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SMOPOLITAN

  • 로그인
  • 회원가입
  • 정기구독
코스모폴리탄 디지털매거진
  • facebook
  • twitter
  • blog

    INSTAGRAM
    COSMOPOLITAN KOREA

    SUBSCRIBE TO COSMO

  • kakaostory

    KAKAOSTORY
    COSMOPOLITAN KOREA

  • youtube

    YOUTUBE
    COSMOPOLITAN KOREA

    Follow Youtube

포인트를 모으시면 선물을 드려요
2009.09.11 Fri

발리 최초의 7성급 호텔

도시의 편안함과 자연의 숨결 모두 놓치고 싶지 않은 사람에게 동남아시아의 리조트는 최적의 여행지다. 그렇게 찾은 리조트에서 단지 며칠이 아니라 그 공간이 내포한 일상을 누리고 싶다는 생각이 든 적 있나? 세인트 레지스 발리는 바로 그런 곳이다. 발리 최초의 7성급 호텔이라서 그런 건 아니다.

       


        

당신도 아시다시피 태평양의 적도 아래에 위치한 아름다운 섬 발리에는 수천 개의 리조트가 있다. 발리로 떠나려는 사람에게 가장 큰 난관은 리조트를 선택하는 것일 정도로 말이다. 선드레스를 나풀거리며 호젓한 산책을 즐기다 푸른 물빛이 유혹하면 그 자리에서 뛰어들 수 있는 풀빌라를 찾고 있나? 그렇다면 거기서 한 걸음 더 나아가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창밖에 펼쳐지는 고요한 바다를 바라보며 식사를 즐길 수 있고 발코니의 데이 베드에 누워 별이 총총한 하늘을 바라보며 하루를 마감할 수 있는 리조트는 어떨까. 고급 호텔이 모여 있는 리조트 단지 누사 두아 해변에 위치한 발리 최초의 7성급 럭셔리 호텔 세인트 레지스 발리 리조트(St. Regis Bali Resort)가 바로 그런 곳이다. 

 

뉴욕에서는 살짝 건드리기만 해도 푸딩 같은 침대에서 나흘 밤을 보냈고 LA에서는 켜켜이 먼지 쌓인 팬이 꾸역꾸역 돌아가는 방의 이층 침대에서 여름을 보낸 내게 7성급이라니! 마이너스 4성급에서 7성급으로의 도약은 상상만으로도 짜릿했다. 1904년 뉴욕에 처음 세운 세인트 레지스 호텔은 현재 베이징, 싱가포르, 발리 등의 아시아에도 진출해 전 세계적인 체인망을 형성하고 있다. 100여 년의 호텔 역사에는 흥미로운 에피소드도 많다. 처음 이 호텔을 세운 사람은 전설의 타이태닉호에서 사망했고 블러디 메리 칵테일을 처음 소개한 곳이 바로 세인트 레지스 뉴욕의 바이며, 1929년 시작해 현재까지 이어져오는 월가의 가장 비밀스러운 사교 모임 ‘카파 베타 피’의 파티가 열리는 곳도 바로 뉴욕 5번가에 있는 세인트 레지스 호텔이다. 한마디로 뉴욕 상류층의 혈기방자한 사건사고가 얼룩져 있는 매혹적인 호텔이라 하겠다. 



나는 남자의 첫인상만큼이나 호텔의 첫인상을 중요하게 생각한다. 첫인상은 자연히 로비에서 결정되기 마련인데, 고급 이탤리언 양복을 입은 거만한 남자보다 너덜너덜한 청바지를 입어도 배려심 깊은 남자에게 끌리듯이 기가 죽을 정도로 호화로운 로비보다 어딘가 모르게 친근한 분위기가 배어 있는 로비가 좋다. 그 어딘가 모르는 분위기를 결정하는 건 바로 ‘공기’다. 새벽 2시, 은근히 긴 6시간의 비행을 마치고 세인트 레지스에 도착했을 때 우리를 맞이한 건 오픈된 형태의 로비 사방에서 맞불어오는 부드럽고 시원한 바람이었다. 그 바람은 기내의 싸늘한 기온과 발리의 후덥지근한 날씨에 연타당한 우리 일행을 애무하는 손길이나 다름없었다. 

이 공간을 위해 특별히 디자인한 화려한 샹들리에와 고급스러운 원목 가구를 배치한 로비는 웅장하되 사치스러움은 배제되었으며 ‘스펙터클’과 ‘릴랙스’의 조화가 탁월했다. 리조트는 본관에 위치하는 기존 호텔의 일반 룸 개념의 스위트룸(St. regis suite room)과 발리 하면 떠오르는 ‘풀빌라’ 콘셉트의 빌라(St. regis villa)로 이루어져 있다. 우리가 묵었던 곳은 리조트 전체를 관통하는 라군 풀에 면하고 있는 세인트 레지스 라군 빌라(St. regis lagoon villa)와 라군 풀을 끼고 있으면서 동시에 해변에 면해 있는 스트랜드 빌라(Strand Villa)였다. 라군 빌라는 2곳의 독립된 침실, 간단한 조리를 할 수 있는 주방, 천장이 높은 응접실, 그리고 열대 초목이 무성한 정원에 마련된 발코니로 이루어져 있다. 

 

뉴욕의 건축 미학과 발리의 전통 스타일을 조합한 내부 인테리어는 지나치게 모던하지도 않고 이질감을 줄 정도로 이국적이지도 않았다. 7성급 리조트답게 고급스러운 우아함을 갖춘 것은 물론 실용성을 겸비했다는 점이 마음에 들었다. 

<
CREDIT
    Cosmopolitan Korea

이 콘텐트는 COSMOPOLITAN
2009년 09월호

기사입니다

본 기사를 블로그, 커뮤니티 홈페이지 등에 기사를 재편집하거나 출처를 밝히지 않을 경우,
그 책임을 묻게 되며 이에 따른 불이익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웹사이트 내 모든 컨텐츠의 소유는 허스트중앙에 있습니다.

COSMOPOLITAN FACEBOOK

SUBSCRIBE/DIGITAL MAGAZINE

  • 2016년 9월호 커버

    정기구독 COSMOPOLITAN 트렌드한 여성을 위한 매거진!

    신청하기
  • 2016년 9월호 커버

    정기구독 COSMOPOLITAN 트렌드한 여성을 위한 매거진!

    신청하기
COSMO YOUTUBE

COSMO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