남자를 만난 연애 얼리어답터 에디터가 특강을 준비했으니, 지긋지긋한 싱글 라이프에서 벗어나고 싶다면 부디 열독하시라.


step.1 미끼 만들기

일단 후즈히어 애플을 설치한 뒤 프로필을 등록한다. 프로필에는 사진과 관심사, 찾는 이성의 나이를 등록하게 되어 있다. 남자가 처음 말을 걸게 만드는 원동력은 99.9% 사진이기 때문에 예쁜 프로필 사진을 올리는 것이 중요하다. 만약 얼굴 팔리는 것이 싫다면 묘하게 머리로 가린 사진이나 당신의 관심사(신발, 자전거, 야구 등등)와 관련된 사진을 올려도 좋다. Interests 항목을 비워두어도 좋지만, 이 항목에 따라 말을 거는 남자의 부류가 조금씩 변하기 때문에(‘기아 gogogo!’로 등록하면 야구 광팬들이 말을 많이 걸고, ‘하녀’ 등 영화 제목을 올려놓으면 영화업계 관련 사람들이 말을 많이 건다) 당신의 관심사를 최대한 많이 등록하는 것이 취향에 맞는 남자를 만날 확률을 높인다. 또 검색하는 범위 역시 지정할 수 있는데, 외국인과의 채팅을 원한다면 범위를 no limit로 지정하면 된다(외국인 남자친구를 만들고 싶거나 영어 공부를 하고 싶다면 이 방법도 좋겠다). 자, 이제 준비는 끝났다. 





step.2 본격 대화하기

애플을 켜면 지금 내가 위치한 곳에서 가장 가까이 있는 사람부터 검색이 시작된다(실험 결과 아주 정확하지는 않다). 100m 이내의 코앞에 있는 사람부터 저 멀리 제주도에 있는 사람까지 검색 가능하고, New 항목을 셀렉하면 새롭게 애플을 다운받은 유저들을 찾아볼 수 있다. 놀랍게도 애플을 켜면 몇 분 지나지 않아 입질이 오기 시작한다. 일반적으로 여자가 먼저 말을 거는 경우는 드물고 남자들이 말을 많이 거는데, 정말 마음에 드는 남자를 발견했다면 당신이 먼저 말을 걸어도 된다. 하지만 굳이 그러지 않아도 많은 남자들의 입질이 오기 때문에, 입질을 기다린 후 프로필이 괜찮은 사람만 골라 채팅을 하기에도 정말 바쁘다. 

‘하이’, ‘hello’, ‘날씨가 참 좋죠?’라는 일반적인 인사말부터 ‘예쁘세요’,&n

CREDIT
    Editor 곽정은

이 콘텐트는 COSMOPOLITAN
2010년 07월호

기사입니다

본 기사를 블로그, 커뮤니티 홈페이지 등에 기사를 재편집하거나 출처를 밝히지 않을 경우,
그 책임을 묻게 되며 이에 따른 불이익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웹사이트 내 모든 컨텐츠의 소유는 허스트중앙에 있습니다.

COSMOPOLITAN FACEBOOK

SUBSCRIBE/DIGITAL MAGAZINE

  • 2016년 9월호 커버

    정기구독 COSMOPOLITAN 트렌드한 여성을 위한 매거진!

    신청하기
  • 2016년 9월호 커버

    정기구독 COSMOPOLITAN 트렌드한 여성을 위한 매거진!

    신청하기
COSMO YOUTUBE

COSMO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