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SMOPOLITAN

  • 로그인
  • 회원가입
  • 정기구독
코스모폴리탄 디지털매거진
  • facebook
  • twitter
  • blog

    INSTAGRAM
    COSMOPOLITAN KOREA

    SUBSCRIBE TO COSMO

  • kakaostory

    KAKAOSTORY
    COSMOPOLITAN KOREA

  • youtube

    YOUTUBE
    COSMOPOLITAN KOREA

    Follow Youtube

포인트를 모으시면 선물을 드려요
2012.03.01 Thu

뉴 뷰티 아이콘에 대한 솔직한 이야기

지난달부터 에디터의 메일에는 브랜드의 모델 교체 소식이 속속 도착하기 시작했다. 이런 큰 이슈를 듣고 가만히 있을 코스모 뷰티팀이 아니지! 솔직하기로는 둘째가라면 서러울 6명의 뷰티 에디터가 뉴 뮤즈에 대한 생각을 적나라하게 공개했다.

















명실상부 최고의 뷰티 아이콘들이 돌아왔다!

하윤진(이하 윤진) 이번 시즌에는 뷰티 모델 변화가 꽤 많더라고요. 코스메 데코르테 모델은 김남주가 되었어요.
이성진(이하 성진) 김남주는 예전에도 코스메 데코르테 모델을 했으니까 다시 컴백한 거 맞죠?
최향진(이하 향진) 응. 젊은 모델들이 환영받는 화장품 세계에서 김남주처럼 스타성을 갖춘 관록 있는 스타는 많지 않지. 코스메 데코르테가 고급 브랜드지만 대중성이 높지는 않았는데 김남주와 만나면서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을 것 같아.
백지수(이하 지수) 김남주는 자기 관리를 잘하는 스타인 것 같아. 김남주가 화장품 모델로서 주가를 높일 수 있는 건 외모와 더불어 다른 스타들은 가질 수 없는 안정된 느낌도 한몫하지.
윤진 김희선 역시 화장품 모델로 컴백했다는 반가운 소식이 있어요. 한방 화장품 동인비 모델이 되었거든요.
성진 동인비가 아직은 대중에게 생소한 브랜드인데 김희선이 모델이라고 하니 어떤 방향으로 이미지가 잡힐지 대충 그림이 그려지는 것 같아요.
지수 한 시대를 풍미했던 레전드급 미녀가 어떻게 나이를 멋지게 먹어가는지 보여줄 수 있는 좋은 기회인 것 같아.
이현정(이하 현정) 김희선이 한동안 화장품 모델을 안 했잖아요. 그래서 브랜드 이미지를 처음부터 만들어갈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인 것 같아요. 여기저기 브랜드를 옮겨 다니는 모델들은 이전 이미지를 지워야 하니까요.
향진 한동안 브라운관에 등장하지 않다가 화장품 모델로 컴백했을 때 임팩트 있는 스타들이 있어. 김희선이 그 유형이지.
기지혜(이하 지혜) 어찌 됐건 김희선은 대한민국 대표 미녀잖아요. 그녀가 선택한 브랜드에 여자들이 관심이 가는 건 당연한 결과인 것 같아요.


파워 있는 브랜드는 모델을 성공시킨다!

지수 SK-ll는 이연희를 뉴 모델로 추가했잖아. 브랜드 관계자에게 들어봤더니 그 또래 중에서 이연희만 한 모델이 없다고 하더라고. 인정해.
향진 SK-ll는 어떤 모델을 선택해도 자신만의 브랜드 이미지를 잘 표현해내기 때문에 이연희 역시 나쁘지 않은 것 같아.
지수 김희애, 임수정, 장진영, 유지태 등 SK-ll는 스타성보다는 배우 이미지를 중요하게 생각하는것 같아. 그리고 이연희를 기용함으로써 영 타깃을 겨냥한다는 전략도 보이고.
지혜 솔직히 이연희가 이전에도 브랜드 모델은 계속해왔지만 임팩트가 있었던 적은 없잖아요.
향진 그게 SK-ll의 힘인 거야. 얼마 안 있으면 김희애와 임수정처럼 이연희 역시 SK-ll 뮤즈에 딱이라는 생각이 들걸?
지수 SK-ll는 스타의 색깔에 밀리지 않고 스타에게 브랜드 이미지를 입힐 수 있는 몇 안 되는 브랜드가 아닌가 싶어.
윤진 얼마 전 타 브랜드에서 톱 배우로 모델을 바꾸고 나서 스키장에서 모델 이름 맞히기 이벤트를 했대요. 그런데 신기한 게 해당 모델보다 김희애 이름이 더 많이 나왔다는 거예요. 사실 8년 동안 스킨케어 브랜드 모델로 활동한다는 건 쉬운 일이 아니잖아요. 브랜드 관계자 역시 김희애를 최고의 모델이라고 칭송하더라고요. 자기 관리와 애티튜드는 말할 것도 없고요.


글쎄요, 아직은 잘 모르겠어요!

현정 반면에 헤라 모델이었던 김태희는 오휘로 이동했잖아요. 아모레퍼시픽의 헤라랑 LG생활건강의 오휘는 분명히 다른 회사인데 왜 그다지 이슈라는 생각이 안 드는 걸까요?
윤진 전 스타일 변신 면에서도 김태희가 엘라스틴 광고 모델이 된 것이 더 이슈가 됐던 것 같아요.
지혜 엘라스틴 바로 전 모델이 전지현이었는데 김태희로 바뀐다고 해서 어떻게 달라질지 궁금해지더라고요. 전지현이 아닌 김태희의 엘라스틴 궁합도 꽤 괜찮은 것 같아요.
현정 오휘 모델이었던 손예진은 보브로 갔다고 하더라고요.
현정 메이크업 브랜드인데 잘 어울릴까요?
지수 나도 한때 손예진은 화려한 메이크업이 안 어울린다고 생각했어. 그런데 화보 촬영장에서 직접 만나보니 의외로 진한 메이크업도 고급스럽게 잘 소화해내는 얼굴이더라. 그래서 광고 비주얼이 어떻게 나올지 기대 돼.
완판을 불러일으키는 스타는 따로 있다!

지수 나는 개인적으로 박시연의 외모가 뷰티 아이콘으로서의 자질은 갖추고 있는데도 그녀에게 딱 맞는 화장품 브랜드를 만나지 못해서 안타까웠거든. 그런데 에스쁘아 뮤즈가 된 박시연 광고 비주얼을 봤더니 이번에 물 만났더군!
향진 그녀가 스킨케어보다는 메이크업에 더 잘 어울리는 얼굴이잖아. 립스틱 광고 비주얼은 이전 모델인 <가십걸>의 레이튼 미스트보다 훨씬 상품성이 있던데?
성진 저도 박시연의 립스틱 광고를 보고는 ‘나도 써봐야겠구나’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지수 그런데 스타가 쓰는 제품을 정말 구입해? 난 색조 화장품은 그런데 스킨케어 제품은 잘 모르겠더라고.
윤진 전 대학생 때부터 스타가 썼다 하면 좋은 거라고 생각해서 무조건 열심히 구입했어요. 구입해서 마음에 안 들면 재구매는 하지 않았지만요.
현정 저도 예전에 스타들이 키엘 립밤을 쓴다는 걸 보고 지금도 ‘좋은 제품’이라는 생각을 가지고 있어요.
지수 그러니까 스타 파워는 확실히 존재한다는 얘기네!
지혜 하지만 유명하지 않은 브랜드는 톱스타가 사용한다고 해도 별로 구입하고 싶지 않아요. 좋은 브랜드의 제품과 스타가 만나야 관심이 가는 거 아닐까요?
향진 한마디로 제품력은 없지만 스타만 기용하면 성공한다는 공식은 성립되지 않는다는 얘기지.
현정 그런데 여러 명의 스타가 한 제품을 서포트해주면 분명 호감도가 높아질 수 있어요.
향진 RMK 에그 파운데이션과 마몽드 브라이트닝 파우더 팩트가 대표적이지! 이건 여러 명의 스타가 한 제품을 강력하게 밀어서 뜬 케이스인데 반응은 상상 그 이상이었어. 그런데 이건 확실히 제품력이 좋아야 가능한 일이야. 광고에 엄청난 돈을 투자해도 써보고 실망하면 오히려 마이너스가 돼.
윤진 황정음은 페리페라 모델이 되었어요.
현정 저는 황정음의 건강하고 자연스러운 이미지가 좋은데 이번에는 예쁜 인형 같더라고요. 나잇대에 비해 너무 어리게 스타일링했어요.
지혜 황정음의 인기를 예전과 비교할 수는 없지만 그녀가 쓰는 화장품은 여전히 잘나간다고 하더라고요.
성진 페리페라 제품은 컬러가 다양하고 비비드해서 포인트로 사용하기 그만이야. 그래서 어린 타깃들은 황정음이 사용한다고 하면 많이 구입할 것 같아.
지수 정리해보면 화장품 기용 모델은 두 가지 유형으로 나눌 수가 있네. 이미지를 구축해서 롱텀 뷰티 모델로 만들 것이냐, 아니면 당장에 판매를 불러일으키는 스타를 선택할 것이냐! 페리페라는 후자를 선택한 거지. 사실 스타가 브랜드를 한 등급 끌어올린 건 이효리가 최고인 것 같아.
윤진 저도 이효리가 모델이 된 후부터 클리오 제품에 관심을 가졌어요.
향진 이효리도 박시연처럼 스킨케어보다 메이크업 브랜드가 잘 어울려. 클리오와 이효리는 서로 윈윈한다고 할 수 있어.
지수 그녀만이 가지고 있는 스타일 파워가 클리오 광고에서 폭발한 거지. 그건 이효리니까 가능한 일이야.
향진 사실 이효리는 판매에 영향을 미치는 손꼽히는

CREDIT
    Editor 하윤진

이 콘텐트는 COSMOPOLITAN
2012년 03월호

기사입니다

본 기사를 블로그, 커뮤니티 홈페이지 등에 기사를 재편집하거나 출처를 밝히지 않을 경우,
그 책임을 묻게 되며 이에 따른 불이익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웹사이트 내 모든 컨텐츠의 소유는 허스트중앙에 있습니다.

ANOTER ARTICLE

COSMOPOLITAN FACEBOOK

SUBSCRIBE/DIGITAL MAGAZINE

  • 2016년 9월호 커버

    정기구독 COSMOPOLITAN 트렌드한 여성을 위한 매거진!

    신청하기
  • 2016년 9월호 커버

    정기구독 COSMOPOLITAN 트렌드한 여성을 위한 매거진!

    신청하기
COSMO YOUTUBE

COSMO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