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SMOPOLITAN

  • 로그인
  • 회원가입
  • 정기구독
코스모폴리탄 디지털매거진
  • facebook
  • twitter
  • blog

    INSTAGRAM
    COSMOPOLITAN KOREA

    SUBSCRIBE TO COSMO

  • kakaostory

    KAKAOSTORY
    COSMOPOLITAN KOREA

  • youtube

    YOUTUBE
    COSMOPOLITAN KOREA

    Follow Youtube

포인트를 모으시면 선물을 드려요
2009.08.21 Fri

살 빼고 싶니? 10가지만 기억해!

다이어트 필승 전략을 준비했다. 무조건 빠진다니까, 오늘부터 작정하고 지켜서 건강하게 살 뺍시다.



하나, 몸에 좋은 간식을 먹어라

다이어트 기간에도 간식은 적절히 먹어야 한다. 그렇다고 초콜릿, 아이스크림, 과자, 튀김을 먹으라는 소리는 아니다. 배가 고플 때마다 당근, 오이 같은 채소나 피넛버터 한 스푼, 삶은 완두콩, 두부 등을 간식으로 먹는다. 이 정도만 해도 다이어트 중에 쉽게 발생할 수 있는 폭식을 예방할 수 있다.


둘, 먹을 땐 TV를 꺼라

TV를 시청하면서 음식을 먹으면 평소보다 40%가량 칼로리가 더 흡수된다는 결과가 나왔다. 밥을 먹을 때 문자를 보내는 것, 책을 보는 것 등도 음식 섭취를 늘리니 조심하자. 식사를 할 때는 그릇에 적정한 양만 담아 식탁에 앉아 먹는 것이 정석이다.


셋, 매일 몸무게를 재라

이 부분에 관해선 전문가들의 의견이 분분하지만, 다이어트 중이라면 매일 몸무게를 재는 편이 나을 것 같다. 물론 이때 중요한 전제 조건은 하루 이틀 몸무게 변화에는 신경 쓰지 말아야 한다는 거다. 규칙적으로 몸무게를 재면서 살펴봤을 때 일주일 이상 몸무게가 증가한다면 다이어트 방법에 문제가 있는 것이니 방법을 재점검해야 한다.


넷, 일주일에 세 번은 근육 운동을 하라

유산소 운동이 다이어트에 가장 좋은 운동인 것은 맞지만, 탄력 있고 날씬한 몸을 원한다면 근육 운동도 빼놓지 말아야 한다. 근육 운동을 너무 어렵게 생각하지 말자. 팔, 다리, 배 등 각 부위를 5분씩만 단련하는 것으로도 몸매를 가꾸는 효과를 볼 수 있다.


다섯, 식욕이 돌 땐 전화기부터 찾아라

식욕은 5분 정도 지속된다고 한다. 그러니 식욕이 돌 땐 5분만 참아보자. 5분을 참는 가장 쉬운 방법은 통화다. 친구와 수다를 떨다 보면 어느새 식욕이 달아나 있을 테니까.


여섯, 과일을 먹어라

과일은 수분, 식이섬유로 이루어져 있어 적은 양으로도 포만감을 줄 뿐 아니라 다이어트 중에 생길 수 있는 변비를 예방해주기 때문에 다이어트할 때 빠뜨리지 말고 먹어야 한다. 변비에 도움이 되는 과일은 바나나, 수박, 토마토, 포도 등이니 참고하시라.


일곱, 아침은 꼭 먹어라

탄수화물, 단백질, 약간의 지방으로 이루어진 균형 잡힌 아침 식사는 혈당 수치를 안정시켜 포만감을 지속적으로 유지해주므로 다이어트할 때 식이 조절에 도움을 준다.


여덟, 술은 쳐다도 보지 마라

간혹 안주를 먹지 않고 술만 마시면 괜찮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있다. 그런데 술은 식욕을 돋우는 데다 칼로리 또한 만만치 않으니 다이어트 때는 반드시 피하시라.


아홉, 푹 자라

평소 수면 시간보다 30분 일찍 잠들고 30분 늦게 일어나도 폭식을 예방할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수면 시간이 부족할수록 정크푸드를 찾을 확률이 높다니, 다이어트 중이라면 잠 충분히 자두시라.


열, 날씬한 모습을 그려라

다이어트할 의지가 약해지는 순간 스트레스 받지 말고, 날씬해진 자신의 모습을 그려보자. 시각적인 동기 부여는 다이어트에 대한 스트레스를 줄이고, 목표 몸무게 달성에 직접적인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한다.


COSMO INFO


슈퍼 푸드

다음은 바른체 한의원 김강식 원장이 알려준, 먹으면 무조건 몸에 좋은 음식 리스트다. 다이어트는 물론 기초 체력 증강에도 도움이 된다니 얘들 좀 가까이 하시라.


시금치 철분, 비타민 C, 망간, 엽산이 풍부해 빈혈을 예방한다. 섬유질도 많이 변비에 좋고, 독소 배출을 도우며, 위장의 열까지 없애줘 대장암을 예방해준다.


브로콜리 콜레스테롤 저하, 혈액 순환 촉진, 노폐물 제거뿐 아니라 저칼로리라 다이어트에도 좋다. 비타민 C가 귤의 6배나 들어 있으며 비타민 E도 풍부해 노화 방지, 콜라겐 생성, 피부 미백에도 좋다. 게다가 항암 작용에도 뛰어난 효과가 있다.


양배추 비타민 U가 들어 있으며 위산 분비를 줄이고, 손상된 위벽을 보호해 위궤양, 위암을 예방한다. 노폐물을 분해해 장을 깨긋하게 하고, 피부가 맑아지게 도와준다.


당근 카로틴이 풍부해 간에 영양을 공급하고 시력을 보호한다. 베타카로틴, 엽산, 비타민 B군이 많아 발육 촉진, 피부 보호, 항암 작용 등에 뛰어난 역할을 한다.


검은콩 이소플라본이 다량 들어 있어 골다공증, 생리불순, 탈모, 비만을 예방한다. 또한 신장 기능 개선에 큰 도움을 줘 소변이 잘 나오지 않거나 몸이 잘 붓고 식은땀을 흘리는 사람이 꾸준히 먹으면 더욱 좋다.


포도 혈액 순환을 촉진하고 심장 근육을 강화한다. 포도 껍질까지 먹으면 혈전을 예방하고, 심장병과 동맥경화에도 효과를 볼 수 있다. 또 골다공증을 예방하며, 칼슘이 뼈에 잘 흡착되도록 도와준다.

CREDIT
    Editor 조윤미

이 콘텐트는 COSMOPOLITAN
2009년 09월호

기사입니다

본 기사를 블로그, 커뮤니티 홈페이지 등에 기사를 재편집하거나 출처를 밝히지 않을 경우,
그 책임을 묻게 되며 이에 따른 불이익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웹사이트 내 모든 컨텐츠의 소유는 허스트중앙에 있습니다.

ANOTER ARTICLE

COSMOPOLITAN FACEBOOK

SUBSCRIBE/DIGITAL MAGAZINE

  • 2016년 9월호 커버

    정기구독 COSMOPOLITAN 트렌드한 여성을 위한 매거진!

    신청하기
  • 2016년 9월호 커버

    정기구독 COSMOPOLITAN 트렌드한 여성을 위한 매거진!

    신청하기
COSMO YOUTUBE

COSMO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