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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1.12.01 Thu

모델 구은애의 실루엣 시크릿

모델들은 모두 거식증에 걸린 비쩍 마른 몸매의 소유자라고 생각했다면 오해다. 적어도 톱 모델 구은애에게 몸매 관리의 이유와 목적은 건강미니까. 무용과 모델 활동으로 다져진 탄탄한 몸매를 자랑하는 구은애가 일상에서 쉽고 편하게 따라 할 수 있는 건강한 실루엣의 노하우를 공개했다.

일상생활에서 운동하기
“따로 시간을 내야 하는 순간 귀찮아져 하기 싫은 게 운동이잖아요. 그래서 일상생활에서 가볍게 할 수 있는 운동법을 소개하고 싶었죠. 코스모 독자라면 쇼핑을 무척 좋아할 테니 ‘몰 워커’가 되어 보세요, 복합 쇼핑몰에 편한 운동화를 신고 가서 조금 빠르게 걸으면서 쇼핑과 운동을 겸하는 거죠. 주말엔 사람이 너무 많이 몰릴 테니 평일 점심시간이나 퇴근 후 시간을 이용하는 게 좋겠죠? 저 역시 즐겨 하는 방법 중 하나인데, 쇼핑이라는 목적이 있으니까 운동을 한다는 부담감도 없고 또 지루하지 않아서 아주 효과적인 것 같아요. 또 자투리 시간을 활용해 자주 운동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에요. 집에 가면 TV부터 켜는 사람이 많은데, 그냥 TV만 보지 않고 여러 가지 스트레칭을 한다면 도움이 되겠죠. 소파에 옆으로 누워 다리를 곧게 펴서 올렸다 내렸다 하는 동작이 좋을 것 같네요. 물건을 주울 때 다리를 구부리지 않고 허리만 숙여 줍는다든지, 설거지할 때 뒤꿈치를 들고 한다든지, 눕고 싶을 땐 누운 채로 다리라도 올리고 있는다든지, 계단을 오를 때 최대한 발 앞쪽만 걸친다든지 하는 식으로 사소하게 움직일 때도 계산적으로 행동한다면 따로 시간을 내지 않더라도 충분히 운동 효과를 볼 수 있을 거예요. 물론 가장 기본은 바른 자세를 유지하는 것이지만 말이죠! 다리를 꼬거나 턱을 괴거나 한쪽 다리에만 힘을 주고 서는 습관, 그리고 옆으로 누워 TV를 보는 습관은 체형의 불균형을 초래할 수 있으니 피해야 해요.”

무모한 다이어트 피하기
“강조하고 싶은 건 다이어트의 적은 ‘식욕’이 아니라 ‘무모함’이라는 거예요. 다이어트 하면 무조건 적게 먹는 것만 생각하는데, 무엇보다 중요한 건 자신의 몸 상태를 파악하고 거기에 맞춘 다이어트를 하는 거랍니다. 자기 몸에 필요한 균형 잡힌 영양식을 섭취하면서 칼로리를 줄여나가고 몸이 수분을 원하는 시간에 맞춰 적절하게 물을 마시는 방법을 꾸준히 실천하는 거죠. 주위에서 다이어트하는 사람들을 보면 절대 간식은 먹지 않고 저녁 6시 이후엔 무조건 금식한다는 룰을 세워놓은 경우가 많은 것 같아요. 하지만 야근이 잦은 생활 패턴이라거나 간식을 참는 데에서 오는 스트레스가 폭발 지경까지 이르렀다면 융통성 있는 다이어트가 오히려 득이 된다는 점을 명심해야 해요. 물론 이럴 땐 과자나 빵 등 칼로리 높은 간식 대신 과일이나 야채, 견과류 등으로 위를 달래주는 것이 좋겠죠.”

물에 한껏 사치하기
“마트에 가보면 물 종류가 엄청나게 많잖아요. 현명한 코스모 독자라면 가격이 아닌 성분을 보고 물을 골라 마실 줄 알아야 해요. 눈을 뜰 때부터 감을 때까지 계속 먹는 게 있다면 바로 그게 물이잖아요. 그리고 좋은 물이 건강한 몸과 피부를 만들어준다고 생각하면 물에 사치하는 것이 당연한 일이라고 할 수 있죠. 저의 경우 미네랄워터를 즐겨 마시는 편이에요. 몸에 필요한 미네랄은 인체가 만들지 못하기 때문에 반드시 음식으로 섭취해야 하거든요. 천연 미네랄을 함유한 해양 심층수나 빙하수, 갈증 해소에 좋은 탄산수 등 제대로 된 물을 마시는 것이 건강을 지키는 기본이라는 걸 명심하세요.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그리고 잠들기 직전에 물 한 잔씩 마시는 것이 좋고요, 시간에 맞춰 천천히 공복에 마시는 것이 가장 좋아요. 아, 맛있는 물의 온도는 5~6°C로 냉장고에 10분 정도 넣었다가 마시면 적당하답니다. 브랜드 커피를 사는 대신 좋은 물에 투자하는 것, 꼭 실천해보세요!”

제철 과일, 충분히 골라 먹기
“자신의 몸과 피부에 맞는 영양분을 제때 공급해주는 데에 제철 과일을 충분히 먹는 것보다 좋은 방법이 없다는 사실, 알고 있나요? 과일과 피부가 떼려야 뗄 수 없는 관계에 놓여 있는 것은 과일이 피부에 필요한 영양소를 몸속부터 채워주기 때문이에요. 저 역시 과일만큼은 한 아름 사서 자주자주 먹는답니다. 요즘 같은 때는 신선한 땅의 기운을 담은 겨울 과일인 귤을 마음껏 먹어두는 게 좋겠죠! 귤은 면역력을 높이는 항균 작용이 뛰어나고 식욕 증진이나 피로 해소에도 도움을 주니까요. 귤에 듬뿍 들어 있는 비타민이 환절기 감기 예방에 좋다는 건 다들 알고 계실 거고요. 과일 역시 제대로 먹는 방법을 지키는 게 중요한데요, 우선 과일 속 비타민이 몸속에서 활성화되는 데에는 3~4시간가량 걸리기 때문에 가급적 오전에 먹는 것이 좋고요, 또 식후보다는 공복에 먹는 것이 좋답니다. 식후에 먹으면 밥과 함께 혈당 지수를 높여 쉽게 지방으로 바뀔 수가 있거든요. 참고로 다리가 잘 붓는다면 수박과 참외를, 체력이 떨어진다고 느낀다면 수박과 포도를, 숙취가 괴롭다면 수박과 토마토를 갈아 마시면 좋다고 하니 기억해두길!”

숙면으로 아름다워지기
“‘미인은 잠꾸러기’란 말은 그냥 나온 게 아니랍니다. 밤 10시에서 새벽 2시 사이에 우리 몸에 영향을 주는 호르몬이 가장 많이 분비되니까요. 이 시간에는 반드시 숙면을 취해야 한다는 점을 꼭 명심하세요. 잠을 제대로 못 자면 피부에 공급되는 영양분이 줄어들게 되고, 면역 균형이 깨져 결국 피부 트러블이 생기게 될 테니까요. 잠이 잘 안 온다고 해서 TV를 켜놓는다거나 휴대폰 게임을 한다면 역효과만 생기죠. 숙면을 원한다면 숙면을 위한 환경 조성이 필요해요. ‘세면→양치→점등’ 식으로 잠자기 전 패턴을 늘 똑같이 유지하는 것도 도움이 돼요. 또 자기 전에 샤워를 해서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준다거나 숙면에 도움이 되는 성분이 함유된 호두나 바나나를 먹는 것도 좋지요. 아로마 테라피를 이용하는 것도 의외로 꽤 효과적인데 라벤터 향이 수면에 도움을 준다고 하니 기억해두세요. 주말에 몰아서 자지 않고 잠자는 시간을 일정하게 유지하려는 노력도 필요해요.”

CREDIT
    Editor 박인영

이 콘텐트는 COSMOPOLITAN
2011년 12월호

기사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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